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전자, 자사브랜드 클레뮤 론칭
SPHERE 100 헤드폰, 하이파이(Hi-Fi) 사운드 제공
SPHERE 100 광고컷 / 사진=KH전자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KH전자가 자사브랜드 클레뮤(KLEMU)를 론칭하고 신제품 블루투스 헤드셋 'SPHERE 100'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명 클레뮤(KLEMU)는 프랑스어 Clef(열쇠)와 그리스 알파벳 Mu(Music, Muse 등 의미)를 혼합한 단어이다. 음악이라는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열겠다는 포부와 함께 독일어 Klar(맑은, 투명한, 청명한), Endlos(끝없는), Musik(음악)을 혼합해 끝없이 이어지는 청명하고 맑은 소리를 제공한다는 두 가지 의미를 동시에 담았다.


KH전자에 따르면 신제품 SPHERE 100은 BES 칩셋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엔진을 탑재해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한다. 또 블루투스 5.0 기술을 적용했다.


KH전자는 10분 충전 시 최대 4시간, 약 두 시간의 충전으로 최대 55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헤드폰을 내려놓는 순간 착용감지 센서가 이를 감지하고 재생 상태를 컨트롤한다고 부연했다.


KH전자 관계자는 "SPHERE 100은 LDAC 기술을 탑재해 원음을 그대로 살려 풍성하고 생생한 하이파이(Hi-Fi)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하이파이는 사람이 감지할 수 있는 주파수 16Hz~20kHz 범위를 왜곡 없이 균일하게 재생할 수 있는 음향 기기의 특성을 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