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제과, HMR 정기구독 서비스 론칭 外

◆롯데제과, HMR 정기구독 서비스 론칭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제과가 가정간편식(HMR) 정기구독 서비스 '월간밥상'을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과자, 아이스크림, 빵에 이어 간편식 영역까지 구독 서비스를 확장하며 D2C 전략을 강화하는 것. 월간밥상은 고객들의 식사 선택을 도와주는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다. 월간밥상 구독 시 계절과 주제에 알맞게 구성된 'Chefood(쉐푸드)' 간편식 꾸러미를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전후로 받아볼 수 있다.


◆풀무원, 지속가능식품 사업 박차

풀무원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의 확산을 위해 온라인몰 마켓컬리서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1주일간 '풀무원 브랜드 위크'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지구식단 기획전은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지구식단 주요 제품에 관한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풀무원이 최근 시작한 지구식단 캠페인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와 함께 개인의 건강과 지구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식품 체험을 독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 전기차 충전 서비스 출시

신세계아이앤씨가 전기차 충전 서비스 '스파로스 EV'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전기차 충전 사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부터 운영, 실시간 모니터링, 원격 제어 등 통합 관제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기차 충전 서비스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충전소를 확대 구축하고, 충전 시간 동안 쇼핑, 문화 등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더해 차별화된 전기차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디야커피, 핸드드립 커피 신제품 '브라질 세하도' 출시

이디야커피가 핸드드립 커피 신제품 '브라질 세하도'를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는 간편하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 형태의 제품이다. 신제품 '브라질 세하도'는 브라질 세하도 원두만을 사용한 싱글오리진 제품으로, 초콜릿 향과 구운 견과류의 향이 어우러진 바디감과 산미, 단맛의 밸런스 등이 특징이다.


◆홈플러스, 가을 맞이 '물가안정 프로젝트' 전개

홈플러스가 가을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가을 캠핑이나 나들이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델리 메뉴를 필두로 제철 과일, 축산, 수산 등 다양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연일 치솟는 외식비·배달비로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라고 말했다.


◆11번가, 고객 리뷰 기능 업그레이드

11번가가 화장품, 유아동 상품에 대한 고객 리뷰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8월 '패션' 카테고리에서 신체 메타데이터 축적을 시작했으며, 최근 화장품과 유아동 상품 리뷰 작성 시 '피부 정보'와 '유아동 사이즈'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수년간 쌓인 온라인 이용 고객들의 구매패턴과 데이터를 참고해 고객들의 편의를 개선하고자 마련한 기능이란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SG닷컴, 신규고객 대상 특가 프로모션 진행

SSG닷컴이 특가 프로모션 '99딜'을 열고 장바구니 부담 낮추기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99딜은 신규∙휴면 고객 대상으로 인기 장보기 상품을 정상가의 99%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다. 해당 행사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SSG닷컴은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을 처음 이용하거나 지난해 10월 1일 이후 구매 이력이 없는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99% 할인쿠폰을 발급할 예정이다.


◆카페24, 창업센터 '금천중앙점' 오픈

카페24가 서울 금천구 중심 상권에 '카페24 창업센터 금천중앙점'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카페24 창업센터는 전자상거래 분야에 특화한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사무공간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교육, 1:1 컨설팅, 스튜디오 대관, 택배 서비스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창업센터 금천중앙점의 경우 금천구 중심 상권에 위치해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와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쿠팡, 해외여행 상품 대거 확대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여행사 하나투어와 손잡고 해외여행 상품을 대거 확대키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팡트래블은 10월까지 일본, 동남아, 유럽 등 전세계 여행상품 500여개를 추가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하나투어의 여행 상품을 쿠팡트래블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여행 상품에는 기존 쿠팡 상품 구매 시 적용되는 쿠팡캐시 적립 등의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유니클로,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JW 앤더슨과의 협업의 일환으로 '2022 FW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UNIQLO and JW ANDERSON)'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조나단 앤더슨의 자유로운 디자인 정신에 맞춰 재미있고 심플한 스타일링으로 미니멀리즘을 구현한다. '2022 FW 유니클로 and JW 앤더슨' 컬렉션은 오는 14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젤리크루 캐릭터 핼러윈 파티 인기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TOP10 캐릭터 핼러윈 파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젤리크루는 지난 8월 신세계사이먼과 공동으로 진행한 '국캐대표 선발전'에서 16만여명의 고객이 직접 뽑은 TOP10 캐릭터를 3~6m 크기의 대형 벌룬으로 제작해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 센트럴 가든을 장식했다. 젤리크루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젤리크루 캐릭터가 MZ세대 타깃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일반 대중들에게도 사랑받을 수 있는 캐릭터라는 점을 입증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BAT로스만스, 사천 지역 청년문화예술지원 결연식 개최

BAT로스만스가 사천 지역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위한 결연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은 BAT로스만스가 사천문화재단과 함께 사천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ESG 캠페인이다. BAT로스만스는 앞선 지난 8월 사천문화재단에 청년예술인 지원을 위한 기부금 4000만원을 전달했으며, 이를 통해 사천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자생력과 창작 여건 강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