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JW중외, ESG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가입 外

◆JW중외, ESG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가입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JW중외제약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화를 위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가입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CDP는 약 90개국에서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영국의 국제 기구로, 전 세계 1만8700개 기업의 환경경영정보를 글로벌 금융기관 등 800여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CDP 가입을 위해 과거 4년간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사용량, 환경 분야 의사결정 지배구조, 사업전략 등을 담은 보고서를 작성해 한국표준협회 검증을 받았다. 특히 JW중외제약은 검증을 통해 탄소배출량 산정 범위 중 가장 광범위한 '스코프(scope)3' 인증을 획득했다.


◆엠투엔 "파실렉스 'PCLX-001', FDA 1상 IND 승인"

엠투엔은 미국 합작법인 그린파이어바이오가 투자한 파실렉스(Pacylex Pharmaceticals, Inc.)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1상 IND 신청을 승인받았다고 9일 밝혔다. 파실렉스의 'PCLX-001'은 N-미리스토일레이즈 억제제(N-myristoylase inhibitor: NMT 억제제)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임상을 진행 중인 신약후보물질이다. 현재 캐나다의 4개 병원에서 비호지킨 림프종(NHL) 및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되고 있다. 이번 IND 승인에 따라 캐나다에 이어 미국에서도 급성골수성백혈병을 적응증으로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HK이노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HK이노엔(HK inno.N)이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HK이노엔은 이번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시작으로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함으로써 ESG 성과와 활동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 보고서는 HK이노엔의 4가지 ESG 전략 방향성인 '4C' ▲Climate Action(환경을 고려한 비즈니스 운영) ▲Collective Growth(구성원의 성장을 고려한 성장) ▲Community Impact(지역사회를 위한 임팩트 창출) ▲Compliance Management(컴플라이언스 기반 리스크 관리 강화)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국코러스, 백신∙바이오약 품질관리 견학 교육 진행

한국코러스는 지난 4일 국제백신연구소(IVI)와의 협업을 통해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GxP) 기본교육' 과정의 생산현장 실무 견학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GxP 과정은 지난 2월 세계보건기구(WHO)가 대한민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지정한 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제백신연구소가 주관하며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가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는 두 번째 교육연수 과정이다.


◆팜젠사이언스, 전 임직원에 독감백신 무료 접종 진행

팜젠사이언스가 전 임직원의 건강 관리를 위해 독감 백신 무료접종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현재 코로나19 백신은 정부 차원에서 무료로 전국민에게 접종되지만, 독감백신의 경우 만65세 미만이거나, 만 14세 이상은 본인 부담비용이 발생해 접종률이 떨어진다. 이에 회사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인플루엔자 백신 권장주로 생산한 4가 백신을 서울 방배캠퍼스와 연구소가 위치한 동탄 캠퍼스, 공장이 위치한 향남 캠퍼스에서 일괄적으로 접종할 예정이다. 팜젠사이언스는 최근 '가장 빨리 성장하는 헬스케어 기업'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우수인재 영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에 따라 복지를 대폭 확충해 일하고 싶은 기업,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만드는 데 주력 중이다.


제뉴원사이언스, 장애 인식개선 비대면 봉사활동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가 장애 어린이 인식개선 및 권리 증진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의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히어아이엠(HERE I AM)'에 동참하고자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제뉴원 임직원들은 '걱정인형 리플렉터 키링 만들기'와 '실팔찌 만들기' 키트를 직접 제작해 엔젤스헤이븐에 전달했다. 키트 구매 비용은 장애 어린이와 가족의 행복을 위한 의료 및 재활치료비 지원, 직업훈련 등 다양한 사업에 사용된다. 또한 걱정인형 리플렉터 키링은 장애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위해 전달되며, 실팔찌는 히어아이엠 캠페인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6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