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지닥, 금융위 FIU 평가 결과 최상위 등급 外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8일 18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지닥, 금융위 FIU 평가 결과 최상위 등급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은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에서 가상자산사업자(VASP) 35개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자금세탁방지(AML) 제도이행평가(RBA평가)에서 최상위 평가(3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금융위 FIU가 올해 실시한 AML 제도이행평가에는 업권별, 분야별 제도이행수준 비교를 위해 필수 지표를 선정하고 등급제를 도입했다. 지닥은 전체 평가 대상 금융기관 4570개사 중 305위, 가상자산사업자 35개사 중 지난 1분기 2위, 2분기 5위, 3분기 3위를 기록하여 상위 15%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닥의 부대표는 "경영진과 임직원의 꾸준한 자금세탁방지에 대한 가상자산사업자의 의무와 역량 강화에 대한 노력이 평가 결과에 반영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강화된 준법 감시체제 및 내부통제 기준을 기반으로 기반으로 자금세탁방지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밝혔다



미버스, 빗썸코리아와 메인넷 연동


미투온은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인 미버스(MEVerse)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 코리아와 메인넷 연동 절차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미버스 메인넷 연동은 기존 이더리움(ERC-20) 기반 미버스(MEV)가 아닌 자체 메인넷 기반(MRC-20)의 미버스(MEV)로 전환됨에 따라 보다 저렴한 수수료와 초당 평균 9000건의 거래를 처리하는 초고속 TPS의 빠른 전송속도로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용자들은 이더리움 체인에서 미버스 체인으로의 별도 전환 없이 손쉽게 미버스 기반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미버스 기반 다양한 토큰들이 거래소에서 메인넷 전환 없이 거래될 수 있다.



코인원, 김재우와 '코인칭시점:요즘 하는 맛' 선보여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신규 유튜브 시리즈 '코인칭시점:요즘 하는 맛'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인칭시점:요즘 하는 맛'은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를 알아보는 쌍방향 소통 콘텐츠다. 코인원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도 소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상자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향상에 중점을 둔다. 최근 SNS로 팬들과 소통하며 높은 호감도를 얻고 있는 개그맨 김재우가 MC를 맡았다. 총 6부작 시리즈로 유튜브, 틱톡 등 코인원 공식 채널을 통해 2주마다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코인원은 최근 코드 쿤스트와 비비를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요즘 우리들의 코인 투자'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가상자산 주 투자층인 MZ세대와의 소통 및 접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사이어티, 폴리곤 스튜디오와 파트너십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기업 사이어티(CIETY)가 폴리곤 스튜디오(Polygon Studio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사는 블록체인 기반 경제 활동을 결합한 차세대 커뮤니티 구축을 활성화하며 관련 생태계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사이어티는 텍스트, 영상, 사진, 채팅 기능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웹3.0 커뮤니케이션 툴 '사이어티'를 운영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사이어티 이용자들은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경제 생태계를 연동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사이어티를 이용하는 크리에이터가 자신이 속한 커뮤니티에 게임 영상이나 노하우를 올리면 해당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후원의 의미로 작성자에게 폴리곤의 네이티브 토큰(MATIC)이나 폴리곤 기반 ERC-1155 게임 토큰 등을 선물하는 방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