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사이어티 NFT 민팅...5년간 '쁨클리닉' 혜택 가득
의료서비스와 블록체인 기술 결합...새로운 의료 마케팅 플랫폼 기대
메디소사이어티 NFT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출처=메디소사이어티)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의료와 블록체인이 만난다면?'


의료 서비스와 결합된 메디컬 NFT(대체불가능토큰)가 등장해 블록체인 업계는 물론 의료업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메디소사이어티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다양한 메디컬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디소사이어티 멤버십 프로젝트'(이하 메디 프로젝트)를 위한 NFT 민팅을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초기 진행되는 메디 프로젝트의 혜택은 '쁨클리닉'을 대상으로 한다.


16일 민팅(발행)되는 메디 프로젝트 NFT를 보유하게 되면 향후 5년간 쁨클리닉에서 다양한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관련 혜택은 총 5가지 레벨이다. 전체 9000개 NFT가 발행되며 가장 높은 단계인 블랙 레벨의 경우 5년간 울쎄라와 튠페이스 등 총 2500만원에 해당하는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다음 단계인 퍼플의 경우 1500만원 상당의 시술 혜택이 주어진다. 이어 단계적으로 블루, 그린, 화이트 레벨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블랙은 이번에 민팅되는 9000개 NFT 가운데 20개가 있으며 퍼플은 80개가 배정됐다. 가장 낮은 화이트 멤버십도 민팅 가격인 30만원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멤버십 관리와 다양한 시술 이용은 모두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NFT 관리를 통해 이뤄진다.


메디 프로젝트의 주체 메디소사이어티는 의료 서비스를 NFT 시장과 결합한 커뮤니티이다. 이번 NFT 민팅은 현대카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합작 법인인 모던라이언이 만들고 있는 NFT 거래소 '콘크릿(KONKRIT)'를 통해 진행된다.


프라이빗 세일은 16일 오후 8시부터 콘크릿에서 시작되며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용자들은 오후 9시부터 메디소사이어티 NFT를 구매할 수 있다. 프라이빗 세일 가격은 20만원이며 사전예약 판매의 경우 30만원, 이후 판매는 35만원에 진행된다.


메디소사이어티 NFT는 구매자들의 편리를 위해 기존 이더리움에 현금 이체를 통한 구매도 가능하도록 했다.


메디소사이어티를 이끄는 김태환 메디스톡 대표는 "NFT를 보유만 해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혜택은 물론,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 메디소사이어티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도 즐길 수 있게 된다"며 "원하는 혜택을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원하는 혜택들을 직접 투표해 결정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나와 같은 혜택을 누리고 있는 멤버들과 정보를 나누며 교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쁨클리닉을 시작으로 추가 비용 없이 다양한 메디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혜택을 넓혀 메디소사이어티를 의료분야의 핵심 커뮤니티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