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免, '올해의 온라인 면세점' 선정 外

◆롯데免, '올해의 온라인 면세점' 선정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면세점은 5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프론티어 어워즈 2022 (Frontier Awards 2022)'에서 '올해의 온라인 면세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론티어 어워즈'는 영국 면세전문지 DFNI가 매년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공항, 크루즈, 면세점, 브랜드사 등 관광유통업계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총 20개 부문에서 우수성, 창조성, 혁신성 등을 발휘해 글로벌 업계를 빛낸 업체를 선정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년간 ▲온라인 플랫폼 전면 개편 ▲온라인 면세점 명품관 '소공 1번지' 론칭 ▲'CES 2022'에서 메타버스 면세점 콘텐츠 전시 ▲랜선 뷰티 클래스 등 브랜드 협업 체험 마케팅 강화 ▲스마트 영수증 도입 등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컬리, '핫플 맛집' 대거 입점



컬리는 '다운타우너'와 '또보겠지 떡볶이집(또떡)' 등 유명 맛집들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상품으로는 치폴레 핫도그, 떡볶이, 스키야키, 파스타, 라자냐 등이 있다. 정소영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 담당자는 "마켓컬리는 그간 유명 오프라인 맛집들과의 성공적 협업을 통해 다양한 RMR을 출시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수준 높은 맛을 편히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오롱FnC 헨리코튼, 플라이 피싱 클럽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헨리코튼'은 '플라이 피싱 클럽(Fly Fishing Club)'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플라이 낚시는 토마스 헨리코튼 경이 즐기던 취미 중 하나이다. 헨리코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쓰리피셔 맨(Three Fisher men)'은 플라이 낚시를 형상화한 것이기도 하다. '플라이 피싱 클럽'은 이러한 정통 플라이 낚시웨어에서 보여지는 디테일과 실루엣을 일상생활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크리스탈제이드 에버랜드점 오픈



매일유업계열 크리스탈제이드는 7일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인 용인 에버랜드에 신규 매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홍콩의 맛과 감성을 재현한 이번 신규 매장에서는 크리스탈제이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쇼마이'와 '딴딴면'을 비롯해 테이크 아웃으로 간편 식사가 가능한 '셰프 박스' 도시락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인기↑"



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올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행용 캐리어의 3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65% 급증했다고 밝혔다. 월별로 살펴보면 여행용 캐리어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7월 553% ▲8월 695% ▲9월 464%의 성장을 각각 기록해 7~8월 여름 휴가 시즌의 여행용 캐리어 수요가 가장 높았다.


◆대상, 프랑스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성료



대상은 지난 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자사 후원으로 진행된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off)' 요리대회가 성황리에 치뤄졌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317명이 참여해 선발된 10명이 결승에 진출했고 최종 우승에는 '백김치선(膳)' 메뉴가 선정됐다. 이어 '4가지 맛을 낸 라비올리와 김치로 속을 채운 새우찜', '김치와 소고기, 유자를 넣은 롤' 메뉴가 2, 3위를 차지했다. 종가 특별상은 종가 김치 본연의 맛과 형태를 살린 '김치와 돼지 바비큐를 넣어 만든 파이' 메뉴였다.


◆GS25, 디지털 업무일지 'NEW 근무중25' 버전 업그레이드



GS25는 디지털 업무일지인 '근무중25'를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NEW 근무중25'는 기존 버전보다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춰 UI(User Interface)를 개선했다. 가장 큰 개선점은 기존 '할 일 체크' 메뉴의 목록을 근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오전, 오후, 야간 등으로 재 배치해 스토어매니저가 실행할 항목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휠라, '2022 FILA ATP 서울 오픈 챌린저' 후원



휠라코리는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장에서 열리는 '2022 FILA ATP 서울 오픈 챌린저' 및 '2022 서울 언더독 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2022 FILA ATP 서울오픈 챌린저'는 세계 랭킹 100위부터 300위 사이 남자 테니스 선수들이 출전해 경쟁을 펼치며 포인트를 쌓고 투어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삼는 국제대회다. 이 기간 함께 열리는'2022 서울 언더독 오픈'은 2030 남녀 테니스 동호인을 위한 대회다.


◆위메프, 가을철 인기상품 망라 '1010데이' 진행



위메프는 가을 쇼핑 시즌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테마 프로모션 '1010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10데이'는 위메프가 매월 달과 일 숫자가 같은 날에 전개하는 테마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숫자 '10'을 활용, 상품 가격 끝자리를 '10원'으로 구성해 가을철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주요 코너로는 ▲슈퍼1010데이 ▲카테고리 추천 등이 마련됐으며 최대 5% 제휴카드 포인트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남양유업, 칼로리 낮춘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선봬



남양유업은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첨가해 당류 걱정을 없애고, 칼로리를 낮춘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스테비아 제품은 기존 프렌치카페 제품과 대비해 칼로리가 절반이고 당류가 없는 점이 특징이다. 스테비아는 당류나 콜레스테롤이 없어 '제로 슈거' 제품에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설탕의 200배 이상 단맛을 내는 천연감미료다.


◆NS홈쇼핑, '제주도 한 달 살기&올레길 완주 패키지' 판매



NS홈쇼핑은 오는 9일 오후 6시 25분 '느랏느랏 제주 올레 트레킹 완전정복 한달살기' 론칭 방송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이 패키지는 NS홈쇼핑 단독 공개 상품으로 제주도 한달살기와 올레길 트레킹을 접목해 기획됐다. 제주 올레 길 437km, 총 27개 코스를 완주하는 테마로 31박 32일 스케줄이다. 패키지 내용에는 전일정 호텔 숙박 (31박), 전 일정 삼시 세끼 식사(31일), 올레 길 전문 해설 가이드와 함께 1일 1코스 구성이 포함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