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삼성페이, 러시아 '미르 카드' 서비스 4월 중단 外
이 기사는 2024년 03월 28일 08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페이, 러시아가 미는 '미르 카드' 서비스 4월 중단 [연합뉴스]

삼성전자의 간편결제서비스 삼성페이가 다음 달 3일부터 러시아의 카드결제 시스템인 미르 연동 서비스를 중단한다. 삼성전자는 27일(현지시간) 러시아어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4월 3일부터 삼성페이에 미르 카드를 추가하거나 사용할 수 없게 된다"고 발표했다.


아사이나항공 '증권발행' 8개월 못한다…금호고속은 12개월, 왜? [이데일리]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가 아시아나항공이 기내식 업체와 계약 과정에서 이면계약을 체결, 회계처리 기준을 위반했다며 증권발행 제한 조치를 취했다. 증선위는 27일 제6차 회의를 열고 회계처리 기준을 위반한 아시아나항공 등 7개사에 대해 감사인지정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한국 올거면 이거 추천"…'외국인 전용카드' 나온다 [매일경제]

신한카드가 국내에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들과 체류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카드 상품 개발에 본격 나선다. 내국인 대상으로 흥행에 성공한 'SOL트래블' 체크카드의 외국인 버전 카드와 국내 체류 외국인 대상 신용카드 등 다양한 상품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은 이달 중 외국인 전용 카드 상품 개발을 위한 협의를 시작한다.


'SM 시세조종' 원아시아파트너스 대표 구속…"증거 인멸 염려" [뉴스1]

카카오와 공모해 SM엔터테인먼트 주식의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는 사모펀드 운용사 원아시아파트너스 대표가 구속됐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2단독 한정석 부장판사는 자본시장법 위반,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원아시아파트너스 대표 지 모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사유는 증거 인멸·도주 염려다.


LIG넥스원, 위성영상 업체에 50억 투자…적 탐지 능력 고도화 추진 [서울경제]

LIG넥스원이 로봇에 이어 위성 분야로 투자 범위를 넓힌다. LIG넥스원은 최근 군인공제회·IBK캐피탈과 함께 조성한 방산혁신펀드를 통해 국내 인공지능(AI) 위성영상 분석 플랫폼 업체 다비오에 투자했다고 27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50억 원 규모로 전해졌다.


18년만에 승진한 '용진이형'…인스타그램서 사라졌다 왜 [서울경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소통을 즐기는 '인플루언서'로 알려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인스타그램 활동을 중단하고 대부분의 게시물을 삭제했다. 27일 재계에 따르면 84만 명의 팔로워가 있는 정 회장 인스타그램 계정에 한 달 가량 새 게시물이 올라오지 않고 있는 가운데 기존에 있던 게시물들이 삭제됐다.


대전 도안 2-5지구 개발사업, 수년째 지연…왜? [뉴스1]

대전 도안 2-5지구 도시개발사업이 대전의 중소 시행사와 대기업간의 3년 넘는 행정 및 민‧형사소송으로 수년째 지연되고 있다. 27일 지역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9년부터 도안2지구에 대한 개발 붐이 일면서 부동산개발업체는 물론 대기업까지 앞 다퉈 토지 확보 경쟁에 뛰어 들었다.


송전탑도 안 옮기고 사전 청약...신혼부부 1000쌍 울린 LH [조선일보]

경기도 군포시 '신혼희망타운' 사전 청약에 당첨된 신혼부부 약 1000쌍은 최근 다음 달로 예정된 본청약이 2027년으로 3년 미뤄진다는 통보를 받았다. 젊은 층의 '패닉 바잉' 열풍으로 수도권 아파트 값이 무섭게 치솟던 2021년 사전 청약에 당첨, '몇 년만 기다리면 내 집에서 산다'며 안심했던 신혼부부들은 본청약을 불과 2주일 앞두고 날벼락을 맞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2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