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아이폰14 韓 상륙 임박…통신 3사, 사전예약 시작 外
이 기사는 2022년 09월 30일 11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플러스 (출처=SKT, KT)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아이폰14 韓 상륙 임박…통신 3사, 사전예약 시작


애플의 하반기 신작 플래그십 '아이폰14' 시리즈가 한국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애플은 30일부터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 스토어 앱, 공인 리셀러, 통신사 등을 통해 아이폰14 시리즈와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 '애플워치 SE', '애플워치 울트라'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일은 10월 7일이다. 지난 16일 미국, 영국, 일본 등 30여개국에 1차 출시를 진행한 지 약 20일 만에 한국에 상륙하는 셈이다. 이에 발맞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이날부터 다음달 6일까지 애플 아이폰14 시리즈 등 신제품 예약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와 SBS플러스와 IP콘텐츠 공동 제작 및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육아 예능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를 공동 제작한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제작


LG유플러스가 SBS플러스와 협력해 육아 예능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를 공동 제작한다. LG유플러스는 SBS플러스와 지식재산권(IP) 콘텐츠 공동 제작 및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우아달 리턴즈를 공동 제작한다. 우아달 리턴즈는 2006년부터 2015년까지 방영한 장수 프로그램인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우아달을 최초 기획하고 제작했던 제작진들이 종방 이후 7년 만에 우아달 리턴즈 제작을 위해 다시 뭉쳤다. 


가우스전자 OST 앨범커버. (출처=지니뮤직)

지니뮤직, OST 제작 본격화


지니뮤직이 오는 10월 1일 올레tv의 오리지널 콘텐츠 '가우스전자' OST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OST는 '가우스전자 OST 파트1 - '눈이 부신다'다. 2019년 JTBC-슈퍼밴드를 통해 결성된 밴드 LUCY의 보컬과 전자음이 가미된 락 음악이다. 지니뮤직은 이번 '가우스전자' OST의 제작·유통을 시작으로 드라마 OST 제작 사업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 IP를 확보하고 제작 유통 사업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드라마 '가우스전자'는 30일부터 올레tv와 시즌을 통해 공개된다. 


SK텔레콤은 독거 어르신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운용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돌봄' 서비스가 지난 2년간 약 500여회의 독거 어르신 심리 상담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행복커넥트 ICT 관리센터에서 현장 케어 매니저들이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출처=SK텔레콤)

SKT 'AI 돌봄', 독거어르신 심리상담 돕는다


SK텔레콤은 독거 어르신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운용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돌봄' 서비스가 지난 2년간 약 500회의 독거 어르신 심리 상담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AI 돌봄' 심리상담은 독거 어르신들이 AI스피커와 대화하는 내용 중 부정적인 단어를 포착해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SKT는 어르신들의 감정을 보여주는 지표가 되는 단어를 판단하기 위해 'AI 감성사전'을 만들어 운용하고 있다. 현재 'AI감성사전'에는 우울감을 나타내는 키워드가 482개, 고독감을 표현하는 단어 1008개, 안녕감과 행복감도 각각 170개, 742개에 달한다.


30일 SK쉴더스와 금융보안원이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응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왼쪽)과 SK쉴더스 이용환 사업총괄. (출처=SK쉴더스)

SK쉴더스, 금융보안원과 보이스피싱 예방 MOU 체결


SK쉴더스가 30일 금융보안원과 대국민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악성 앱으로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는 국내 보이스피싱 범죄의 예방 및 사후 피해 확산 방지에 협력한다. SK쉴더스는 금융보안원에서 보이스피싱에 활용되는 악성 앱, 유포지 및 IP 정보 등의 데이터를 제공받고, 이를 모바일 백신 앱 '모바일가드'의 악성 앱 탐지 기능에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탐지 결과에 대한 통계 정보를 금융보안원에 다시 공유해 보이스피싱 대응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통신 투데이 2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