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BBQ, 일본 시장 공략 본격화 外

◆BBQ, 일본 시장 공략 본격화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BBQ는 최근 일본 오사카부, 사이타마현에 3개 점포를 잇따라 오픈하며 일본 외식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BBQ는 지난 7월, 22호점 오오미야 카도마치점을 시작으로 23호점 엘모리구치점, 9월에는 24호점인 사카이뎃포쵸점을 차례로 오픈했다. BBQ는 2016년부터 일본 내 매장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도쿄도 9개 ▲오사카부 5개 ▲나가와현 4개 ▲사이타마현 3개 그리고 아이치, 치바, 시즈오카현에 1개씩 현재까지 총 2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컬리, 프랑스 국민 식품 브랜드 '피카드' 론칭

컬리는 프랑스 대표 식품 브랜드 '피카드'와 오는 12월을 목표로 국내 단독 론칭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906년 설립된 피카드는 프랑스 내 기업 선호도 1위에 꼽힐 정도로 국민적 사랑을 받는 프랑스 대표 식품 브랜드다. 오는 12월 마켓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피카드 제품은 메인 요리부터 야채, 과일, 베이커리, 디저트까지 다양하다. 양사는 판매 제품군 확대,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등 장기적이고 꾸준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GS25, 로블록스에 '모여봐 GS25' 오픈



GS25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로블록스는 3차원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소셜 인터랙션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모여봐 GS25는 5가지 역할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여기서 획득한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GS25는 재미난 체험 공간과 소통 창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대상그룹, 종로 신사옥 첫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대상그룹은 오는 27일 종로구 인의동 대상 본사 광장에서 '2022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본사를 이전한 대상의 종로 신사옥에서 개최되는 첫 바자회다. 바자회에는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며 바자회 판매 수익금과 잔여 물품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등에 기부된다. 대상은 이번 바자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종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이어갈 계획이다. 


◆아워홈, 전 임직원 대상 '타운홀 미팅' 개최



아워홈은 21일 마곡 본사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각 사업부 주요 성과 및 향후 전략 방향성을 공유하고 경영진과 임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구지은 부회장을 포함해 임직원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으며 사업 환경 및 위기 극복을 위한 전략, 복지 및 근무 환경 개선 등 폭넓은 주제를 다뤘다.


◆풀무원, 음료 4종 환경부 '재활용 최우수 등급' 획득



풀무원녹즙은 식물성유산균 제품 패키지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의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에서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유산균 음료 제품 4종이다. 접착제가 도포되는 면적을 전체 라벨 면적에 0.5% 미만 수준으로 최소화하고, 라벨 가장자리에는 접착제를 도포하지 않은 '에코탭'을 구현해 누구나 손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CJ프레시웨이, IT 부문 경력사원 공개 채용



CJ프레시웨이가 DT(디지털 전환) 실행력 강화를 위해 IT 부문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용 분야는 ▲데이터분석 ▲IT전략 ▲기준정보관리 ▲아키텍쳐(AA/DA) ▲IT정보보안 ▲IT정보전략 ▲CX기획·운영 ▲IT서비스기획 ▲e-Commerce 운영 ▲Salesforce 운영·관리 등 총 10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온라인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는 내달 7일 오전 10시까지 접수 가능하다.


◆CU, 디저트 카페 '하프커피' 협업 상품 출시



CU는 디저트 카페 브랜드 '하프커피'와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 버터크림라떼를 활용한 협업 상품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과자, 디저트, RTD 커피 등 6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아메리카노는 고소한 맛에 은은한 산미가 특징이며, 바나나크림라떼 깔끔한 아메리카노와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 풍미가 일품이다. 다음달 3일에는 버터크림라떼를 선보인다. 


◆무신사 아울렛, 월간 활성 사용자 수 100만명 돌파



무신사는 무신사 아울렛이 지난 9월에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08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월과 비교해 월간 사용자 수는 약 12% 증가했으며, 무신사 아울렛 전문관이 지난 2월 공식 오픈한 이후 처음으로 MAU 기준 100만명을 돌파한 것이다. 무신사 아울렛의 지난 9월 거래액은 오픈 직후 첫 한달과 비교했을때 50% 이상 성장했다. 이같은 성장세는 담당 MD가 엄선한 브랜드를 최대 80%에 달하는 합리적인 가격 할인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