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홈앤쇼핑·하이트진로, 공모전 개최 外

◆홈앤쇼핑·하이트진로, 'H.Triangle with Start-up' 공모전 개최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홈앤쇼핑과 하이트진로는 내달 21일까지 '투자연계지원 아이디어 상품·서비스 공모전'에 참여할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지난달 양사가 체결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기획 됐다. 참가 대상은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창업기업 ▲참신한 아이디어와 혁신기술, 실행력을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 또는 중소기업 ▲하이트진로 두꺼비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사업화할 수 있는 모든 초기 스타트업이다. 수상작은 11월 18일에 선정되며 총 1400만원의 상금, TV방송 출연기회, 총 10억원의 지분투자 기회 등을 받게 된다.


◆SSG닷컴, '논픽션' 입점 기념 '브랜드 스포트라이트' 프로모션


SSG닷컴이 인기 뷰티 브랜드 '논픽션'의 온라인 종합몰 단독 입점을 기념하기 위해 일주일간(19~25일) '브랜드 스포라이트' 프로모션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논픽션'은 개성있는 내러티브를 지닌 시그니처 향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다.  SSG닷컴은 '논픽션' 브랜드관을 통해 향수, 바디케어, 핸드케어 등 브랜드에서 취급하는 모든 상품을 판매하고 양사가 공동 기획한 단독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창구로도 활용한다. 행사 기간 '논픽션'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5%를 SSG머니로 적립해주고, '스트링 파우치'도 선물로 준다. 향수(100ml)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핸드크림(30ml)을,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배스 타월'을 함께 증정한다.


◆롯데마트 '원파운드쉬림프 피자' 출시


롯데마트는 자체 피자 브랜드 '치즈앤도우'에서 프리미엄 피자 '원파운드쉬림프 피자'를 오는 22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원파운드쉬림프 피자'는 1파운드(453g) 내외의 새우 토핑을 L사이즈 피자 보다 2배 넓은 면적의 18인치 초대형 피자에 가득 채운 프리미엄 피자다. 아울러 1만98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해 가성비까지 더했다. 치즈앤도우가 프리미엄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대량의 새우 원물을 해외 직소싱으로 수급해 원물 구입 단가를 낮춰 물류비용을 절감했기 때문이다. 또한 롯데마트 FIC의 양식 셰프와 상품기획자(MD)가 새우피자 맛집을 다니며 새우에 최적화된 마리네이드 소스를 개발, 프리미엄 피자에 걸 맞는 맛을 이끌어 냈다.


◆쿠팡, 추석 때 못 판 사과 백톤 사들인다


쿠팡은 제철 사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사과 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이른 추석 및 명절 이후 위축되는 소비심리로 인해 원활한 판매를 이루지 못한 지역 사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 됐다.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홍로사과는 햇사과 품종으로 부사사과와 다르게 저장성이 짧으며 주로 명절 제수용, 선물용으로 많이 소비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의성, 충주, 청송, 안동, 영주 일대 농가의 사과는 물론 캠벨포도, 거봉, 샤인머스캣, 햅쌀 등 각종 농산물도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생채기 등 외형에 흠이 있지만, 당도와 품질은 정품과 동일한 일명 '못난이 사과'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홈플러스, '오늘밤 마트직송'으로 강남권 야간배송 강화


홈플러스가 강남권역 온라인 배송 강화를 위해 '오늘밤 마트직송'을 기존 4개점(영등포점, 영통점, 칠곡점, 수성점)에서 남현점·잠실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늘밤 마트직송'은 저녁 7시까지만 주문을 완료하면 당일 밤 12시 전까지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당일 야간배송' 서비스다. 홈플러스가 서비스 확대 매장으로 남현점·잠실점을 선정한 이유는 온라인 배송 격전지라 불리는 강남권역 공략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홈플러스는 향후 '오늘밤 마트직송'을 전국 주요 도시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에 진행 중인 '마트직송' 서비스도 전문 인력 '피커' 추가 투입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당일배송' 서비스 역량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2022 브랜드고객만족도 우유 부문 1위 선정


남양유업의 '맛있는우유GT'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우유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사다. 올해 우유 부문 1위 선정의 영예를 안은 '맛있는우유GT'는 신선하고 깔끔한 우유 맛을 통해 출시 이후 20년 가까이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남양유업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특히 특허 받은 GT 공법으로 100% 질소 충진하여(살균유 저장탱크 기준) 공기와 접촉을 차단해 신선하고 깔끔한 우유 맛을 살리는 동시에 진공상태에서 잡맛과 잡내를 뽑아내 순수 우유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 '속까지 순면 생리대' 출시


애경산업의 여성 바이오 브랜드 '치유비'(ChiuuB)에서 '속까지 순면 생리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예민할 수 있는 여성의 그날에도 피부만큼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커버부터 날개, 사이드게더까지 피부에 직접 닿는 모든 곳에 100% 유기농 순면 흡수체를 사용한 프리미엄 유기농 순면 생리대이다. 특히 '유기농 순면 샘 방지선'을 적용해 양이 많고 활동량이 많은 날에도 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세로형 패널'과 '2중 유기농 순면 흡수체'를 적용해 면적 및 흡수력을 높여 찝찝함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해 준다. 또한 지속 가능한 자연 소재 성분인 옥수수 전분 원료가 함유된 '바이오 필름 백시트'를 적용해 환경까지 생각한 것이 특징이다. 


◆G마켓·옥션,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연합 프로모션

G마켓과 옥션이 19일부터 2주간 '패션·뷰티 F/W 신상공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패션과 뷰티 판매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연합 프로모션으로 ▲브랜드패션관 ▲트렌드패션관 ▲뷰티관 등 총 3개관으로 나눠 각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을 준비했다. F/W 패션·뷰티 필수템 추천 코너, 브랜드별 특가 상품 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G마켓 패션관에서는 일부 상품 무료반품 쇼핑찬스까지 제공한다. 아울러 각 카테고리 관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매일 3회까지 이용 가능하고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BC·삼성·NH농협 카드로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되는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카페24, 종근당건강의 간편식 D2C몰 구축


카페24는 종근당건강의 간편식 전문 브랜드인 '테이스틴(Tasty'n)'의 공식 온라인 D2C 쇼핑몰을 자사 플랫폼을 이용해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테이스틴'은 종근당건강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쌓아온 건강 관련 노하우와 전문가가 설계한 영양 성분 조합,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통해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건강한 간편식을 지향한다. 이 같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차별화된 콘텐츠 및 상품, 브랜드 가치를 테이스틴 D2C몰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우선 테이스틴 몰은 카카오, 네이버, 구글 등 SNS를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하는 기능을 구축했다. 아울러 상품 판매채널 확장과 효율적인 판매 운영 관리를 위해 자사몰과 오픈마켓 등 다양한 외부 마켓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주문·재고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쇼핑몰 통합 관리 시스템을 연동했다. 특히 브랜드 대표 상품들은 페이지 이동 없이 메인페이지에서도 바로 구매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6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