[오늘의 유통가]
롯데백화점, 잠실에서 가을 바람 가른다 外

◆롯데백화점, 잠실에서 가을 바람 가른다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백화점이 '스타일런'의 참가 접수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스타일런'은 롯데백화점에서 자체 기획한 국민 참여 마라톤 대회로, 코로나 확산으로 2019년 대회 이후 잠정 중단된 후 올 가을 3년 만에 다시 대회를 연다. 특히 엔데믹으로 액티브한 활동을 추구하는 수요를 반영해, 이번 대회는 '음악'을 테마로 삼아 '달리기의 즐거움'을 한껏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 대회의 참가 접수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모바일 러닝 플랫폼인 '러너블' 앱을 통해 이뤄진다. 선착순 5000명에 한해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대회는 10월 2일잠실 일대의 도로를 점용해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음악'과 '친환경'을 담은 스페셜 러닝키트도 지급한다. 많은 러너들이 음악을 들으며 뛰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키트를 만들었다.


◆BGF리테일-현대車-나이스정보통신, 로봇 배송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BGF리테일이 미래 친환경 모빌리티 확대를 위해 현대자동차 사내 스타트업 'MOBINN' 및 '나이스정보통신'과 로봇 배송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BGF리테일을 포함한 참여사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라스트마일 사업 협의체를 구성하고 9월부터 각 사의 역량을 활용해 편의점 로봇 배송 시범 사업에 나선다. 로봇 배송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인근 임직원 아파트를 대상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배송 준비는 인접 점포인 CU남양시티점에서 맡게 된다. 이를 통해 3사는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배달 로봇의 실내외 주행 성능과 장애물 극복 능력을 확인한 뒤 추후 멤버십 앱 포켓CU의 배달 주문과 연동하여 편의점 로봇 배송 상용화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GS25, 손흥민의 '토트넘'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 체결


편의점 GS25가 '토트넘 홋스퍼'(토트넘)와 지난 23일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편의점 업계 최초로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토트넘은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대표 축구 클럽으로,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손흥민 선수 비롯해 해리 케인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선수 등이 소속돼 있어 국내·외 축구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GS25는 축구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 붐이 올해 연말까지 크게 확산될 것에 맞춰 토트넘과의 이번 공식 라이선스 체결을 추진했으며, 토트넘과 연계한 다양한 편의점 상품 출시를 하반기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GS25는 토트넘과 컬래버한 상품을 기획에 박차를 가할 계획으로, 축구 경기 등 스포츠를 관람하며 즐겨 먹는 치킨, 간편식 등 총 30여종의 상품을 시리즈로 출시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기업 브랜드 캠페인 영상 공개

CJ프레시웨이가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유통 및 영업 전문가, 영양사, 조리사, 데이터 분석가 등 CJ프레시웨이의 주요 직군으로 구성된 '에이전트 프레시' 요원들이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며 임무를 수행한다는 내용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영상을 통해 비즈니스 고객은 물론 실제 서비스 이용자인 소비자와의 소통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캠페인 영상은 '사장님 편'과 '직장인 편' 두 가지로 선보였으며 'CJ프레시웨이를 즐기다, 새로운 가능성을 만나다'라는 신규 브랜드 메시지를 주제로 기획 됐다. 각각 B2B 식자재 유통 고객인 외식 및 급식 사업자와 이들을 통해 CJ프레시웨이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는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두 영상은 CJ프레시웨이의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에 지난 24일 공개됐으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와 네이버, 카카오 등 온라인 포털에서 영상 광고로도 만나볼 수 있다.


◆동원디어푸드 '더반찬&', 추석맞이 명절음식 최대 40% 할인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각종 명절 음식을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명절음식 기획전'을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수제 모듬전, 양념육, 잡채, 나물 등 90여 종의 명절음식과 총 16종의 제수음식으로 구성된 완제품 '프리미엄 차례상'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조리에 손이 많이 가 명절 때마다 판매량이 2배 가량 증가하는 수제 모듬전을 포함해 소불고기, 간장불고기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더반찬&은 이번 '명절음식 기획전'을 기념해 행사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1명), 10만원(10명), 1만원(100명)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 서울을 대표하는 빛의 랜드마크 되다

롯데물산이 지난 2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특별시 좋은빛상' 시상식에서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파사드 '지구의 날' 콘텐츠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좋은빛상'은 인공조명을 통해 빛공해 없이 서울의 밤 환경을 안전하고 품격 있게 개선한 시민·단체에게 수여된다. 롯데물산은 지난 지구의 날(4월22일)을 맞아 환경파괴의 위험성을 알리고 기후변화로 인해 사라져가는 동식물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한 콘텐츠를 4월 한 달간 송출했다. ′지구의 날′ 콘텐츠는 작은 씨앗이 싹을 틔워 깊은 미지의 숲과 강을 이루고, 그것이 모여 하나의 지구가 되는 모습을 연출, 푸른 꽃이 가득 펴 바다로 변하고 멸종위기종인 흰수염고래가 수면 위로 뛰어오르는 모습을 담았다. 


◆정관장몰, 푸짐한 혜택 담아 추석 프로모션 진행

정관장은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정관장과 함께라면 추석, 즐거운 Holiday' 프로모션을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울러 정관장몰은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과 연계하여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골드', '활기력', '화애락진' 등 정관장 인기제품에 대해 각종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추석네컷', '홀리한 쿠폰 패키지', '원데이 딜' 등 추가 이벤트를 마련하여 추석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8월 중에는 '원데이 딜' 행사도 진행한다. 27일과 30일에 알파프로젝트 구매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31일에는 활기력에 한해 추가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카페24, 플랫폼 이용고객 위해 금융서비스 지원 확대

카페24는 토스뱅크, 웰컴저축은행이 각각 제공하는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과 '웰컴저축은행 쇼핑몰판매자론' 앱 2종이 자사 스토어에 출시됐다고 25일 밝혔다. 카페24는 지난해 국내 전자상거래 플랫폼 최초로 제1금융권 은행인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자사 플랫폼 기반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무담보 금융 서비스 '매출더하기론'을 선보였으며, 이번에는 인터넷전문은행과 제2금융권과의 협력을 더해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금융 상품을 확대했다.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 누구나 '카페24 스토어'나 카페24 금융정보 페이지에서 앱을 내려 받아 클릭 몇 번 만으로 간편하게 사업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 럭셔리 브랜드 오리베(ORIBE) 국내 사업 본격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26일 갤러리아 압구정점 WEST에 오리베(ORIBE)의 첫 단독 팝업 매장을 오픈하고 배우 '이성경'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리베는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의 헤어 스타일리스트인 오리베 카날레스가 2008년 뉴욕에서 설립한 럭셔리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다. 내일(26일) 새롭게 오픈하는 오리베 갤러리아 압구정점은 6개월간 팝업(임시) 매장 형태로 운영된다. 첫 단독 매장인 만큼 기존 편집숍에서 만나볼 수 없던 총 90여종의 브랜드 전 상품군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리베는 매장 오픈과 함께 배우 이성경을 브랜드의 국내 첫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이성경은 드라마와 스크린, 광고를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델 출신의 배우로, 화려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로 현재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뮤즈로 활발히 활약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6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