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라인 넥스트, NFT 플랫폼 '도시' 베타 버전 출시 外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5일 08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라인 넥스트, NFT 플랫폼 '도시' 베타 버전 출시


라인의 글로벌 NFT 플랫폼 자회사 라인 넥스트가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베타 버전을 출시하고 글로벌 180여개국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시는 기업 및 브랜드가 NFT를 판매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어 '도시 스토어', 엔터테인먼트나 및 게임의 콘텐츠 특화 서비스, NFT 전용 지갑 '도시 월렛', NFT 기반 멤버십 '도시 시티즌'으로 구성돼 있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NFT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구매하고 소장할 수 있게 됐다"며 "도시를 통해 NFT와 대중을 연결하는 게이트웨이를 제공하고 웹3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비트, 이더리움 머지 대비 입출금 중지…신규 토큰 즉시지급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와 관련해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13일 공지했다. 바이비트는 이더리움 실행 부분 업그레이드인 '파리 업그레이드' 전후로 ETH, ERC-20토큰, ERC-721 기반 NFT의 입출금을 일시 중지한다. 바이비트는 머지 업그레이드 후 하드포크를 통해 체인이 분할되고 새로운 토큰이 생성되면 포크된 토큰을 1:1 비율로 이용자에게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파리 업그레이드 전 ETH 포지션 스냅샷에 기반해 진행된다(이더리움 메인넷 블록 높이 약 15,540,293 또는 한국 시간 2022년 9월 15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에어드랍 분배가 완료되면 포크 토큰의 출금이 지원된다. 



코인원 '생활보안 777 캠페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사내 캠체인 '크립토피디아 시즌2: 생활 보안 777'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코인원 '생활 보안 777' 캠페인은 '매일 오후 7시 퇴근 전, 7가지 보안 항목을 점검하고, 매월 7일 검토하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인원이 설립 이래 8년간 보안 무사고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업무 중 개개인의 보안 의식을 생활화하자는 것이 캠페인의 목적이다. 코인원은 7가지 보안 실천 메시지 및 보안 취약점 제보용 QR코드가 포함된 포스터를 사내 곳곳에 부착했다. 소프트웨어 상시 업데이트, 업무용 계정 패스워드 주기적 변경, 의심스러운 메일과 문자 링크 절대 클릭 금지 등의 메시지를 담는다. 업무 중 발견되는 보안 취약점 등을 제보하면 보안 부서에서 해당 사안을 조치 후 신고 포상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빗썸경제연구소 "이더리움, 머지 성공하면 오버슈팅 전망"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산하 '빗썸경제연구소'는 14일 발표한 'Merge 결과에 따른 ETH 시나리오 전망'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 '머지(Merge)'가 성공하면 이더리움 가격이 오버슈팅할 것으로 전망했다. 오는 15일 예정된 이더리움 메인넷과 비콘체인 합병을 일컫는 '머지'를 앞두고 국내외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더리움 현선물 거래량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보고서는 이번 머지가 순조롭게 완료돼 이더리움 가격이 상승할 때 오버슈팅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추후 진행될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낙관적인 심리가 확산되어 뒤늦게 유입되는 매수세와 FOMO(Fear of Missing Out) 심리가 더해져 이더리움 가격이 추가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