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해외 진출 본격화 外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해외 진출 본격화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신세계푸드가 '플랜트 베이스드 월드 엑스포(Plant-Based World Expo, 이하 PBW)'에서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선보이며 글로벌 대안육 시장 진출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PBW는 매년 북미와 유럽 등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채식 및 식물성 대안식품 박람회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PBW 참가를 통해 '베러미트'의 제품 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추후 글로벌 대안식품 시장 공략을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메가엠지씨커피, 포항 수해복구 동참

메가엠지씨커피가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자원봉사자들에게 커피를 지원하며 피해 지역의 빠른 일상 회복 찾기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메가MGC커피 포항문덕점, 포항오천점, 본사 임직원은 자발적으로 복구 현장에서 자원 봉사들에게 커피와 응원을 전달하며 응원의 뜻을 전했다. 또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위로를 전하며 고통을 분담했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하루라도 빨리 피해를 복구해 즐거운 일상으로 복귀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스타트업 모집

대교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드림벤처스타 위드 대교(Dream Venture Star with 대교)'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드림벤처스타' 지원사업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공동 사업화를 연계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대교가 참여한 드림벤처스타 8기 지원사업은 미래 교육을 가치 있고 풍요롭게 하는 혁신적인 스타트업들과의 동반성장, 상생협력 생태계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잔망루피 출시

동원F&B가 MZ세대를 겨냥해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한 상품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잔망루피' 캐릭터와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만나 재미있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6주년 기념 행사 진행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럭셔리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가 론칭 6주년을 기념해 이달 13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시마을 유니버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마을 유니버스'는 패션, 명품, 뷰티, 리빙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행사다. 에스아이빌리지 관계자는 "다양한 포스트 추석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쿠팡, 여행 상품 라인업 확대

쿠팡 트래블이 여행 및 숙박 상품에 대한 라이브 방송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쿠팡은 기존 주 1~2회 선보이던 여행 상품 라이브 방송을 매일 최대 10회, 매주 최대 50회까지 늘릴 예정이다. 또한 쿠팡 라이브 방송은 3개의 스트림으로 나뉘어 매일 시간대별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국내외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쿠팡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 여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라방 라인업 확대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브자리, 아이들 주거환경 개선 위해 침구 기부

이브자리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의 아동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동참해 침구를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결식우려 아동이 속한 가구 중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에 가전·인테리어·생활용품 등을 지원해 깨끗한 주거환경을 되찾아 주는 사업이다. 이브자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본 캠페인에 참여했다. 지원 가정의 노후화된 침구를 교체해 아이들의 숙면을 돕는 청결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다는 목적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9월 'H-DAY' 프로모션 실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해피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H-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H-DAY'는 매월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달 프로모션은 4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색다른 혜택의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홈플러스, '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 출시

홈플러스가 신제품 '바프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인기 견과류 브랜드 '바프'와 막걸리전문기업 '서울장수'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전국 134개 홈플러스 매장에서 단독 판매된다. 또한 상온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8개월)이 길어 고객 접근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