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산은 회장 "채안펀드 1조6천억원 조속 투입 外
이 기사는 2022년 10월 20일 17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산은 회장 "채안펀드 1조6천억원 조속 투입…자금경색 대응" [주요언론]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은 20일 산은이 운영 중인 채권시장안정펀드(채안펀드)를 조속히 투입해 최근 자금시장 불안정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강 회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산은 국정감사에 출석해 채안펀드 운영 기관인 산은이 최근 금융시장 위기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는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 지적에 이처럼 답했다. 강 회장은 "(코로나19 사태 후) 채안펀드를 3조원 조성해 1조4천억원을 사용했고, 현재 1조6천억원이 남은 상태"라며 "이를 조속히 투입해서 레고랜드 PF(프로젝트파이낸싱) ABCP(자산유동화증권)발 자금경색 국면에 즉각 대응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코스피, 0.56% 하락 마감…2230대서 장 종료 [주요언론]


코스피가 19일 전 거래일보다 소폭 하락해 2230대에서 장을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12.51포인트(0.56%) 내린 2237.44로 거래를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0.60포인트(0.03%) 내린 2249.35에 개장한 뒤 장중에 2266.80까지 오르기도 했지만, 오후 들어 개인과 기관의 매도세 속에 하락했다. 코스닥지수도 전장보다 6.53포인트(0.94%) 내린 690.56으로 거래를 마쳤다.


한·미 재계 "IRA 무역차별·중대재해처벌법 규제 철폐하라" 공동선언문 채택 [조선일보]


한·미 재계가 3년 만에 한자리에서 만나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로 인한 한국 전기차 차별과 국내 중대재해처벌법과 같은 규제에 대해 한 목소리로 철폐를 요구했다. 또 한미 통화 스와프 체결 촉구 등 한미 동맹의 경제안보 협력 강화에도 목소리를 높였다.


고비용 수리관행 바꾼다…자동차보험 '품질인증부품' 활성화 [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제작사가 만든 부품 위주의 고비용 수리 관행을 해소하기 위해 자동차보험 수리 기준을 개선해 품질인증부품의 사용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품질인증부품의 활성화를 위해 기존 '품질인증부품 환급 특약(자기차량손해만 적용)' 가입 방식을 확대해 대물사고 등에도 품질인증부품이 사용될 수 있도록 자동차보험 수리 기준을 개선한다고 20일 밝혔다.


'내달 코스닥 입성' 뉴로메카 "협동로봇 시장 선구자 될 것" [한국경제]


협동로봇 전문기업 뉴로메카는 20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코스닥 상장 이후 성장 전략 및 비전을 발표했다. 뉴로메카는 국내 대표 협동로봇 전문 기업이다. 협동로봇은 직업 환경에서 사람의 일을 돕는 로봇이다. 로봇 제품뿐만 아니라 자체 기술로 로봇 자동화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로봇 자동화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구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7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