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KT, 포드·링컨에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제공 外
이 기사는 2022년 11월 22일 16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KT)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T, 포드·링컨에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제공


KT는 포드세일즈앤서비스코리아와 협업해 포드와 링컨 차량에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KT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서비스는 국내에 출시되는 2023년식 모델부터 순차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가 적용된 차량의 운전자들은 내비게이션, 뮤직, 팟캐스트, 라디오, 게임, 종교 콘텐츠 및 위키피디아, 영단어 번역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KT는 국내외 완성차 제조사를 대상으로 14개 브랜드에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사용하는 가입자는 320만 이상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연구용 전력통신망에 양자내성암호(PQC) 전송장비를 구축해 보안능력을 실증하는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용산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중호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장(왼쪽)과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LGU+, 한전 연구용 전력 통신망에 양자내성암호 보안 실증


LG유플러스는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의 연구용 전력통신망에 양자내성암호 전송장비를 구축해 보안능력을 실증하는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력통신망은 한국전력공사가 운용하는 자가통신망이다. 전국 전력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해 신뢰도가 높은 네트워크로 평가된다. LG유플러스와 한전은 국내 최대 규모인 한전 고창전력시험센터의 전력통신 연구·실증용 네트워크에 양자내성암호 전송장비를 구축해 암호 기술을 실증할 계획이다. 양자내성암호 전송장비는 올해 국책과제로 LG유플러스가 새롭게 개발했다. 이전 장비보다 안전성과 보안성이 고도화됐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의 팬 커뮤니티에서 모금한 기부금과 무너 굿즈 판매금을 합해 총 1000만원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무너' 팬들과 1000만원 기부


LG유플러스가 자사 캐릭터 '무너'를 통해 모은 기부금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총 1000만원으로 무너 팬 커뮤니티인 '무너41닷컴(무너41)'에서 모았다. 지난 9~18일 무너41에서 커뮤니티 가입자가 댓글을 작성하는 등 활동을 통해 얻은 '무너코인'을 기부하면 LG유플러스가 그 금액의 10배를 대신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무너 관련 굿즈 판매금 수익도 더해졌다. 기부금은 사랑의열매에서 진행하는 '희망2023나눔캠페인'의 4대 지원분야 중 하나인 '위기가정 긴급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출처=미디어로그)

미디어로그, 'U+유모바일닷컴' 오픈


미디어로그는 기존 통신 유통점을 거치지 않고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몰 'U+유모바일닷컴'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U+유모바일닷컴은 여러 개로 분산 운영됐던 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해 고객 이용편의성을 높였다. 또 데이터·통화 무제한, 통화 무제한, 종량형 등으로 운영하던 요금제를 데이터 제공량 기준으로 일원화했다. 미디어로그는 U+유모바일을 통해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유심칩 구매, 휴대폰 구매, 요금납부, 구독서비스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통신 투데이 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