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국내 시범 서비스 外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2일 00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넥슨이 1일부터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국내에 시범 서비스하고 있다. (출처=넥슨)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국내 시범 서비스 


넥슨이 콘텐츠 제작 및 놀이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1일 시작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넥슨 게임 '메이플스토리' IP의 리소스 기반 플랫폼이다. 누구나 이 리소스를 활용해 자신만의 월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공유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된다. 이용자는 아바타를 꾸며 친구와 소통할 수 있고 메이플스토리 월드 안에 만들어진 여러 월드를 탐험하면서 다른 사람과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플랫폼 안의 제작툴을 바탕으로 메이플스토리 리소스는 물론 자신이 직접 만든 UGC(유저 제너레이티드 콘텐츠)도 활용할 수 있다. 넥슨은 앞으로 크리에이터가 만든 월드나 아바타 의상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서비스 지역도 향후 글로벌로 확대한다.


레벨 인피니트가 '승리의 여신: 니케' 글로벌 사전예약을 7일부터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출처=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 '니케' 사전예약 7일 실시


레벨 인피니트가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7일부터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니케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게임이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에서 인류가 '니케'라는 인형병기를 만들어 적에게 맞서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게임은 8월 2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글로벌 비공개테스트(CBT)에서 참여자 90% 이상으로부터 게임의 전반적 만족도 측면에서 '긍정적'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1일부터 받고 있다. (출처=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 글로벌 사전예약 시작


그라비티가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1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래비린스 NFT는 기존 게임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 P2E(플레이 투 언, 돈 버는 게임)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이다. 게임 안에서 별도의 퀘스트를 수행하면 암호화폐인 온버프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1일부터 글로벌 버전 론칭 전까지 북미, 남미, 유럽, 베트남, 인도 지역 구글 플레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는 그라비티 인도네시아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링크에서 맡는다.


라이징윙스가 '디펜스 더비'의 글로벌 사전 테스트를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출처=크래프톤)

라이징윙스, '디펜스 더비' 글로벌 사전테스트 15일 시작


크래프톤 산하 라이징윙스가 모바일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디펜스 더비'의 글로벌 사전 테스트를 15~30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실시간 경매를 추가한 게임이다. 이용자 4명이 매 라운드마다 경매를 통해 카드를 얻은 뒤 그 카드로 덱을 구성해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성채를 방어해야 한다. 사전 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을 내려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