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싸이 첫 NFT '싸이거' 업비트 NFT에서 출시外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0일 23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싸이 첫 NFT '싸이거' 업비트 NFT에서 출시


가수 싸이의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은 싸이의 팬 커뮤니티 'soPSYeth'를 론칭하고 싸이의 첫 NFT PSTger(싸이거)를 업비트 NFT에서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싸이거는 각기 다른 모습을 지닌 총 5200개의 PFP(Profile Picture) NFT로 발행된다. 싸이거 NFT 보유자는 향후 개최되는 모든 '싸이 흠뻑쇼'와 '싸이 올나잇스탠드' 콘서트의 티켓 2매씩을 선예매할 수 있는 권리를 얻는다. 나아가, 싸이거 NFT 보유자가 '2022 싸이 흠뻑쇼 서머 스웨그'의 콘서트 티켓 인증을 하면, 선예매 권리가 2배로 늘어 향후 열릴 콘서트 티켓을 4매까지 선예매할 수 있다. 피네이션 관계자는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로서 다양한 혜택과 경험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커뮤니티로 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웁살라시큐리티, CTDS 신규 개발


블록체인 가상자산 규제기술(Reg-tech) 전문기업 웁살라시큐리티는 최근 인공지능 기반 의심거래 탐지 시나리오를 통해 수백만 개의 가산자산 지갑에 대한 STR, CTR를 원클릭으로 처리하는 대용량 가상자산 지갑 이상거래탐지 시스템 CTDS(Crypto Threat Detection System)을 공식 런칭했다고 7일 밝혔다. CTDS는 대량의 지갑주소를 담은 CSV파일을 드래그 앤 드랍 하기만 해도 수백만개의 지갑에 대한 의심 거래 위험도 및 고액거래 여부를 자동 전수 검사한다. 구민우 웁살라시큐리티 지사장은"CTDS는 낮은 초기비용과 간편한 도입방식(SaaS)으로 준법감시 인력 부족으로 특금법 준수에 애로사항이 있거나, 대외신인도와 고객보호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은 가상자산사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블로코어, 애니모카 벤처스와 업무협약 


블로코어가 애니모카 브랜즈의 자회사 애니모카 벤처스와 글로벌 웹3.0 분야 기업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블록체인 산업 유수 투자 기회 공유 ▲블록체인 시장 동향에 대한 데이터 및 도메인 지식 공유 ▲유관 업무 및 포트폴리오사 성장 견인을 위한 협력 논의 등이 포함된다. 양사는 함께 웹3.0 생태계의 건강한 성장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제임스 호 애니모카 브랜즈 최고책임자는 "앞으로 메타버스는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 사이의 포털이 될 것이며, 블로코어의 전문성과 영향력이 웹3 분야에서 유망하고 열정적인 스타트업을 찾고 지원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박차를 가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지스-비피엠지, '멀티체인' 확장 협력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비피엠지와 공식 파트너사가 됐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스마트컨트랙트 역량과 크로스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기술적·사업적 시너지 강화를 위해 전략적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오지스는 오르빗브릿지를, 비피엠지는 케이민트를 통해 멀티체인 확장을 도모한다는 공통점이 있어 양사의 유기적인 결합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했다. 오지스는 케이민트를 클레이스왑에 연결되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최진한 오지스 대표는 "비피엠지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 만큼, 양사의 핵심 전략 및 역량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39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