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정부, 론스타 요구 6조원 중 2925억 배상 外
이 기사는 2022년 08월 31일 11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부, 론스타 요구 6조원 중 2925억 배상…ISDS 판정[주요언론]

정부가 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와의 국제투자 분쟁 끝에 요구액 약 6조원 중 약 2925억원을 배상하라는 국제기구의 판정이 나왔다. 분쟁 시작 10년 만에 나온 결과다. 아울러 2011년 12월 3일부터 이를 모두 지급하는 날까지 한 달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에 따른 이자를 배상하라고 결정했다. 이자액은 약 1000억원으로 추산된다.


시들했던 은행주, 반등은 언제…"NIM 상승에 실적 개선 기대"[한국경제]

금리인상과 사상 최대 실적에도 부진한 흐름을 보였던 은행주에 대한 긍정적 전망이 나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 7월부터 전날까지 KRX은행 지수는 2.22% 하락했다. 같은 기간 KRX300과 코스피 지수가 각각 4.09%, 5.07% 상승한 것과 비교하면 낙폭이 컸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올 3분기부터 은행의 대표 수익성지표인 순이자마진(NIM)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9월 5만4620가구 역대 최대 분양 쏟아진다[주요언론]

전국적으로 집값 하락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오는 9월 동월 기준으로 2015년 이후 가장 많은 분양 물량이 쏟아진다. 대구, 경북 등 미분양이 쌓인 지역을 중심으로 분양 일정이 미뤄지면서 분양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금리인상 등에 따른 부동산 관망세와 미분양 우려가 여전해 청약 시장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


SK그룹, 10년 전 철수한 와인사업 다시 뛰어든다…K푸드는 최태원의 빅픽처?[서울신문]

10년 전 와인 사업에서 손을 뗀 SK그룹이 최근 재진출하기 위해 관련 태스크포스(TF)팀을 꾸린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 내부에 마련된 와인 신사업 TF팀은 회장 '직보고'를 할만큼 최 회장의 관심이 크다. SK텔레콤은 모바일 인프라를 활용해 와인 플랫폼 사업을 우선적으로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의약품 시장규모 첫 25조원 돌파…9.6% 증가한 역대 최고[주요언론]

지난해 국내 의약품 시장규모가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의 생산과 수입 실적에 힘입어 25조원을 돌파했다. 1998년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래 처음이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가 생산 및 수입 실적 상위 1∼3위를 모두 차지하는 등 생산과 수입이 모두 많이 늘어난 영향이 컸다. 의약품 수출이 지속해서 늘어나면서 지난해 의약품 무역수지는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흑자를 냈다.


이복현 금감원장 "ESG 워싱 막는다…운영·공시 일치 살필 것"[주요언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금융회사들이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펀드를 공시대로 운영하고 있는지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날 이화여대 ECC에서 ESG 및 녹색금융을 주제로 열린 국제 콘퍼런스 개회사에서 "ESG 워싱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체계적인 ESG 공시방안을 지속해서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공정위 '환불 제한·반품비 과다' 명품플랫폼 이용약관 실태조사[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요 명품 거래 플랫폼들이 소비자에 불리한 이용약관을 운영하는지 실태조사에 나섰다. 소비자의 청약 철회권을 부당하게 제한하는지, 판매자와 소비자 간 분쟁·손해가 발생했을 때 플랫폼 사업자의 책임을 면제하는지, 판매자 계약해지 사유가 추상적인지, 부당한 재판 관할 조항을 뒀는지 등이 점검 대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2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