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소통 문화 만들겠다"外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임직원과 소통 문화 만들겠다"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이 지난 19일 유통군 계열사 자체브랜드(PB) 담당자 11명과 함께 롯데월드타워에서 51번째 'Let's 샘물(렛츠샘물)'을 진행했다. '렛츠샘물'은 김 부회장의 취임 초기인 2022년 3월부터 김 부회장의 영어 이름(샘, Sam)에서 착안해 '샘에게 물어보세요'라는 의미를 담아 진행하는 유통군 계열사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렛츠샘물에서는 롯데마트∙슈퍼의 PB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담당자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PB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이 날 김 부회장은 지난 2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공개된 영상 메시지 중 PB 상품의 글로벌화, PB의 중요성과 향후 방향성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각 계열사에서 모인 PB 담당자들은 상품 기획과 개발에 관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는 한편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 내에서 부회장부터 사원까지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유연한 기업문화가 형성되고 있다.


◆신세계그룹, 2024 랜더스데이 개막


신세계그룹이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먹고·놀고·쇼핑하는 것을 즐기는 '프로 쇼퍼'들을 위한 쇼핑 축제 2024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 SSG닷컴·G마켓 등 온라인 계열사들은 일주일 동안 진행하고 이마트·신세계 등 오프라인 계열사들은 주말(5~7일) 중 집중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랜더스데이에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와 콜라보 팝업 스토어도 운영해 즐거운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에 오픈하는 팝업 스토어에서는 SSG랜더스와 최강 몬스터즈의 다양한 굿즈를 구경할 수 있으며 야구공 피칭 등 야구선수가 돼보는 체험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은 "2021년부터 매년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진행하는 랜더스데이가 신세계그룹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 역대급 규모로 랜더스데이를 준비해 더 많은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허쉬 초콜릿 음료' 3종 누적 판매 10만잔 돌파


이디야커피가 이달 12일 출시한 '허쉬 초콜릿 음료' 3종(▲허쉬 크리미 초콜릿 라떼 ▲허쉬 스트로베리 초콜릿 라떼 ▲ 허쉬 크리미 카페모카) 누적 판매량이 출시 일주일 만에 10만잔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허쉬 초콜릿 음료'는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메뉴로 허쉬 코코아파우더를 활용해 만든 초콜릿소스와 크림의 기분 좋은 달콤함과 매력적인 비주얼 등이 인기의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가장 주목받은 메뉴는 '허쉬 크리미 초콜릿 라떼'로 초콜릿 라떼와 크림의 쫀득함과 고급스러운 달콤함으로 젊은 고객층에게 특히 높은 수요를 보였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기존의 메뉴들과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원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이번 신메뉴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베이킹 콘테스트 수상작' 제품화


파리바게뜨가 가맹점에 근무하는 제빵사를 대상으로 개최된 '베이킹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제품 아이디어를 채택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베이킹 콘테스트는 제빵사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해 11월 첫 대회를 가졌다. 우수 제품 선정 수상자들에게 총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실제 제품으로 출시한다. 이 콘테스트에는 총 63명의 제빵사가 참여했으며 외부에서 초빙된 제과제빵학과 전공 교수를 비롯해 파리바게뜨 연구소와 마케팅 소속 직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제품 콘셉트 ▲아이디어 ▲상품성 ▲맛  ▲구매 의향 등 5가지의 기준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총 8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파리바게뜨는 이들 수상작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2개의 출품작을 제품화하여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경주에서 근무하는 이윤정 제빵사가 출품해 대상을 받은 '찰깨유과도넛'과 평택에서 근무하는 전유미 제빵사가 출품해 우수상을 받은 '납작꿀호떡'이 선정됐다. 파리바게뜨는 이외 다른 수상 제품들도 검토를 거쳐 추가로 제품화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반려견 캠페인 '해피 퍼피 데이'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이달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반려견 동반여행 캠페인 '해피 퍼피 데이(Happy Puppy Day)'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엔데믹으로 재개된 해외여행에 반려견 동반 여행 수요가 70% 이상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 ▲반려동물 교육·호텔링업체 훈트가르텐 ▲도그어스플래닛과 함께 '펫팸족' 공략에 나선다. 먼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 내 위치한 MCM 매장에서 반려견 동반 여행객을 대상으로 $300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를 최대 8만원 지급한다. 또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훈트가르텐 영종도점에서 사용 가능한 ▲애견호텔 숙박권 ▲목욕 서비스 ▲어질리티 체험권과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 2만원 ▲총 $88 상당의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4만원 상당의 반려견 패키지도 인천공항점에서 한정 판매한다. 도그어스 플래닛과 유기견 해외입양 이동봉사 장려 캠페인 '리홈(RE-HOME)'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도그어스 플래닛을 통해 유기견 해외 이동봉사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카이허브 라운지이용권과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총 $88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코스맥스바이오, 세계 최초 4중 효능 '캐비아 추출물' 개발


코스맥스바이오가 '효소 처리된 캐비아 분말 추출물을 포함하는 항염증과 피부 개선용 기능성 조성물'에 대한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캐비아를 피부 개선 식이 보충제로 활용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한 것은 코스맥스바이오가 세계 최초다. 인체적용시험에서 캐비아 추출물 섭취군은 섭취 4주 이후부터 ▲주름 ▲탄력 ▲보습 ▲멜라닌 색소 부문에서 유의미한 개선이 확인됐다. 특히 일반적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군과 비교했을 때 캐비아 섭취군은 4배 가까운 피부 탄력 개선도를 보였다. 피부 수분 손실량도 2배 가까이 감소했다. 아울러 캐비아 섭취군에선 피부 멜라닌 지수를 측정하여 미백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비아 원료로 임상시험에서 4가지 이상의 피부 개선 효능이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코스맥스바이오는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 '뉴트리언츠(Nutrients)'에 게재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향후 분말은 물론 젤리와 정제 등 다양한 제형으로 고객사를 통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이벤트' 진행


