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삼성전자, 퇴직 임원 대거 통보…'뉴삼성' 임원 줄인다 外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2일 16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퇴직 임원 대거 통보…'뉴삼성' 임원 줄인다 [서울경제]

삼성전자가 2일 퇴직 임원들에게 인사 내용을 통보했다. 전체 임원 수를 줄이고 파격 인재를 등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취임 후 첫 인사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SK스퀘어, 캐롯손보 2대 주주 됐다…금융업 보폭 확대 [조선비즈]

SK그룹의 중간 지주사인 SK스퀘어가 인터넷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2대 주주가 됐다. 계열사 SK텔레콤이 보유한 지분을 인수하면서다. SK스퀘어는 지난해 출범했는 데,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을 첫 투자 대상으로 삼았다. SK스퀘어가 그룹 차원의 금융업 사업 확대의 중추 역할을 맡게 되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락앤락 대주단, 3200억 인수금융 최장 3년 만기 연장 합의 [조선비즈]

3000억원이 넘는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의 인수금융 만기 연장에 난항을 겪고 있던 홍콩계 사모펀드(PEF)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가 대주단과 최장 3년간의 만기 연장에 합의했다. 인수 당시 전체 인수금액(6292억원) 중 3235억원을 이자율 연 4.2~4.3%로 KB증권 등 11곳에서 조달했다.


매물로 나온 로카모빌리티, 카카오페이가 인수추진 [한국경제]

롯데카드의 자회사인 국내 2위 교통카드업체 로카모빌리티가 매물로 나왔다. 카카오페이가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해 인수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1위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모빌리티와의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인수의지는 강력하지만 맥쿼리자산운용, 쏘카 등 다른 인수 후보도 관심을 가지고 있어 카카오페이의 인수가 최종 성사될 지는 미지수다.


몸값 3분의 1 토막 난 '디홀릭커머스', 유니슨캐피탈이 인수 [한국경제]

일본에서 패션 플랫폼 디홀릭을 운영하는 국내 스타트업 디홀릭커머스를 국내 사모펀드(PEF) 유니슨캐피탈이 인수했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시기 유동성을 등에 없고 몸값이 급등했던 스타트업들에 대한 구조조정성 인수합병(M&A)이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아직 영업 현금흐름을 확보하지 못한 상황에서 투자금 유치에 실패하면서 생사의 기로에 놓였기 때문이다. 자금력이 탄탄한 국내외 사모펀드와 대기업들이 '줍줍' 기회를 노리고 있다.


매각설에 주가 치솟는 제주은행… 신한금융 "검토한 바 없어" [조선비즈]

제주은행 주가가 급등하며 최근 한 주 간 35% 넘는 상승률을 기록했다. 금융위원회가 '금산분리 개선방안'을 내놓으면서 제주은행 매각설이 다시 수면 위로 떠 오른 영향으로 추정된다. 관련 회사들이 모두 매각설에 대해 부인한 가운데 제주은행은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돼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키움증권, 8.25% 상품 판매 중단…머니무브 우려 해소되나 [머니투데이]

퇴직연금 시장의 과도한 금리경쟁으로 '머니무브'(자산 이동) 공포가 확산되자 8.25% 이율을 제공하기로 했던 이율보증형 상품의 판매를 중단했다. 고금리를 내놨던 키움증권이 상품 판매를 중단하기로 하면서 퇴직연금 발 유동성 우려가 잦아들지 주목된다.


"대표 기술 유출 의심돼"…회사와 '맞짱' 뜨는 소액주주들 [한국경제]

일부 소규모 바이오 기업에서 소액주주와 경영진 사이 분쟁이 격화되고 있다. 아이큐어 소액주주들은 무리한 전환사채(CB) 발행과 유상증자로 주가가 하락했다고 주장하며 회사 경영진 교체 운동을 준비 중이다. 파나진 소액주주들은 회사 대표의 기술 유출이 의심된다는 이유를 들어 지분을 확보하고 경영권 분쟁에 나섰다.


국제선 여객, 코로나 이후 처음 월 300만명 돌파 [주요언론]

11월 국제선 여객수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300만명을 돌파했다. 올해 8월 이후 소폭 감소하는 듯 보였던 국제선 여객수는 일본의 무비자 입국 허용 등을 계기로 다시 오름세로 돌아섰다. 10월 국제선 여객수가 크게 늘어난 것은 항공사들이 공급석을 늘리며 비행기 가격이 저렴해진 데다 일본이 무비자 입국을 허용했기 때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2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