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JW중외,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 이벤트 진행 外

◆JW중외제약,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 유튜브 이벤트 진행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기자] JW중외제약은 오는 14일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을 맞아 아토피피부염 질환을 소개하고 환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은 국제 피부질환 환자단체인 '유럽 알레르기 및 기도 질환 환자 연맹(EFA)'과 스킨케어기업 글로벌스킨이 아토피피부염의 신체적, 정신적 고통과 질병 부담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8년 제정했다. 이벤트는 JW그룹 유튜브 채널 '헬스피디아'에서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헬스피디아에 게시된 '궁금하닥 아토피피부염 편'을 시청한 뒤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1명), 애플워치SE(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30명) 등을 증정한다.


◆한독, 5중 복합 소화효소제 '훼스탈 슈퍼자임' 출시



한독이 지방과 단백질 소화력을 강화한 5중 복합 소화효소제, '훼스탈 슈퍼자임'을 출시했다. '훼스탈 슈퍼자임'은 높은 소화 역가(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수치로 음식물의 분해력을 의미)로 위에서부터 장까지 빠르고 강력한 소화력이 특징이며, 다양한 복합 증상의 소화불량 환자를 위한 일반의약품 종합소화제다. '훼스탈 슈퍼자임'은 5중 복합 소화효소제로 과식, 소화불량, 체함, 위부 불쾌감, 속쓰림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증상에 효과적이란 설명이다.


◆HK이노엔, 일회용컵 줄이기 캠페인 진행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은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해 사내 카페 내 일회용컵 근절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 캠페인 'U GREEN?'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U GREEN?'은 HK이노엔의 친환경 캠페인 슬로건이다. 사측은 사내에서 텀블러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 층마다 텀블러를 쉽게 세척할 수 있는 컵 세척기(린서)를 설치했다. 2단계로는 10월부터 사내 카페에서 텀블러 이용을 장려하고자 다회용컵을 전면 도입해 본격적으로 일회용컵을 줄여 나갈 계획이다. 3단계는 '일회용컵'에서 '일회용품' 줄이기로 캠페인을 확대해 카페 내 다른 일회용품을 다회용 제품으로 바꾸는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다.


◆CMG제약, 산모·아이 건강 솔루션 브랜드 '차앤맘' 론칭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CMG제약은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위한 브랜드 '차앤맘(CHA&MOM)을 정식 론칭하고 ▲피토세린™ 헤어&바디 워시 ▲피토세린™ 모이스쳐 로션 ▲피토세린™ 인텐스 크림 등 베이비 스킨케어 3종 제품을 선보였다. 피토세린™은 PHYTO(식물성)+SE(Safe Eco, 안전한 환경)+LINE(막을 형성)의 합성어로, CMG제약이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유산균과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를 조합해 만든 독자 성분이다.


◆경동제약, 한가위 지원키트 전달



경동제약이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펼쳤다. 경동제약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원이 필요한 취약노인 200명에게 1000만 원 상당의 한가위 선물세트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경동제약은 지난 2019년 임직원 봉사단'경동더․함'단원들과 함께 추석 명절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해 직접 선물세트를 전달했으나,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직접 전하지 못하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통해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동아제약, 'FILL IT UP PLAYER 필리더스 상' 시상



동아제약은 남성 퍼스널케어 브랜드 필리더스가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 FC서울 경기에서 'FILL IT UP PLAYER(필 잇 업 플레이어) 필리더스 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파트너십 체결 일환으로 진행ehoT으며, 필리더스의 브랜드 슬로건 FILL IT UP을 기반으로 경기 중 각자의 강점을 살린 선수에게 상을 수여했다. 총 3개 부문 시상이 진행됐으며,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이 시상자로 참여했다. TOP PASSER(탑 패써) 상은 기성용 선수가 TOP SPEEDER(탑 스피더) 상은 나상호 선수, TOP HUSTLER(탑 허슬러) 상은 팔로세비치 선수가 받았다. 부상으로 필리더스를 포함한 써큐란, 셀파렉스, 오쏘몰 등 동아제약 제품이 제공됐다.


◆대웅제약, 인도네시아와 글로벌 제약·바이오 전문가 육성



대웅제약이 제약바이오 산업의 허브로 주목받는 인도네시아와 함께 글로벌 전문가 양성에 더욱 힘을 싣는다. 대웅제약은 지난 5일 대웅제약 R&D센터에서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 4기 발대식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 제약바이오 산업에 기여할 글로벌 리더 육성을 목적으로 제약바이오 연구 실무 경험 및 교육을 제공하는 석박사 대상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 4기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간 대웅제약 R&D센터에서 진행된다. 4기부터는 인도네시아 국립대 약대 교수가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인재 육성뿐만 아니라 제제 및 바이오 연구 활성화를 위한 오픈 콜라보레이션 플랫폼을 강화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제약+ 32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