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대웅제약, 2년 연속 국산 신약 개발 성공 外

◆대웅제약, 2년 연속 국산 신약 개발 성공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대웅제약의 당뇨병 신약 '엔블로정(Envlo)'이 국내 허가를 취득하며 당뇨병 시장 재편을 예고했다. 대웅제약은 SGLT2 저해제 기전의 당뇨병 신약 '엔블로정0.3밀리그램'이 식약처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적응증은 ▲단독요법 ▲메트포르민 병용요법 ▲메트포르민과 제미글립틴 병용요법 총 3건이다. 대웅제약은 이번 엔블로정 품목허가 획득을 통해 국내 최초로 해당 계열 당뇨병 신약 개발에 성공한 회사가 됐다. 대웅제약은 엔블로정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도전한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제약,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국내 판매 개시



셀트리온제약은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가 보험약가 고시를 시작으로 국내 판매 절차에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 베그젤마는 앞서 8월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해 이미 유럽에서는 판매를 개시했으며, 9월에는 영국 의약품규제국(MHRA), 일본 후생노동성을 비롯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각각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국내에서는 올해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한 이후, 보건복지부 약제 급여 상한금액 고시에 따라 건강 보험 급여 적용이 시작됐다. 이번에 국내 출시된 '베그젤마 0.1g/4mL'와 '베그젤마0.4g/16mL'의 약가는 각각 20만8144원과 67만7471원으로 책정됐다.


◆JW생명과학, 'ISO45001' 인증 획득



JW생명과학이 ICR 국제인증원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2018년 3월 제정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노동자의 상해 및 질병 예방과 안전한 업무환경 제공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구축한 기업 또는 기관에 부여한다. JW생명과학은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구축해 안전보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ISO45001 인증을 준비해왔다. 이를 위해 안전보건경영을 위한 경영방침과 목표를 설정하는 한편 위험성 평가, 내부 심사, 안전조치 등 24가지 관련 규정과 지침을 제정했다. JW생명과학은 ISO45001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 강조 문화를 전사적으로 확산시켜 기업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환불보장 캠페인



GC녹십자웰빙은 관절케어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 제품 섭취 후 만족하지 못하면 환불해 주는 '100% 환불 보장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 동안 '관절연골엔 구절초' 4개월분을 GC녹십자웰빙 자사몰에서 직접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일 1회, 6주간 섭취 후 제품의 효능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에게 100% 환불을 보장한다. 환불 기간은 내년 1월 13일에서 1월 27일까지다.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추출물'을 활용한 관절케어 건강기능식품이다.


◆종근당건강, 시나몬 헬스케어존 오픈 기념 프로모션 진행



종근당건강이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 헬스케어존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건강은 오는 2월 10일까지 시나몬 헬스케어존을 운영한다. 종근당건강의 인기 제품 락토핏,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코어틴, 올앳미, 아임비타 총 여섯 가지 라인이 입점돼 있으며 종근당건강의 제품 특징을 살린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시나몬 헬스케어존에 입접한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전용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내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락토핏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휴이노,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이노가 2022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 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은 국내외 보건의료분야의 기술거래, 혁신창업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 국내 보건의료 산업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해 왔다. 휴이노는 최대 14일동안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웨어러블 심전계 '메모패치'를 개발해 1~2일 간 검사만 가능했던 홀터 심전도 검사의 단점을 보완했다. 이에 장기 모니터링을 통해 부정맥 검출율을 높여 조기에 부정맥 진단을 이끈 공로를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령 '겔포스엘', 배우 주현영 모델 발탁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위장질환치료제인 '겔포스엘' 모델로 배우 주현영을 발탁, 첫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겔포스엘의 광고는 MZ세대를 대표하는 배우 주현영이 '사회초년생'으로 등장해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속쓰림과 더부룩함의 상황들을 보여주며 겔포스엘이 필요한 순간을 조명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이번 광고를 통해 제산제의 주 소비자층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속에서 속쓰림과 더부룩함을 겪는 M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 제산제 소비층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제약+ 64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