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오픈 外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8일 16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출처=넷마블)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오픈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설립된 기업으로 디지털 휴먼 제작, 버추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시각특수효과(VFX)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디지털 휴먼 '리나'를 만들었으며 2023년 상반기에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를 공개할 예정이다. VFX스튜디오 부문에서는 영화, 드라마, 게임, 애니메이션 등에 필요한 특수효과를 제작한다. 이번에 열린 공식 홈페이지는 리나를 내세운 기업 브랜드 소개 영상을 비롯해 ▲버추얼 아티스트 ▲VFX ▲엔터테인먼트 ▲게임 ▲메타 R&D 등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넷마블이 조성한 사옥 야외 공간의 캐릭터 공원 전경. (출처=넷마블)

넷마블, 사옥 야외 공간에 캐릭터 공원 조성 


넷마블은 자사 사옥 지타워 야외 휴게공간에 넷마블 대표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한 '넷마블 캐릭터 공원'을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1780평 규모로 조성된 넷마블 캐릭터 공원은 넷마블 인기 게임 캐릭터와 함께 쉴 수 있는 도심형 휴식공간이다. 공원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넷마블 대표 IP '세븐나이츠'와 '모두의마블' 캐릭터를 비롯해 '제2의 나라', '마구마구',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등 총 8종의 게임 37개 캐릭터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 공원이 조성된 넷마블 지타워는 부지의 70%를 공원화해 임직원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자연친화적 쉼터가 될 예정이다.


엑스플라(왼쪽)와 하이퍼코믹 로고.

컴투스그룹 '엑스플라', 하이퍼코믹에 전략적 투자


컴투스그룹에서 구축한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웹3.0 관련 웹툰 플랫폼인 하이퍼코믹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엑스플라와 하이퍼코믹은 거래 수수료를 최소화한 웹3.0 웹툰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더불어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콘텐츠 창작자 및 이용자에게 토큰을 배분하는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현한다. 콘텐츠 이용자는 리뷰를 남기거나 추천, SNS 업로딩, 번역 참여 등을 통해 토큰을 배분받을 수 있다. NFT(대체불가토큰) 소유자는 콘텐츠 제작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네오위즈(왼쪽)와 인텔라X(가운데), 오지스 로고.

네오위즈, 오지스와 파트너십 체결


네오위즈는 탈중앙화 거래소를 개발하기 위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 오지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두 기업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웹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의 자체 지갑인 '인텔라X 월렛'에 안정적인 고품질 탈중앙화 거래소(DEX) 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다. 인텔라X의 탈중앙화 거래소는 이더리움과 폴리곤 네트워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거버넌스 토큰인 인텔라엑스를 이더리움, 폴리곤(MATIC) 등 주요 가상자산 또는 인텔라X 플랫폼에 온보딩되는 게임의 게임 토큰으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토큰 예치로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이자농사' 기능과 다양한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추가하기로 했다. 


위메이드의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앵커와 코스모스테이션이 각각 합류했다. (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앵커와 코스모스테이션 합류


위메이드는 웹3.0 인프라 제공업체 앵커와 블록체인 전략 컨설팅기업 코스모스테이션이 자체 메인넷 '위믹스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로 합류하는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앵커는 노드 카운슬 파트너 고유번호 6번으로 합류했다. 이 기업은 50개 이상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하루 평균 80억개의 블록체인 요청을 처리하고 있다. 원격절차호출(RPC),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스모스테이션은 노드 카운슬 파트너 고유번호 20번으로 합류했다. 이 기업은 블록체인 데이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과 개발 및 서비스 분야에서 전문성이 높고 인터체인 생태계를 위한 게이트웨이로서 전 세계 50여개 이상의 프로토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오더리게이밍의 '아너 오브 에어' 로고.

위메이드, 오더리게이밍 '아너 오브 에어'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위메이드가 게임 '아너 오브 에어'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는 계약을 오더리게이밍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오더리게이밍은 아너 오브 에어의 퍼블리셔로 홍콩과 중국 항저우‧시안‧광저우 등에 개발 거점을 둔 게임사다. 아너 오브 에어는 아서왕 전설을 담은 중세 판타지 배경의 모바일 3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이 게임의 사전예약은 '위믹스플레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9일부터 11일까지는 소프트 론칭 기간이다. 이용자는 워리어, 레인저, 마법사 등 클래스 3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