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GS더프레시,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外

◆GS더프레시,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팍스넷뉴스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GS더프레시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는 FSC 인증을 받은 포장재다. GS더프레시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베스트 상품 분류인 축산 상품에 우선 도입하기로 했다. 대표 상품은 호주 청정우를 활용해 구성한 안창살, 토시살, 치마살 등 3종의 상품이다. GS더프레시는 축산 상품을 시작으로 종이 포장재 활용을 전 상품 분류에 빠르게 확대해 갈 계획이다.


◆스타필드 하남, '가치온 기획전' 진행



스타필드 하남은 다음달 3일까지 경기도·하남시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한 '가치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39곳과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8개팀이 제품 판매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경기 침체와 홍보 기회 축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유통망 구축과 판로 개척을 돕는 한편, 고객들이 가치소비에 동참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남양유업, '또떠불 팝핑해바라기씨' 출시



남양유업은 플립형 토핑 요거트 '또떠불 팝핑해바라기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떠먹는 불가리스의 요거트 제조 노하우를 적용했으며,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맛이 매력적인 팝핑캔디를 토핑으로 담아 맛 뿐만 아니라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고소한 해바라기씨를 더해 고소한 맛과 식감까지 높였다. 디자인도 MZ세대를 겨냥해 파스텔톤의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 쇼핑대잔치 '몰빵데이 시즌3' 행사 개최



홈플러스는 다음달 16일까지 전국 57개 점포 내 쇼핑몰에서 유명 브랜드 상품 할인과 각종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는 쇼핑 대잔치 '몰빵데이 시즌3'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명 만화 '달려라 하니' 캐릭터와 협업해 기획한 이번 행사는 '달려라 하니와 함께하는 쇼핑 대잔치'를 주제로 달려라 하니의 이미지에 걸맞는 '가을운동회'의 느낌을 살렸다. 각 점포에 입점된 패션, 리빙, 식음 등 모든 카테고리에 걸친 테넌트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세븐일레븐, '라스트오더' 배달서비스 론칭



세븐일레븐은 '라스트오더'의 유통기한 임박 상품에 대한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라스트오더는 편의점 마감할인 서비스다. 라스트오더 배달서비스는 라스트오더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내 주변 점포를 찾은 뒤 배달 메뉴 선택 후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배달 주문 시 유통기한 임박상품과 함께 일반 상품도 함께 주문할 수 있어 원스톱 배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업 확대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올가홀푸드가 선보이는 신제품은 단백질 9g이 함유돼 고소하고 담백한 '고단백 수제 스콘' 세트와 전통 나가사키식 공법으로 만든 '수제 카스텔라' 2종 등 총 3종이다. 올가홀푸드의 엄격한 첨가물 기준을 적용한 것은 물론 전문적인 레시피와 공법으로 제조해 영양과 맛을 모두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 본사 성수동 '무신사 캠퍼스N1'으로 이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캠퍼스 N1'으로 본사를 이전했다고 밝혔다. 2012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법인을 설립한 이후 10년 만이다. 새롭게 이전한 무신사 본사는 2호선 성수역에서 도보로 6분 거리에 있는 '무신사 캠퍼스 N1'에 자리 잡았다. 무신사의 일하는 방식을 반영해 집중, 소통, 휴식 모드를 빠르고 유연하게 전환할 수 컨셉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업무 공간은 3층부터 10층까지 사용하며, 2층은 회의실과 라운지로 운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84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