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오리온,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대통령상 금상 外

◆오리온,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3년 연속 대통령상 금상 수상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오리온은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금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리온 익산공장 'Strong 오리온' 품질분임조는 탄소중립 부문에서 제과 생산 설비 개선을 통한 '온실가스 원단위' 감축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츄잉캔디 제품인 '비틀즈'의 성형실 외기 공급설비를 구축하고, '눈을감자' 등의 주원료인 냉동감자 보관을 위한 창고 냉동기를 개선해 온실가스 원단위를 각각 10.34%, 7.69% 낮추는 성과를 거뒀다. 오리온 익산공장은 이를 포함한 총 9개 설비를 개선해 기존 대비 연 1500톤의 탄소배출량을 저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호텔, 알펜시아 리조트와 관광 산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롯데호텔이 알펜시아 리조트와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사간 ▲롯데 아라이리조트 연계 겨울 레저 상품 공동 개발 및 마케팅 ▲지역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력 ▲호텔 관광업 노하우 공유 등을 골자로, 그간의 침체된 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먼저 회원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상품을 개발하고, 객실 및 부대시설 이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호텔에서 운영하는 롯데 아라이리조트, 시그니엘(서울·부산), 롯데호텔(서울·월드·제주·울산·부산), 롯데시티호텔(마포·김포·제주·대전·구로·울산·명동), L7호텔(명동·강남·홍대)등 총 18개 지점이 대상이다. 함께 연계하는 알펜시아 리조트는 인터컨티넨탈 호텔을 포함한 3개의 호텔과 리조트, 스키장, 워터파크, 2개의 골프클럽 등 다양한 레저 숙박 시설을 갖췄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맘 짜먹는 요미젤리 홍삼' 출시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성장기 어린이에게 풍부한 영양과 활력을 공급해주는 어린이 전용 홍삼 건강기능식품 '올가맘 짜먹는 요미젤리 홍삼(감귤맛)'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면역력 증진 및 피로 개선에 좋은 홍삼에 성장기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8종을 넣어 아이들이 먹기 좋은 젤리 형태로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6년근 홍삼 고형분이 60% 이상 들어간 농축액을 함유해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과 기억력 개선, 항산화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액 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증진)과 부원료 성분들이 시너지를 내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과 활력도 보충해준다. 


◆G마켓, 가을여행 숙소 추천 '축제가는 달' 프로모션


G마켓이 국내여행 떠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축제가는 달'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별 인기 숙소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야놀자, 여기어때, 웹투어 등 13개 여행사와 손잡고 인기 호텔, 리조트 등을 엄선해 특가 예약 가능한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기본 3만원 할인쿠폰에 G마켓 단독 혜택으로 2만원 중복쿠폰을 추가 제공하며, 최대 2만원 할인되는 삼성·하나·BC카드할인과 3만원 감사쿠폰까지 더해 최대 10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숙소는 △체스턴스톤스 속초 △소노벨 비발디파크 △파크 하얏트 부산 △스카이베이 경포 △하이원리조트 △휘닉스평창 리조트 등이 있다. 기본 할인쿠폰은 국내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선착순 8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해 조기소진 가능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발급된다.


◆롯데GRS,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지원 나선다


롯데GRS가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을 위해 오는 10월15일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BTS(방탄소년단) 콘서트 티켓 교환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GRS는 오늘 14일 오전10시부터 30일까지 매장 이용 고객 대상으로(롯데리아 700명, 엔제리너스100명, 크리스피크림도넛 100명 총 900명) 당첨자를 선발한다. 당첨자는 BTS '<Yet To Come> in Busan' 콘서트 티켓 교환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각 브랜드별 이벤트 제품 구매 후 제공되는 영수증 번호로 롯데GRS 통합 외식 주문 앱인 롯데잇츠 앱을 통해 영수증 1장 당 1회 응모 가능하며, 모든 응모는 만 19세 이상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0월 5일 롯데잇츠 앱을 통해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옴니아트와 협업 '진로 컬렉션' 런칭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한 '옴니아트'와 협업을 통해 '진로 컬렉션'을 출시하고, 투자 기업과의 사업 시너지에 속도를 낸다. 옴니아트는 예술가가 시각 IP(예술 작품, 캐릭터, 기업로고 등)를 등록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의류·가방·생활잡화)에 취향의 이미지를 결합해 자신만의 커스텀 제품을 제작하는 플랫폼 운영사다. 이번 런칭하는 '진로 컬렉션'은 하이트진로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해 디자이너 브랜드로서의 희소성을 강조한 '진로 헤비 아우터'와 대중성을 강조한 '진로 후드·맨투맨' 두 가지 컨셉으로 개발했다. 옴니아트는 '진로X얼킨'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패션행사인 '뉴욕 패션위크'에서 패션쇼를 통해 13일(현지시간) 오후 7시 본격 공개한다.


◆CJ프레시웨이, 전국 병원에 종이팩 생수 33만 개 무상 제공


CJ프레시웨이는 14일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위해 종이팩 생수 이용을 권장하는 '노(No) 플라스틱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서비스를 맡고 있는 순천향대서울병원, 건양대학교병원 등 전국의 33개 병원과 요양시설이 참가했다. 캠페인 약 한 달 동안 33만여 개의 종이팩 제품이 플라스틱 물병 대신 사용됐으며, 이를 탄소저감량으로 환산하면 약 18.5tCO2eq(이산화탄소환산톤)으로 이는 30년생 소나무 2815그루의 1년 간 흡수하는 탄소량에 해당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 체결한 CJ프레시웨이와 힐링 식품 전문 브랜드 '자연드림'간 업무협약의 일환이며, 자연드림이 종이팩 생수를 무상 제공했고 CJ프레시웨이가 유통을 맡았다. 


◆롯데칠성음료, '유기농산업엑스포' 후원금 전달


롯데칠성음료는 14일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에 유기농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19상황에서도 국제행사로 치러지는'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길 기원하는 마음과 엑스포 주최기관 중 하나인 충청북도와의 지역 네트워크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준비 했다. 한편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괴산군, IFOAM(아이폼유기농국제본부)이 공동 주최하며,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충북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티몬 포항 수산물·건어물 라방, "소상공인 상생 강화"


티몬이 14일  '포항시 온택트 비즈니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포항 직송 제철 수산물과 건어물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라방을 실시한다. 티몬은 포항시,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손잡고 최근 태풍 피해를 입은 포항시 업체들의 매출 활성화를 돕는 등 소상공인 상생 강화를 목표로 힘쓰고 있다. 오늘 오후 1시부터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이하 커머스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개그맨 윤택, 쇼호스트 정재희 등이 출연하며 포항의 우수 소상공인들이 선보이는 제철 상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방송 중 50% 선착순 할인쿠폰 및 구매 인증 고객 대상 아메리카노 쿠폰도 준비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전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