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오늘 쌍용차 관계인집회...두번째 법정관리 졸업하나 外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6일 08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용이 또 이재용했다"…9년만에 삼성서 빌게이츠 만난 사연은 [아이뉴스24]

글로벌 IT(정보기술) 업계 리더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빌게이츠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 이사장(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이 약 9억 명 이상의 저개발국가 사람들의 화장실 사용을 위해 하나로 뭉쳤다. 기술력으로 인류 난제 해결에 기여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는 평가가 나온다. 삼성전자는 25일 삼성종합기술원에서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 이하 게이츠재단)과 협력해 온 'RT(Reinvent the Toilet) 프로젝트' 종료식을 개최했다.


신라면·새우깡·스팸은 시작…이것까지 줄줄이 가격 올린다 [중앙일보]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등의 영향으로 재룟값이 급등하면서 식품업계가 연이어 제품 가격을 올리고 있다. 라면·스낵 등 곡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과 함께 육가공품 가격도 대거 인상 예정이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내달 1일부터 '벨큐브 플레인 치즈'(78g), '래핑카우 8포션 플레인' 등 벨큐브 치즈 일부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빙그레에서 수입 판매하는 것으로, 당사가 자체적으로 인상하는 것이 아니라 벨치즈 본사의 가격 정책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조금 못 받는 美 부유층 잡아라" 제네시스 X 조기 등판하나[데일리안]

미국이 자국산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지급하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을 제정하면서 직격탄을 맞게 된 현대자동차 그룹이 다양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보조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되는 고소득층을 타깃으로 제네시스 전기차 라인업을 확충하는 것도 효과적인 대응책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미국 인플레 감축법 수혜 기대, 조일알미늄... 2차전지 투자는 어떻게[머니S]

2차전지 소재 공급 확대를 위한 생산 시설 투자를 늘리며 적극적인 미래 먹거리 확보에 나선 조일알미늄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정부로부터 전기차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 국내 기업들이 중국 의존도를 낮춰야 하는 영향이다.


오늘 쌍용차 관계인집회...두번째 법정관리 졸업하나?[뉴시스]

쌍용자동차의 매각 문제를 매듭지을 관계인집회가 26일 열린다. 이날 집회에선 회생담보권자의 4분의 3, 회생채권자의 3분의 2, 주주의 2분의 1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 회생계획안에 대한 법원의 최종 인가를 받을 수 있다. 상거래 채권단 대표단은 3분의 2 동의를 얻기 위해 상거래 채권단에 속한 회사들에게 위임장 제출을 독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확장' GS vs '집중' BGF…편의점 맞수의 두 전략[비즈니스워치]

편의점업계의 1, 2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BGF리테일은 코로나19 이전 GS25와 1조원 가까이 차이나던 매출 격차를 올 상반기 1000억원대까지 줄이는 데 성공했다. 2019년 GS25에 잠시 내줬던 '점포 수 1위' 타이틀도 가져왔다. 편의점 본업, 특히 핵심 경쟁력인 신선식품 강화에 주력한 것이 주효했다. GS리테일은 우월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에 발을 뻗어 온 확장 전략이 단기적 실적 개선에 부담이 되는 모양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는 쿠캣과 요기요, 어바웃펫 등 최근 잇따라 인수한 기업들의 성장세가 기대된다. 신사업이 편의점업과 시너지를 낸다면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2,40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