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아바스틴 시밀러 유럽 출시 外

◆셀트리온헬스케어, 아바스틴 시밀러 유럽 출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 Vegzelma)를 유럽에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본격 돌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달 중순 유럽 주요 5개국에 속하는 영국과 독일에 베그젤마 런칭을 완료했으며, 이와 함께 북유럽 주요국인 핀란드에서는 헬싱키(Helsinki), 우시마(Uusimaa) 지역 병원입찰(tender)에 참여해 경쟁사들을 제치고 베그젤마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찰은 핀란드 베바시주맙 시장의 30%에 해당하는 규모로 내년 초부터 1년 동안 베그젤마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제일파마홀딩스, 직급 호칭 없앤다

제일파마홀딩스는 전 계열사 직원 호칭을 '매니저'로 일원화하는 수평적 호칭제도를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차장, 부장 등으로 불리던 직급 호칭이 '매니저'로 단일화되면서 보다 유연한 소통을 통해 수평적인 조직문화 정착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호칭 단일화와 함께 복잡했던 직급의 체계 또한 기존 7단계에서 4단계로 통합, 간소화했다. 단, 업무 권한이나 경계 구분 등 혼선을 방지하기 위한 최소 한계선을 두기 위해 부서장인 팀장, 지점장 등의 호칭은 유지하기로 했다. 이러한 호칭 캠페인은 지주사인 제일파마홀딩스를 비롯해 제일약품, 제일헬스사이언스 등 전 계열사에 적용된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듀얼' 런칭

종근당건강은 기존 '프로메가 식물성 오메가3 듀얼'의 업그레이드 신제품 '프로메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듀얼'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NASA 연구에서 발견된 미세조류 추출 기술을 적용한 원료를 사용한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를 600mg 함유해 혈행·혈중중성지질과 건조한 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D와 비타민E 역시 함유되어 있어 하나의 제품으로 트리플 케어가 가능하다. 또 대개 DHA 100%만 함유하고 있는 일반적인 식물성 오메가3와는 다르게 EPA 와 DHA를 적절한 비율로 모두 포함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노엔, 유럽학회서 케이캡 최신 연구결과 공개

HK이노엔은 최근 유럽 헬리코박터학회(EHMSG 2022)와 유럽 소화기 학회(UEGW 2022)에 참가해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인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의 최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달 8일부터 10일까지 영국에서 열린 유럽 헬리코박터학회에서는 정준원 가천대 길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제균 치료에서 비스무스를 포함한 4제 요법 간 성공률을 비교한 결과를 공개했다. 이노엔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2022년 유럽 소화기 학회에도 참가해 ▲치료 후 유지 요법 3상 ▲야간 가슴 쓰림 및 수면장애 관련 4상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루트로닉, 레이저 의료기기 '울트라' 국내 론칭

루트로닉은 레이저 의료기기 '울트라(제품명: LaseMD Ultra)'를 한국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2019년 12월 미국 FDA 승인을 시작으로 유럽 CE 인증 등을 획득해 해외에 먼저 출시됐으며 한국에서는 2020년 식약처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울트라는 1927nm 파장대를 가진 튤리움 레이저(Thulium Laser)다. 피부 표면 조사 시 각질층에 존재하는 수분이 증발해 미세 천공이 형성되며, 이는 피부 조직의 절개, 제거 및 의약품의 흡수를 돕는 데 활용 가능하다. 울트라는 오는 29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열리는 'LIKE(Lutronic Invites Key Experts)'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국내 의사들에게 정식 소개될 예정이다.


◆루닛, 내년 다보스포럼 공식 초청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다보스포럼으로 알려진 세계경제포럼(WEF)의 '글로벌 이노베이터(Global Innovators Community)' 기업에 선정돼 공식 초청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세계경제포럼은 2000년부터 전 세계 스타트업 및 성장기업 가운데 세상을 선도할 만한 앞선 기술력을 가진 기업을 '글로벌 이노베이터'로 선정해 발표한다.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은 루닛은 내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글로벌 정·관·재계 인사들이 모여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 글로벌 이노베이터 커뮤니티 구성원으로 초청받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6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