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빅스텝 대신 베이비스텝, 연말 증시 산타 랠리 가능할까 外
이 기사는 2022년 11월 24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빅스텝 대신 베이비스텝, 연말 증시 산타 랠리 가능할까 [데일리안]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인상에도 그 수준을 베이비스텝(한 번에 기준금리 0.25%포인트 인상)에 맞추면서 연말 증시에 미칠 영향이 주목되고 있다. 최근 경기 둔화 우려로 인해 산타랠리(크리스마스를 전후한 연말과 새해 초에 증시가 강세를 보이는 현상) 가능성이 낮기는 하지만 하방 압력을 줄이는 재료로 작용할지가 관심사다.


BBQ, bhc 손배소 항소심서 290억원 돌려받는다 [머니S]

BBQ가 bhc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청구소송 항소심에서 1심 때 지급한 금액의 일부를 되돌려받게 됐다. 서울고법 민사4부는 24일 BBQ가 bhc를 상대로 낸 물류용역계약해지 및 상품공급계약해지 손해배상청구 소송 항소심에서 1심 판결에 따라 bhc가 가지급 받은 약 290억원과 이자를 BBQ에 즉시 반환하라고 선고했다. 다만 항소심 재판부는 1심과 같이 원고 일부 승소로 판결해 bhc 손을 들어줬다.


철강주→리튬주로 변신한 포스코홀딩스 주가 40%↑…"내년 기업가치 부각 본격화" [한국경제]

철강주에서 리튬주로 변신한 포스코홀딩스가 기업 가치를 재평가 받으며 두달새 40% 가까이 급등했다. 전문가들은 리튬 생산 실적이 가시화되는 내년부터 주가가 본격적으로 추가 상승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24일 포스코홀딩스는 전날과 같은 28만9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10월 이후 37.14% 급등했다.


삼성생명 즉시연금 2심 승소에… 보험업계는 '안도', 소비자는 '분통' [조선비즈]

'즉시연금 미지급' 문제를 둘러싼 삼성생명과 가입자들의 2심 분쟁에서 법원이 삼성생명의 손을 들어줬다. 같은 분쟁을 겪고 있는 한화생명과 교보생명 등은 이번 판결에 대해 환영하는 분위기지만, 소송을 제기한 소비자 단체 등은 즉시연금을 지급하라는 기존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분쟁이 지속될 전망이다.


세금 폭탄 우려에…공시가 2년 전 수준으로 환원 [매일경제]

정부가 내년도 부동산 공시가격에 적용하는 현실화율을 2020년 수준으로 낮추기로 했다. 집값 하락으로 시세와 공시가격의 역전 현상이 초래되는 가운데 공시가격을 더 인하함으로써 종합부동산세와 재산세 등 보유세 부담을 줄이겠다는 조치다.


'한 지붕 두 가족' 고려아연… 장·최家 지분율 3%대로 좁혀져 [조선비즈]

세계 최대 비철금속 제련업체인 고려아연이 이차전지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LG화학, 한화와 자사주를 맞교환하며 '동맹' 체제를 구축했다. 재계 일각에서는 최윤범 고려아연 부회장이 사업 확장 외에 경영권 방어에 필요한 우군을 확보하기 위해 자사주 맞교환 카드를 썼다는 분석이 나온다. 자사주는 의결권이 없지만, 다른 회사로 넘기면 의결권이 부활하기 때문에 우호 세력에 넘기면 현 경영진의 지배력이 강해지는 효과가 있다.


신제품 늘고·직판으로 바꾸고…내년 더 강해지는 셀트리온헬스케어 [머니투데이]

올해 매출이 2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는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내년엔 안정적으로 2조원대 매출을 올릴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내년부터 '베그젤마'와 '유플라이마'라는 신규 바이오시밀러(바이오복제약)의 판매가 본격화 된다는 이유에서다. 여기에 직접판매(직판)도 늘어나면서 수익성도 높아질 것이란 평가도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2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