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이재용, 오늘 스페인 총리 만난다…반도체 투자 요청 받을 듯 外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8일 12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용, 오늘 스페인 총리 만난다…반도체 투자 요청 받을 듯 [서울경제]

18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전날 마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를 만난 데 이어 18일 한국을 방문 중인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와도 만난다. 스페인이 글로벌 반도체 체인 합류 의지를 내비치고 있는 만큼 산체스 총리가 이 회장에게 자국 내 반도체 공장 투자를 적극 요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SK스퀘어 "11번가·티맵 지분 매각설, 사실 아니다" [뉴시스]

18일 SK스퀘어는 증시 침체로 SK쉴더스와 원스토어의 상장이 불발됐고, 11번가와 티맵 등도 기업공개(IPO)를 완료하기 힘들자 '직접 매각'으로 선회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금감원, 하이투자證 현장 검사 착수…옵티머스 펀드 불완전판매 들여다본다 [조선비즈]

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이 다음 주 하이투자증권에 대한 현장 검사에 나선다. 금감원은 하이투자증권의 옵티머스 펀드 불완전 판매 여부에 대해 검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투자증권은 대규모 환매 중단 사태를 빚었던 옵티머스 펀드와 관련해 코스닥 상장사인 에이치엘비와 300억원대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금융당국, 21일부터 증권사 보증 PF-ABCP 실제 매입 착수 [조선비즈]

금융위원회는 18일 금융감독원·금융협회·정책금융기관 등과 함께 금융시장 현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지난 11월 발표한 PF-ABCP·기업어음(CP)시장 추가 지원방안의 추진 현황을 공유했다. 또, 지난달 24일부터 가동 중인 채권시장안정펀드, 산은 등의 회사채·CP 매입, 증권금융의 유동성 공급 등 지원 프로그램은 운영상황도 점검했다.


'미스터 에브리싱'이 휩쓴 건설업계…수주 기대감 '활활' [아이뉴스24]

18일 업계에 따르면 중동 지역 발주 환경 개선과 네옴(NEOM) 관련 발주 증가로 건설업계가 한껏 들뜬 모습이다. 특히, 모든 게 가능한 남자 '미스터 에브리싱' 무하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의 방한으로 수주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사업 기회 확장을 노리는 기업들로 분주했다.


인도네시아 新수도에 포스코가 웃는 이유 [헤럴드경제]

18일 업계에 따르면 행정수도를 자카르타에서 누산타라로 옮기려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신수도 이전 사업이 수요 위축을 겪고 있는 철강업계의 새로운 활로가 되고 있다. 특히 포스코는 인도네시아 크라카타우포스코 제철소를 통해 신수도 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돼 있어서 반사이익이 예상된다.


HMM, 컨테이너당 이익 1위 지켰지만… 운임 하락은 걱정 [조선비즈]

18일 HMM이 올해 3분기에도 전 세계 주요 해운사 가운데 컨테이너를 하나 나를 때마다 버는 세전이익(EBIT)이 가장 큰 회사인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컨테이너선 스폿(Spot·비정기 단기 운송 계약) 운임이 지속해서 내리고 있어, 매년 봄 진행하는 장기 계약 운임 협상도 어려움을 겪을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6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