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 브랜드 엑스포 개최 外

◆롯데,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개최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는 미국 뉴욕에서 20~21일(현지 시간)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LOTTE-KOREA BRAND EXPO)'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그룹의 6개 유통 계열사(홈쇼핑, 백화점, 마트, 면세점, 하이마트, 코리아세븐)가 함께 진행하는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지원 프로젝트로, 롯데의 협력 중소기업과 신규 발굴 중소기업 등 총 120개 중소기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이들 중소기업은 푸드존과 뷰티존으로 나뉘어 마련된 수출상담장에서 글로벌 바이어를 대상으로 준비해온 제품의 장점을 소개하는 등 판로개척에 힘썼다. 롯데는 원활한 일대일 수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140명의 글로벌 바이어와 중소기업을 매칭했다. 롯데가 중소기업 상생 활동을 확대하는 배경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의 적극적인 상생 의지가 담겨 있다.


◆SSG닷컴, LVMH P&C 손잡고 '럭셔리 뷰티' 강화


SSG닷컴이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LVMH P&C)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해 '럭셔리 뷰티'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LVMH P&C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의 화장품, 향수 부문이다. 프레쉬, 베네피트, 메이크업포에버, 지방시, 겔랑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차별화 상품 개발,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 뷰티 전문관 '먼데이문' 특화 서비스 고도화, 데이터 기반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도 힘을 모은다. 아울러 브랜드별 SSG닷컴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 참여형 행사를 진행하며,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을 통한 특별 라이브 방송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오리온, 풍선껌 '수수께끼 와우' 한정판 출시


오리온이 풍선껌 '수수께끼 와우'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수수께끼 와우는 먹어보기 전까지는 어떤 맛인지 알 수 없는 '펀(fun)' 콘셉트 제품으로, 소비자가 직접 숨겨진 맛의 비밀을 풀어가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노란색 껌 위에 6가지 색의 레인보우 플레이크를 더해 상큼달콤한 맛의 조화와 함께 풍선을 불었을 때 알록달록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제품 콘셉트에 맞춰 '수수께끼 와우 퀴즈' 온라인 이벤트도 펼친다. 오는 11월 7일까지 제품 뒷면의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16가지 과일, 야채 중 제품에 담긴 3가지 맛을 맞히면 참여할 수 있다.


◆롯데물산, ESG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 공간 만든다


롯데물산이 올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본격적인 ESG 경영을 실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친환경도시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ESG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국내 대표적인 지속가능한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물산의 다양한 ESG 전략과 활동 등을 담았다. 250여명의 내·외부 이해관계자 조사를 통해 얻은 롯데물산에 대한 중대성 평가를 바탕으로 9가지 상위 중대이슈를 도출했으며, 이 중 롯데물산의 대표 사례인 '롯데월드타워의 친환경 에너지설비'와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는 별도의 스페셜 페이지로 구성했다. 또한 롯데물산은 지난 6일 롯ESG 경영 관련 주요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전사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경영위원회 산하 'ESG위원회'도 신설했다. 롯데물산 ESG위원회는 앞으로 모든 경영의사결정을 ESG 관점에서 진행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정립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카페24, 창업센터 인천법원점 개점


카페24는 사업 편의성이 높은 인천 미추홀구 핵심 지역에 '카페24 창업센터 인천법원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인천법원점은 교통 접근성이 높다. 서쪽으로는 인하대역, 북쪽으로는 시민공원역과 가깝고 동쪽과 남쪽에는 미추홀대로와 제2경인고속도로의 교차로가 있어 인천 내는 물론 서울, 경기도 등 수도권 전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지방법원, 우체국 등 관공서와 인접한 덕에 입주 사업자가 각종 행정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인하대학교와도 가까워 이커머스 사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자 유입도 기대된다. 카페24 창업센터는 전자상거래 분야에 특화한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사업 규모별 사무공간은 물론, 온·오프라인 교육, 1:1 컨설팅, 스튜디오 대관, 택배 서비스 등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운영에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뚜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맞손'


오뚜기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뚜기는 식품산업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디지털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상호 협력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 20일까지로 ▲친환경(폐수·배기처리 개선, 식품제조 부산물·폐기물 활용, 친환경 포장 등) ▲디지털(고객 키워드 도출, 맛 DB 구축, 온라인몰 데이터 자산화, B2B 식품시장 빅데이터 수집 등) ▲기타(미생물 활용 식품 소재 개발 등) 분야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오뚜기와의 협업 ▲최대 3000만원의 사업 실증(PoC) 지원금 제공 ▲PoC 기간 오뚜기 사내외 공간 사용 지원 ▲전략적 투자 검토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과 연계한 제품 판매, 사업화 관련 대외 홍보 등의 후속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목동점에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은 고객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주요 점포에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무역센터점 6층에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무스너클(Moose Knuckles)'과 '노비스(Nobis)'를 선보이고, 목동점 2층에 노비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매장은 올 겨울 시즌 동안 운영되며, 각 매장에서는 무스너클의 스틸링, 쓰리쿼터, 노비스의 야테시, 메리데스 등 대표 상품을 각각 선보인다. 판매 제품과 브랜드별 프로모션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올 겨울 시즌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매장 수를 지난해(30여개) 대비 20% 가량 확대 운영한다. 압구정본점·더현대서울 등 전국 10개 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 등 전국 13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 40여 곳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세계 자주(JAJU), '자주 웰니스'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자주 웰니스(JAJU wellness) 라인을 론칭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자주는 건강과 위생에 관련된 제품은 물론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상품들로 구성해 신념이나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젊은 고객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된 자주 웰니스 라인은 크게 뷰티와 친환경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뷰티 카테고리는 스킨케어 제품부터 바디 및 헤어케어 등으로 구성된다. 자주는 웰니스 라인 론칭을 기념해 온라인 고객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0월 5일까지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자주 앱을 통해 웰니스 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1 특가 및 30% 할인 혜택과 함께 총 구매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페이백을 제공한다. 웰니스 친환경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과 구매금액의 10% 페이백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