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인니서 동남아 시장 정조준
Indo Defence 2022 참가...수출 시장 확대 '집중'
LIG넥스원 판교 하우스. 사진제공/LIG넥스원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IG넥스원이 인도네시아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여해 동남아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1일 LIG넥스원은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자카르타에서 진행되는 인도네시아 최대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인 'Indo Defence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Indo Defence'는 2004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2020년 전시회 이후 올해로 9회 째이며 전 세계 40개국 550여개 글로벌 업체들이 참가한다.


LIG넥스원은 2006년 인도네시아에 주파수 도약형 무전기 PRC-999K 수출을 시작했고, 2008년부터 'Indo Defence'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현지 수출로 쌓은 양국 간 신뢰와 군사부문 우호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이번 인도네시아 전시회를 동남아 방산시장 확대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II',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등 인도네시아 군 현대화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수출 전략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LIG넥스원은 세계 선진국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동남아 시장 개척과 방산 수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이번 인도네시아 전시회를 통해 K-방산을 세계 시장에 알리는 글로벌 최상위권 방산 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