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야놀자, 항공·여행 IT 기업 아마데우스와 사업협력 外

◆야놀자, 항공·여행 IT 기업 아마데우스와 사업협력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야놀자클라우드는 글로벌 항공·여행 IT 기업 아마데우스와 글로벌 여가산업 발전을 위한 포괄적 사업협력 의향서(Letter Of Intent)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의향서를 기점으로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힘을 모으고 침체된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해 협업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티몬, '여행박람회' 시즌7 시작



티몬은 여행 성수기인 연말연시를 앞두고 내달 4일까지 국내 24개 대표 파트너사들과 '2022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즌7으로 새롭게 돌아온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는 누적 구매고객이 30만명에 이르는 인기 프로모션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14일 ▲괌 PIC 골드 4박 5일 자유여행(74만9,000원~), 15일 ▲다낭 자유여행(49만9,000원~)이 있다.


◆컬리, 국내 이커머스 최초 '네스프레소 커피' 론칭



컬리는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의 공식 판매처가 됐다고 밝혔다. 네스프레소는 1976년 최초로 캡슐 커피를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관련 시장을 이끄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다. 마켓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네스프레소 커피는 총 30종이다. 클래식한 에스프레소 고압 추출 방식을 사용하는 오리지널 시리즈 15종과 회전 추출 방식으로 크레마를 구현한 버츄오 시리즈 15종을 판매한다.


◆카페24, 일본시장 공약 위한 전략 웨비나 개최



카페24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일본 고객 온라인 단골로 사로잡기'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카페24는 행사에서 ▲일본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한 최적화된 모바일 쇼핑환경 구축 전략 ▲상품 주문 유도 위한 콘텐츠 선별과 상세 페이지 구성 방안 ▲제품 구매전환 향상 위한 리뷰 콘텐츠 활성화 방안 ▲일본 소비자에게 알맞은 현지화된 이벤트·프로모션 ▲한류 인기 활용한 키워드, 해시태그 등을 효과적 배치하는 노하우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롯데제과, 프락토올리고당 함유 'ABC요거트' 출시



롯데제과는 '유산균체'와 '프락토올리고당', '블루베리', '요거트'를 활용한 'ABC 블루베리 요거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ABC 블루베리 요거트'는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돼 있다. 이 제품은 단품과 벌크 제품으로 나눠 판매되며 일반슈퍼에서부터 대형마트까지 전 판매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니클로, 두 번째 'UNIQLO and MARNI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는 내달 2일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마르니(MARNI)와 함께 두 번째 UNIQLO and MARNI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UNIQLO and MARNI 컬렉션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입는 사람에 따라 무한한 스타일의 변주를 연출할 수 있다. 베스트, 스웨터, 장갑, 비니뿐만 아니라 이번 겨울 필수 아이템인 바라클라바는 모두 팝콘 니트 스타일을 적용하고 있으며 캐시미어와 멜랑주(mélange) 니트로 만든 장갑과 스카프 등도 출시된다.


◆아모레퍼시픽,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 뮤직비디오 공개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G.G.)'공식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Find My Color)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는 광고 촬영장에서 갑자기 사라진 모델 지지가 다양한 시공간으로 흩어져 각각의 세계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찾는 여정을 담았다. 제작에는 약 70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비비노스(VIVINOS)'와 웹툰,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사인 '스튜디오 리코'가 함께했다.


◆CJ ENM 에디바우어, '마더그라운드'와 컬렉션 제품 선봬



CJ ENM이 국내 단독으로 전개하는 100년 전통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Eddie Bauer)'는 스니커즈 브랜드 '마더그라운드'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 상품은 '카라코람 패스' 컬렉션이다. 에디바우어 브랜드 역작으로 불리는 '카라코람 파카'에서 영감을 받았다.


◆애경산업 루나, '수분광 팩트 클리어' 출시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는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얇고 투명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수분광 팩트 클리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루나 수분광 팩트 클리어는 루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수분광 팩트'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뭉침이나 끼임 없이 맑고 투명하게 피부결을 정돈해준다.


◆샘표, 초등학생 가족들과 온라인 쿠킹클래스 진행



샘표는 지난 11일 서울 행림초등학교와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밝혔다. 서울행림초등학교 재학생과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샘표의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활용한 김치와 김치를 활용한 음식들을 만드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샘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가정에서 온 가족이 함께 요리하며 맛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홈쇼핑, 수능 앞둔 임직원 자녀에 응원선물 전달



NS홈쇼핑은 오는 17일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에게 수능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수험생 자녀를 위한 응원 선물세트에는 수능 시험날 간편한 간식이 되어 줄 쿠키, 초코렛 외에도 대표이사 명의 응원 메시지 카드가 함께 포함됐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수능시험 응원선물을 전달하는 자리에서 "수험생 자녀들의 뒷바라지를 하느라 고생한 부모님들 모두 수고 많으셨다"며 "노력과 인내로 쌓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수험생 모두 좋은 성적을 받고, 원하는 합격소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1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