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SK온, 6500억 프리IPO 투자유치 外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1일 17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타르투자청 등 SK온에 6500억 투자한다[서울경제]

카타르투자청(QIA)과 중국 최대 사모투자자인 힐하우스캐피탈이 SK온 상장전투자유치(pre-ipo)에 참여해 6500억 원을 투자한다. SK온은 일부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투자자를 모아 총 1조 3000억 원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전기차 보조금 설득 협공…정부·국회 협상팀 4일 미국 간다[매일경제]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전기차 보조금 협의를 위한 정부·국회 협상팀이 4일 미국을 방문한다. EU와 한국 등 전기차 주요 생산국을 중심으로 IRA 법 관련 대미 압박을 강화하는 가운데 국회 차원에서는 첫 방문이라 그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부·서울시, '지상철도 지하화' 특별법 만든다[머니투데이]

정부와 서울시가 윤석열 대통령의 '지상철도 지하화' 공약 이행을 위한 특별법 제정에 나선다. 경인선 등 서울 시내를 관통하는 지상철도 지하화 사업은 그동안 각종 선거 때마다 나온 '단골 공약'이지만, 막대한 재원이 필요하고 B/C(비용 대비 편익)가 낮아 매번 좌초했다. 이에 정부는 특별법을 만들어 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철도 지하화 및 이를 통해 확보한 지상부 공간에 대규모 복합개발이 가능한 법적 근거를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실내 마스크 해제, 내년 1월 말 이후 검토"[파이낸셜뉴스]

실내 마스크 해제 여부가 내년 1월 말 이후 결정된다. 정부는 우선 올 겨울 예상되는 7차 대유행을 넘기겠다는 입장이다. 1일 파이낸셜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복지부는 오는 2023년 1월 말 이후 실내 마스크 해제 여부를 결정한다.


정부, 레벨 4~5단계 '완전 자율주행차' 보험제도 마련 착수[조선비즈]

정부가 자율주행 레벨 4단계를 넘어 완전자율주행으로 불리는 레벨 5단계까지 포괄할 수 있는 보험제도를 마련한다. 1일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교통안전공단 관계자에 따르면 공단은 레벨 4~5단계 자율주행차의 상용화를 대비한 보험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작업을 이달 착수하기로 했다.


우리금융 손태승 'DLF 소송', 오는 15일 최종 결론[세계일보]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 관련 금융감독원의 중징계에 불복해 낸 취소소송의 대법원 결론이 오는 15일 나온다. 손 회장은 1·2심 모두 승소한 상태다. 


소프트뱅크벤처스, 경영 참여형 벤처 펀드 첫 추진[서울경제]

소프트뱅크벤처스가 그간 국내 벤처 투자시장에서는 시도된 적이 없던 경영 참여형 벤처 펀드를 내년에 조성하기로 했다. 새로운 개념의 벤처 펀드인 '테크그로쓰에쿼티(TGE)' 펀드는 스타트업의 2대 혹은 3대 주주 지분을 확보해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창업자와 함께 회사의 성장을 도모하는 형태로 운용된다.


이재명 의혹 필룩스…남산 하얏트, 부영에 '8000억 매각설'[중앙일보]

KH필룩스 그룹이 서울 남산 기슭의 특급 호텔인 그랜드하얏트서울을 부영그룹에 매각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매각 금액은 8000억원  수준으로 거론되고 있다. KH필룩스의 배상윤 회장 등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관련한 의혹 등에 연루돼 검찰의 전방위 수사를 받고 있다.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데, 도피 의혹이 불거져 있다. 법조계는 이번 배 회장의 대규모 부동산 거래가 검찰 수사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한다.


윤석열 정권 임명 사외이사, YTN 민영화 캐스팅보트였다[경향신문]

지난달 23일 한전KDN이 보유 중인 YTN 지분 21.43%를 전량 매각하는 안을 이사회에서 의결할 당시, 캐스팅보트 역할을 한 이사가 윤석열 정부가 임명한 사외이사인 것으로 드러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2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