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머니팁]
한투증권, 연말까지 퇴직연금 거래 이벤트 外


◆ 한국투자증권, 연말까지 퇴직연금 거래 이벤트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2월 31일까지 퇴직연금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퇴직연금(IRP) 입금 이벤트와 퇴직연금계좌(DC·IRP) 채권 거래 이벤트로 나눠 진행한다. 기간 내 IRP 계좌 적립금이 30만원 이상 증가한 영업점 고객에게 순증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의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순증 금액이 3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인 경우 추첨을 통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전원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또,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과 IRP 계좌에서 장외채권을 매수한 영업점·뱅키스 고객은 매수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의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 현대차증권, 연금플러스금융상품권 3% 할인

현대차증권은 올해 말까지 연금저축과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서 사용 가능한 연금플러스금융상품권 3%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품권 구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능하다.


연금플러스금융상품권은 연금저축 및 IRP 전용 온라인금융상품권이다. 구매한 상품권을 현대차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The H Mobile'에 등록하면 금액만큼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은 5만원권이며, 기간 내 매주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이벤트를 활용해 연금저축펀드에 투자하면 기존 연금 세제 혜택 13.2%(최대 16.5%)에 더해 3% 추가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타깃데이트펀드(TDF)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연금저축 및 IRP에서 삼성자산운용 한국형 TDF(적립식) 상품 가입 후 1년 이상 자동이체 약정 시 주유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다.


주유쿠폰은 월 자동이체 20만원 이상 납입 시 GS칼텍스 주유쿠폰 1만원, 30만원 이상 납입 시 GS칼텍스 주유쿠폰 2만원이 제공된다.



◆ KB증권, '자율주행 서비스' 오픈 이벤트 진행

KB증권은 MTS '마블(M-able)'과 '마블미니(M-able Mini)'에 '자율주행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자율주행투자는 인공지능 투자일임 서비스로, 핀트(Fint)의 인공지능 엔진 '아이작'이 고객 투자 성향과 자산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자동으로 투자하는 기능이다. 아이작은 짧으면 2~3일, 길면 1달을 주기로 투자자산에 대한 리밸런싱(재분배)을 진행한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MTS 마블과 마블미니를 통해 종합위탁계좌나 연금저축계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계좌에서는 사용 가능한 예수금을 대상으로 자산을 운용한다. 대상 운용 투자자산은 국내 상장지수펀드(ETF)다. 최소 가입 금액은 20만원으로,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자율주행 운용을 활성화‧비활성화(ON‧OFF)할 수 있다. 기본 수수료는 없으며 성과 수수료(수익금의 9.5%)를 부과한다. 단, 투자 수익이 없으면 성과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


KB증권은 자율주행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에 가입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삼성 제트봇 ai로봇 청소기를 지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개인 고객에게는 국내주식쿠폰 1만원권, 해외주식쿠폰 1만원권 등 총 2만원권의 주식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신청해야 한다. 로봇 청소기의 제세공과금은 고객 부담이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투자 판단과 종목 선택이 어려운 고객과 변하는 투자 환경 속에서 리밸런싱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좋은 투자 서비스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해외 ETF로 투자자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와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로보어드바이저가 고객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투자 성과)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사전신청 이벤트

신한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사전 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전지정운용제도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별도 운용 지시가 없어도 자동으로 사전에 지정한 상품으로 운용하는 제도다.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으로 퇴직연금 운용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의 DC(Defined Contribution·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개별 가입 고객, IRP(Individual Retirement Pension·개인형 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사전 신청 후 퇴직연금 전용 투자성향 등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제공한다.


사전 신청 이벤트 응모 고객에게는 디폴트옵션 상품 선정 가능 시점에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이벤트 경품은 이벤트 기간 종료 후 12월 말에 지급한다.



◆ BNK투자증권, '중개형 ISA' 출시

BNK투자증권이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중개형 ISA'를 출시했다.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과 펀드, ETF(상장지수펀드), ELS(주가연계증권) 등의 다양한 금융상품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다. 전 금융기관을 통합해 1인 1계좌만 생성할 수 있다.  


상품 간 합산 손익 200만원(서민형 가입자는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초과분에 대해서는 9.9%로 분리과세 된다. 또 주가가 하락해 손실이 발생한 경우 손실금액을 다른 상품의 이익에서 차감하는 손익통산이 적용돼 절세에 유리하다.


가입대상은 직전 3개 과세기간 중 금융소득종합과세에 해당하지 않는 국내 거주자다. 만 19세 이상이거나 만 15~18세 근로소득자라면 누구나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BNK투자증권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올 연말까지 BNK투자증권 MTS(Mobile Trading System)를 통해 '중개형 ISA'를 최초 개설한 고객에게 온라인 주식매매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증권가 머니팁 7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