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 外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홈플러스는 영남지역에서 처음으로 아시아드점(부산 연제구 거제동)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반영해 지난 2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미래형 마트 모델이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아시아드점은 40∙50대 청장년층과 아파트 거주민 비중이 높은 지역 내 상권 특성을 반영해 먹거리, 신선 상품 등을 강화했다.


◆CJ온스타일, 골프연습장 회원권 상담방송 진행



CJ온스타일은 골프 대중화 시대를 맞아 카카오VX와 함께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실내 골프 연습장 '프렌즈 아카데미' 회원권 상담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오후 6시 40분에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프렌즈 아카데미 회원권 3개월 이상 계약 시 1개월의 사용 기간을 무료로 연장해 주는 단독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프렌즈 아카데미는 고퀄리티 그래픽, 고감도 센서 등 필드 위 현장감을 느끼며 연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연습장이다.


◆남양유업, 임직원·대리점에 수능 응원선물 전달



남양유업은 2023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임직원과 대리점의 수험생 자녀 93명에게 응원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수험생 자녀를 위해 마음 쓰시는 남양유업의 모든 구성원분들께 힘을 더해드리고자 매년 응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라며 "아직 끝나지 않는 코로나 상황에도 최선을 다한 수험생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NS홈쇼핑, 연세유업 '16곡 미숫가루 우유' 단독 론칭



NS홈쇼핑은 연세유업이 만든 '16곡 미숫가루 우유'를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16곡 미숫가루 우유'는 할머니 취향의 밀레니얼 세대를 뜻하는 신조어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한국의 전통 음료 미숫가루를 온 가족이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음료다. 연세대학교 전현직 5명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식품과학위원회'에서 직접 설계하고 연세대학교 중앙연구소의 연구를 통해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 과학적 설계로 만든 제품이다.


◆롯데홈쇼핑, 한국 축구 선전기원 '파이팅 일레븐'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카타르에서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일레븐'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대한민국 선전을 응원하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원하기'를 클릭하면 1만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며 TV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적립 혜택도 준다. 또한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집관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요 경기 시간대(20시~01시) 스포츠 행사 시즌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할 예정이다.


◆AK플라자, '2022 AK 김장대전' 진행



AK플라자는 일주일간 다양한 김장 재료를 특가로 판매하는 '2022 AK 김장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2 AK 김장대전' 행사는 고물가 속 재료값이 높아진 가운데 고객들의 김장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AK플라자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식품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김장배추는 물론 다양한 김장 재료를 최대 20% 할인 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주요 판매 상품으로는 ▲절임배추(10kg) ▲김치양념속(3kg) ▲김장배추(3입) ▲돌산갓김치(100g) 등이 있다.


◆오리온, '꼬북칩 크런치즈맛' 출시



오리온은 특유의 바삭한 네 겹 식감과 진한 체다치즈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 신제품 '꼬북칩 크런치즈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꼬북칩 크런치즈맛은 네 겹 스낵 사이사이에 체다치즈가 골고루 뿌려져 있어 고소하고 진한 치즈 특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오리온은 피자, 샌드위치, 케이크 등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체다치즈를 스낵에 접목해 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개발 단계에서 치즈 분말 크기와 함량을 세밀하게 조정하면서 네 겹 식감과의 최적 비율을 찾아냈다.


◆BGF리테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포상 국무총리표창



BGF리테일은 지난 15일 양천구 목동에서 열린 '2022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포상'에서 업계 최초로 단체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 유공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BGF리테일은 ▲중소협력사 경쟁력 향상 지원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 ▲중소기업 및 농어촌지역의 판로 확대 지원 ▲가맹점 상생지원 제도 운영 및 상생협력 문화 확산 등을 통해 미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제과, '파스퇴르 킨더밀쉬' 무항생제 원유로 리뉴얼



롯데제과는 생우유 섭취를 앞둔 영유아나 부족한 영양 성분 보충이 필요한 성장기 아이를 위한 영양간식 '파스퇴르 킨더밀쉬'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킨더밀쉬는 독일어로 '어린이 우유'라는 뜻이다. 생우유 대비 단백질 양을 낮춰 편한 소화를 돕고, 성장에 필요하지만 생우유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양분을 함유한 어린이용 가공유다. 파스퇴르 킨더밀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원유를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은 목장에서 집유한 원유로 업그레이드 했다.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무항생제 사료부터 사육환경, 동물복지 등 엄격한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동원디어푸드, '2022 케이펫케어 일산' 참가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브랜드 '아르르'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2 케이펫케어 일산'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아르르'는 식품을 비롯해 리빙, 뷰티, 패션 등 라이프 스타일 용품 전반을 아우르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로 자체 온라인몰을 통해 250여개 반려동물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동원디어푸드는 지난 9월 '아르르'를 인수하고 기존의 반려동물 전문몰 '츄츄닷컴' 등과 시너지를 통해 반려동물 사업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아르르'는 이번 박람회에서 반려견용 '킁킁 노즈워크 매트'와 반려견·반려묘용 간식 '토이트릿 미니' 2종 등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축구 '집관족' 겨냥 상품 200여개 할인



11번가는 오는 21일 개막하는 전 세계인의 축구 축제를 앞두고 '집관족' 맞춤형 상품 200여개를 엄선해 선보이는 '코리아 파이팅'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올해 대규모 길거리 응원이 전면 취소된 상황을 고려해 가족 및 지인들과 집에서 응원하는 '집관족'을 위한 상품을 중심으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hc치킨, 가맹점과 상생 간담회 개최



bhc치킨은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가맹점과의 상생 강화 및 실천을 위한 '2022 하반기 전국 가맹점 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가맹점 상생 논의, 업계 이슈, 지속 성장, 향후 마케팅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의견 청취가 있었으며 고객중시 경영과 품질 경영 강화 통해 고객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만들자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가맹점 사업주는 "가맹점을 운영하다 보면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듣게 되며, 앞으로도 이러한 간담회를 통해 전달된 저희와 고객들의 의견을 본사가 적극적으로 수용해 고객만족을 높이고 이를 통한 본사와 가맹점 모두 지속적인 매출 증대를 이루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