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카카오게임즈, 하반기 신작 순차적 출시 예정 外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7일 11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게임즈에서 준비 중인 신작 '디스테라'(위쪽), '에버소울'(아래쪽 왼편), '아레스'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팍스넷뉴스 이규연 기자] 카카오게임즈, 하반기 신작 순차적 출시 예정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하반기부터 '디스테라', '에버소울',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등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디스테라는 리얼리티매직에서 개발 중인 1인칭 SF 슈터 게임으로 생존 요소가 결합됐다. 지금까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네 차례 진행하면서 완성도를 꾸준히 높였다. 올해 중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에 얼리액세스(미리해보기) 출시를 하는 것이 목표다. 에버소울은 나인아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로 연애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볼 수 있는 호감도 시스템도 채용했다. 아레스는 세컨드다이브에서 만들고 있는 MMORPG다. 


위메이드플레이 로고.

위메이드플레이, 'TOKEN2049'에서 신작 게임 영상 공개한다


위메이드플레이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호텔에서 열리는 웹3.0 콘퍼런스 'TOKEN2049'에서 신작 P&E게임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 게임 영상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애니팡 매치는 '애니팡4', 애니팡 블라스트는 '애니팡 터치'를 원작으로 개발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애니팡 매치는 애니팡4의 대중적인 3매치 퍼즐과 실시간 퍼즐 대전, 길드, 장터, 소셜 네트워킹 콘텐츠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애니팡 블라스트는 같은 퍼즐 2개를 맞추며 모바일 기기 화면 전체를 이용하는 퍼즐 플레이에 다양한 경쟁형 콘텐츠를 P&E 시스템으로 구현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두 게임 모두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11월 글로벌 시장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한국정책학회에서 주관하는 제1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출처=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우수상 수상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한국정책학회에서 주관하는 제1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ESG 혁신정책 대상은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ESG 혁신정책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공유·확산하고자 열렸다. 게임위는 지난해부터 ESG 혁신계획을 수립하고 ESG 혁신 추진단을 운영해왔다. 이번 공모전에는 기관의 ESG 혁신계획과 주요성과, ESG 경영 혁신 대표사례 2건을 제출했다. 대표사례는 '게임위 상생형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게임 이용 교육'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엠게임 로고.

엠게임, 30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결정


엠게임은 이사회에서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3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하기로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 규모는 2021년 별도 재무제표 기준 배당가능이익 한도 내에서 결정됐다. 자기주식 취득은 DB금융투자와 신탁계약을 통해 진행하며 계약 기간은 26일부터 2023년 3월 26일까지 6개월 동안이다. 이번 계약으로 엠게임이 취득할 3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수는 23일 종가 기준 49만8339주로 전체 발행 주식 총수의 2.55% 수준이다. 


해긴 신사옥이 위치한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전경. (출처=해긴)

해긴,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로 사옥 이전 완료


해긴이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타워동 스페이스-K 최상층인 38층과 39층으로 사옥 이전을 완료했다고 26일 전했다. 


해긴 신사옥은 업무 효율 향상과 직원 복지에 초점을 맞춰 조성됐다. 구성원 개개인의 공간을 넓히고 개발 인력의 업무환경 개선, 부서 간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할 수 있는 다수의 공간 등이 마련됐다. 사내에 대형 카페테리아와 층별 3개의 휴게 공간도 있다. 해긴 관계자는 "사옥 이전을 발판삼아 신규 인력을 확보하고 기술력과 사업능력을 강화해 글로벌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 로고.

컴투스그룹 '엑스플라', 싱가포르 블록체인 행사 참가


컴투스그룹 계열사들과 여러 파트너가 합류한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행사들에 참가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블록체인 게이밍 2022'에는 폴 킴 엑스플라 리더 등이 참여해 엑스플라의 웹3.0 철학과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등에 관련된 의견을 나눈다. 28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블록체인 콘퍼런스 'TOKEN2049'에서도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 등이 참여해 엑스플라의 비전을 공유하기로 했다. 엑스플라는 게임을 비롯한 문화, 예술 콘텐츠에 특화된 블록체인 메인넷을 지향한다. 다양한 전략 투자 및 파트너십 추진은 물론 주요 블록체인 행사에 참가해 글로벌 인지도 상승과 생태계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왼쪽)와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가 26일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위메이드의 계열사 이전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 제주도와 계열사 이전 위한 투자협약 체결


위메이드가 제주특별자치도와 계열사 이전을 위한 투자협약을 26일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2024년 완료를 목표로 계열사 이전을 준비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방안도 찾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위메이드에서 계획 중인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더불어 위메이드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워케이션' 프로그램인 '시프트+탭'을 운영한다. 일부 계열사 임직원들이 서귀포시에 마련한 오피스와 숙소에서 제주도 생활을 2주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라인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 (출처=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드래곤 플라이트' 서비스 10주년 기념 업데이트


라인게임즈는 서비스를 맡은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 플라이트를 10년여 동안 이용한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상헌씨와 협업으로 탄생한 BGM '선샤인' 피아노곡 버전이 게임 내에 적용됐다.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 3종도 진행된다. 드래곤 플라이트는 2012년 출시된 게임으로 누적 다운로드 2500만건, 최대 동시접속자 수 830만명 등을 기록한 장수 모바일 게임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16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