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현대百그룹-지누스, 시너지창출 본격화 外

◆현대百그룹-지누스, 시너지창출 본격화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누스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존 현대백화점 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점 지누스 매장에 더해 이달 중 천호점‧중동점‧킨텍스점‧더현대 서울‧충청점‧부산점‧울산점 등 7개 점포로 지누스 팝업스토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지누스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현대백화점그룹의 네트워크 역량과 유통망을 활용해 지누스 사업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1번가, 신규 CI 공개



11번가가 기존 브랜드 로고에 색상의 다양함을 더한 새 로고(CI/BI)를 공개했다, 새 로고는 기존 붉은 색상의 단색 로고에서 탈피해 ▲고객(주황) ▲쇼핑(빨강) ▲경험(핑크) 등 세 가지 핵심 요소를 각각의 색깔에 담았다. 하형일 11번가 사장은 "올해 11번가는 기존과 완전히 다른 버전의 11번가로 지속성장을 위한 모든 전략과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며 "새로운 11번가 로고는 고객들이 달라진 11번가를 통해 다채로운 쇼핑의 즐거움과 만족스러운 경험을 받도록 하겠다는 11번가의 다짐이자 지향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전자 식권 서비스 도입


CJ프레시웨이는 자사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단체급식 업체에 푸드테크 기업 '식신'의 전자 식권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500여 기업의 임직원 18만 명과 구내식당 100여 곳에 전자 식권 서비스를 제공 중인 '식신'과 지난 1월 솔루션 개발 관련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전자 식권을 사용하면 구내식당 이용객은 종이 식권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식대를 결제할 수 있다.


◆마켓컬리, 추석 간편 차례상 음식 기획전 진행



컬리는 추석을 앞두고 간편하게 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는 '추석 간편 차례상 음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110여개의 간편식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 판매된다. 샛별배송 지역은 밤 11시 이전 주문 시 명절 당일인 10일 아침까지 받아볼 수 있다.


◆오뚜기, '초간편 된장국' 2종 출시


오뚜기는 된장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된장국 2종(간편 시래기 된장국, 간편 미소 된장국)'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간편 시래기 된장국'은 된장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시래기가 조화로운 맛을 내며 '간편 미소 된장국'은 담백한 미소 된장국에 고소한 유부가 들어있다. 또한 동결진공건조 공법으로 제조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원료 본래의 색, 맛, 풍미 등을 그대로 담았다는 특징도 지닌다.


◆노스페이스, 자원순환의 날 맞아 친환경 신제품 출시



노스페이스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리사이클링 소재로 제작한 '2022년 가을시즌' 친환경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제품으로는 리사이클링 소재인 '에코로프트'를 적용한 '캠퍼 히트 가디건', 폐페트병 재활용 소재인 '리젠 코리아'가 함유된 '노벨티 플레이 그린 플리스 후디', 리사이클링 폴리에스터로 만든 백팩 '핫 샷' 등이 있다.


◆하이트진로, 사회복지기관에 추석 먹거리 전달



하이트진로는 전국 65개 사회복지기관에 송편 4000kg, 유과 9만개 등 추석 먹거리 2만인분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회사는 지난 1일부터 각 기관에 순차적으로 명절 음식을 전달하고 있으며 지난 5일에는 서울 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우리 이웃들이 건강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명절 외에도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민, 830억 규모 정산대금 추석 전 조기 지급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배민에 입점한 사장님들이 자금난을 겪지 않도록 830억 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으로 배민 입점 사업자는 당초 13일에 지급되는 대금을 5일 앞당긴 8일에 정산 받는다. 이번 정산은 예년과 달리 PG사와의 협력 없이 배민 자체 보유 자금만으로 이뤄진다.


◆동원시스템즈, '대한민국 회계대상' 최우수상 수상


동원시스템즈는 서울시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제5회 대한민국 회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회계대상'은 외부감사법 대상 기업 중 사업보고서 평가와 심사 등을 통해 기업회계 투명성 제고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해 내부회계관리 전담 조직을 신설해 전사 회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신뢰성 있는 재무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회계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해왔다.


◆카페24-틱톡, 숏폼 마케팅 협력 강화



카페24는 틱톡과 함께 온라인 브랜드가 숏폼 마케팅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인 '틱톡 채널'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틱톡 채널은 온라인 브랜드가 보유한 상품정보와 광고 설정값이 틱톡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돕는다. 온라인 사업자는 클릭 몇 번만으로 다양한 상품을 원하는만큼 영상 콘텐츠와 함께 손쉽게 노출할 수 있다.


◆형지엘리트, '23학년도 F/W 포스터 공개



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은 내년도 F/W 포스터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스터는 '편한 건 엘리트가 국룰이야', '눈부신 너의 핏을 닮고 싶어'라는 문구와 함께 동복 자켓과 후드집업, 가디건, 니트조끼 등을 코디한 모델 4인의 모습을 담고 있다.


◆교원, 사내 스트타업 2기 최종선발



교원그룹은 사내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 2기를 최종 선발하고 창업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교원그룹은 지난 4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사업을 비롯해 제품과 서비스 관련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이후 내부 심사를 거쳐 8개팀을 선발해 2개월간 빌드업(Build-up) 시간을 가지며 사업 계획과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교원그룹은 사내 스타트업 최종 IR을 진행하고 '스마트 장례 준비 서비스'와 '성인 외국어 학습 플랫폼'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한 2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 1위를 차지한 우승팀에는 상금 500만원과 사업화를 위한 초기 투자가 진행된다. 준우승팀에는 3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롯데제과, 캐나다 회사와 대체 단백질 산업 협업



롯데제과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소재한 식용 곤충 제조기업 아스파이어 푸드그룹과 곤충소재 분야에서 양사간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제과는 아스파이어 푸드그룹에서 생산한 제품의 한국 내 독점 판매회사로 지정될 예정이다. 또 양사는 아시아 등 타 지역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 협력, 곤충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공동연구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