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자화전자, 애플·삼성에 모듈 핵심 부품 납품 外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9일 13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자화전자, 애플·삼성에 카메라모듈 핵심 부품 납품 [파이낸셜뉴스]

애플이 내년 아이폰15 중 프로맥스에 고배율 줌이 가능한 폴디드 카메라를 신규로 채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증권업계가 관련주에 주목하고 있다. 9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애플이 내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되는 폴디드 카메라에 손떨림보정부품(OIS) 역할이 부각되는 가운데, 자화전자와 LG이노텍이 공급할 예정이다. 2024년 폴디드 카메라 적용 모델은 2개로 확대될 전망이다.


911억 규모 영상콘텐츠 펀드 '펜처 케이·콘텐츠 투자조합' 결성 [한국경제]

펜처인베스트는 지난달 말 911억원 규모의 영상 콘텐츠 펀드 '펜처 케이-콘텐츠 투자조합'이 결성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펜처인베스트와 함께 LG전자, LG유플러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신한금융그룹, 바른손이앤에이, 바른손이 참여했다.


원익피앤이, 엔에스와 합병 출범 [주요언론]

원익피앤이가 엔에스와 합병을 통한 배터리 장비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공식 출범한다. 합병법인 사명은 원익피앤이다. 원익피앤이는 전날 경기 수원 본사에서 합병을 위한 비전 선언문을 발표하고 합병 안건을 최종 승인했다고 9일 밝혔다. 원익피앤이는 이 자리에서 배터리 조립·화성 장비 중심으로 2025년 수주잔액을 1조원 규모로 정하고 세계 1위 배터리 제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바이낸스, 경쟁업체 FTX 인수 [주요언론]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경쟁업체인 'FTX'를 인수한다. 8일(이하 현지시간) 창펑 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FTX가 중요한 유동성 경색을 겪어 우리의 도움을 요청했다"며 "사용자들을 보호하고 유동성 위기를 돕기 위해 FTX를 인수한다는 구속력 없는 매매동의서(LOI)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테슬라, 美서 4만여대 리콜 [주요언론]

로이터통신은 테슬라가 일부 차량에 탑재된 조향 보조장치인 '파워스티어링 어시스트'가 주행 중 분실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미국에서 4만대 이상에 대한 리콜에 나섰다고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리콜은 차량이 험한 도로나 움푹 파인 곳을 지날 때 파워스티어링 어시스트가 분실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대상은 2017~2021년형 '모델S'와 '모델X'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7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