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넷마블 자회사 마브렉스 MBX 2.0 생태계 오픈 外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0일 17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넷마블 자회사 마브렉스 MBX 2.0 생태계 오픈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MBX 2.0 생태계를 정식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MBX 2.0은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생태계에 온보딩하고,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와 런치패드, 스왑 서비스 등을 오픈해 생태계의 인프라를 완성하는 단계다. 마브렉스는 고퀄리티 블록체인 게임을 기반으로 재미와 편의, 수익성 등이 결합된 게임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마브렉스는 오는 14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출시 예정인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를 비롯해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RF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 출시를 통해 MBX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향후 인플루언서 및 외부 DAO(탈중앙화된 자율 조직)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위한 'MBX 앰버서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K-POP 그룹 에스파와 협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최고 K-POP 그룹 '에스파(aespa)'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오는 24일부터 2023년 1월 5일까지 약 6주동안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는 SMCU(SM Culture Universe) 에스파 세계관과 에픽세븐의 오르비스 세계관이 콜라보된 색다른 이야기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또한 풍성한 혜택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에스파를 주인공으로 한 영상도 다수 공개된다.

9일에는 이번 협업을 기념한 BI를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오는 15일 각 멤버별 티져 영상을 공개하고 메인 광고 영상, 스페셜 클립 영상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웹젠, '지스타 2022' B2B부스 참가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강화 


㈜웹젠(대표 김태영)이 '지스타 2022' 행사에 B2B 부스로 참가해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웹젠은 지스타 B2B 전시관에서 17일부터 3일간 부스를 운영하며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표작인 '뮤'와 'R2' IP의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인디' 게임부터 '크로스 플랫폼'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우수 IP를 소싱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웹젠은 미래 성장을 위해 투자처 및 협업 파트너를 확보하고 신작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벤처 및 개발사를 발굴하는 '유니콘 TF' 신설한 후 현재 다수의 투자 및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