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텍스, 과학영재학교 반도체용 필터 마스크 지원
ePTFE, 앱솔루트 MB 필터 사용…"CSR 확대할 것"
(왼쪽 다섯번째부터) 지화용 시노텍스 상무와 이춘근 한국과학영재학교 교감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노텍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마스크 제조업체 시노텍스는 한국과학기술원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에 '시노텍스 마스크' 1만장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시노텍스가 추진하는 사회적 책임 활동(CSR)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시노텍스는 부품 소재 전문기업인 시노펙스가 생산하는 마스크 브랜드다. 시노텍스는 시노펙스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국산화 프로젝트를 위해 개발한 ePTFE 소재와 앱솔루트 MB필터를 사용해 마스크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특히, ePTFE는 반도체, 수소연료전지 분리막, 5G 통신용 케이블, 인공혈관 등 첨단 산업에 사용되는 소재다. 내구성과 내화학성이 뛰어나고 생체 적합성과 안전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ePTFE를 마스크 제조에 사용할 경우 단가가 10배 이상 높아지지만, 시노텍스는 품질을 높이기 위해 이를 사용하고 있다.


지화용 시노텍스 상무는 "선진국들이 첨단 기술이 집약된 핵심 소재 추출을 제한하면서 소재 무기화가 심화되고 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차세대 한국 과학기술을 담당할 미래 인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