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6, 유럽이 꼽은 '안전성' 최고車
유로 CAP 안전도 평가서 최고등급
현대차 아이오닉6 후면부. 사진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6'가 유럽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 '유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me)'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로 NCAP 테스트는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유럽의 신차 평가 프로그램으로, 유럽에서 판매 중인 자동차에 대한 안전성 검증 테스트를 실시해 매년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아이오닉6는 ▲성인 탑승자 보호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안전 보조 시스템 4개 평가항목의 종합평가 결과 최고 등급을 달성하며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유로 NCAP 측은 "아이오닉6가 정면과 측면 충돌테스트에서 승객 공간이 안전한 상태를 유지해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의 주요 신체를 잘 보호했다"고 평가했다.


이 밖에도 아이오닉6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를 포함해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하이빔 보조(HB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안전 하차 경고(SEW) ▲후방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등 다양한 첨단 주행안전보조 기능들이 대거 탑재돼 있다.


현대차그룹은 앞서 유로 NCAP 테스트에서 '아이오닉5', 'EV6', 'GV60'가 별 다섯을 획득한데 이어 이번 아이오닉6까지 높은 안전도를 기록함으로써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


안드레아스 크리스토프 호프만 현대차 유럽법인 상품·마케팅 담당은 "이번 수상은 현대차가 미래 모빌리티의 분야에서 선두주자인 동시에 우리의 전기차 모델이 가장 안전한 차량임을 입증한 것"이라며 "현대차는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높은 수준의 안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