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새 650명 채용한 LIG넥스원, 하반기 인력 또 충원
방산사업 확장…상반기 수시채용 이어 하반기 '세 자리 수' 이상 공채 실시
LIG넥스원 채용 공고문. 자료제공/LIG넥스원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IG넥스원이 2022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및 전문연구요원과 산학장학생을 채용한다.


LIG넥스원은 7일 신규 사업 확대와 함께 청년 고용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에 따라 2022년 하반기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규모는 상반기 수시채용에 이어 세 자리 수 이상 규모다.


LIG넥스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9월말까지 전 직원의 17%에 해당하는 650여명을 신규 채용했다. LIG넥스원은 수출사업 호조와 신규사업 확대로 인력이 늘어나면서 서울 서초구 서울사무소와 경기 판교하우스 근무 인원 등 400여명을 이달 중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마련된 새 사무실로 이동시킬 예정이다. 


LIG넥스원 하반기 공개 채용은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LIG넥스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전형 이후에는 온라인 AI역량검사, 분야별 실무진 면접, 리더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 분야는 유도무기, 탐색기, 해외사업, 수중, 지휘통제‧통신, 전자전, 항공드론, 위성 등 사업 분야에서 하드웨어(HW), 소프트웨어(SW), 기계, 종합전력지원(IPS) 등이다. 신입 및 경력은 학사 이상 지원 가능하다.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과 산학장학생은 석사 이상 졸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LIG넥스원은 정밀 유도무기,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항공전자, 전자전 등 육‧해‧공 전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각광받는 무기체계를 개발‧양산해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방위산업체다.


LIG넥스원은 이번 대규모 신규 채용을 통해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고 있는 방위산업 전 분야에 걸쳐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탄탄하고 확실한 성장 기반을 조성해 우주항공과 수송드론 등의 미래사업에서 기술 우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전인석 LIG넥스원 인사지원실장은 "LIG넥스원은 국가와 국민의 안정에 기여해온 '애국' 방산업체로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발전해나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