홈플러스가 이달 27일까지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는 3회에 걸쳐 진행하며 회차별 테마에 맞게 제시된 4가지 상품 키워드 중 자신이 선호하는 키워드를 골라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1회차는 21일부터 22일까지 '매운맛 라면' 테마 ▲2회차(23일~25일) '출출할 때 생각나는 음식' ▲3회차(26일~27일) '몽블랑제 빵'을 테마로 진행한다. 상품 키워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1위 키워드를 검색한 참가자들에게는 할인 시크릿 쿠폰을 증정한다. 가령 1회차의 경우 라면 20% 할인 쿠폰(5000원 이상 구매 고객, 최대 1000원)을 제공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하리보와 협업 도넛 신제품 선봬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와 협업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이달 22일부터 전국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하리보 협업 신제품은 달콤한 도넛과 하리보의 다양한 젤리를 활용해 봄날의 활기찬 놀이공원을 구현한 제품으로 각 제품별 다채로운 색감과 젤리를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향긋한 복숭아향 아이싱을 입히고 달콤한 파스퇴르 크림을 토핑한 트윈베어 벌룬 ▲솜사탕 우유크림과 각기 다른 맛의 젤리를 활용한 하리보 랜드마크 ▲초콜릿 아이싱을 입히고 골드베어 얼굴 사인판을 토핑한 웰컴 골드베어 ▲초코우유크림을 가득 충진해 하리보 골드베렌을 토핑한 하리보 매직 쇼이다. 또한 귀여운 하리보 캐릭터를 활용한 '하리보 테이블웨어 3종 세트'를 단품 구매 시 1만8500원, 더즌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3000원 할인한 1만5500원에 한정 판매한다.


시몬스 침대, 티몬에서 '시몬스 올인데이' 진행


시몬스 침대가 이달 21일 티몬과 손잡고 '시몬스 올인데이'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올인데이는 티몬이 하루에 하나의 브랜드와 협업해 가격 할인을 진행하고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올해 시몬스 올인데이에서는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인기 모델 '자스민(Jasmine)'과 패밀리 전용 프레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릴리안(Lillian)'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자스민은 시몬스 침대의 핵심 기술인 '포켓스프링' 속에 또 하나의 포켓스프링이 삽입된 '더블-포켓스프링'이 적용돼 보다 강화된 지지력과 빈틈없는 편안함을 선사한다. 릴리안은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저상형 패밀리 프레임으로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 분리·조합할 수 있는 모델이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올인데이 행사를 통해 자스민 스마트팩과 릴리안 스마트팩구매 시 30% 이상의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카카오페이 결제 시에는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자스민 스마트팩이나 릴리안 스마트팩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방수 매트리스 커버 ▲리본 패드 ▲화이트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구매 금액에 따라 ▲헝가리산 구스 레어 듀벳 라이트 ▲화이트컬렉션 루밀라 침구 세트도 추가 증정한다.


◆도미노피자, '파이팅 코리아, 한판 더!'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파이팅 코리아, 한판 더!' 프로모션을 21일과 26일 도미노피자를 주문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두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첫번째 혜택은 양일에 배달주문 하는 고객은 5000원, 포장주문 고객은 3000원을 추가하면 사이즈에 상관없이 주문한 피자 가격 이하의 피자를 한판 더 받을 수 있다. 이 혜택은 1회 2판까지 적용 가능하다. 두번째 혜택으로 진행되는 '빅토리 치킨데이'는 도미노피자의 모든 피자 L 사이즈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이번 행사에서만 맛볼 수 있는 '치즈 쏙 치킨 텐더'와 코카-콜라 1.25L를 3000원에 제공한다. 치즈 쏙 치킨 텐더는 부드러운 치킨 텐더에 치즈가 들어있어 치킨의 고소함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이 제품은 피자 1판당 1회 구매 가능하며 최대 4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LF 헤지스,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 출시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이달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동물 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해피퍼피(Happy Puppy)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국제 강아지의 날은 반려견에 대한 관심과 인식개선을 촉구하면서 버려지는 유기견을 보호하고 입양 문화 정착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헤지스는 영국 사냥견인 '잉글리쉬 포인터'를 브랜드 심벌로 삼고 있는 만큼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반려견 복지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올바른 반려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 왔다. 올해 국제 강아지의 날 기념으로 헤지스가 출시한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은 봄여름 시즌을 맞아 캐주얼 하게 착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반팔 티셔츠, 여성용 반팔 스웻 셔츠, 반려견과 함께 커플로 착용할 수 있도록 같은 디자인의 '강아지 티셔츠'로 선보인다. 컬러는 네이비와 화이트 2종이다.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유기동물 구조와 보호 활동을 펼치는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돼 유기견들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대상 종가,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1위 영예


대상 종가가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제품 품질,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60개 산업 부문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김치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839점으로 1위에 등극했다. 이는 김치 부문 소비재 평균 점수인 689점보다 150점 높은 점수다. 종가는 구매안심지수 조사 시작 이후 10회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김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는 1988년 최초 출시 이후 지금까지 우수한 품질을 갖춘 '100% 국내산 재료'로 김치를 담근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