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쿠팡풀필먼트,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外

◆쿠팡풀필먼트,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는 지난 5일 경기도 과천시 꿀벌마을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CFS 각 부문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60여 명이 함께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연탄 구입과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 꿀벌마을의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계획됐다. CFS는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복지재단에 연탄 3,000장을 후원하고 CFS 임직원들은 과천시 꿀벌마을의 비닐하우스촌에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한편, CFS 임직원들은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봉사와 나눔을 지속하고 있다.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헌혈증 기부했으며 호국보훈의 달에는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 단장 봉사를 했다. 최근에는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에서 '우리 사적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신라호텔, 다채로운 연말 공연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이 연말을 맞이해 호텔 곳곳에서 보컬 라이브 공연과 디제잉 플레이 등 특별한 공연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12월 23~25일과 31일에 1층에 위치한 '더 라이브러리'에서는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감미로운 보컬 라이브 공연 '시크 셀러브레이션 라이브 콘서트'가 30분~1시간 동안 진행된다. 공연과 함께 더 라이브러리에서 준비한 핑거푸드, 스테이크, 크리스마스 디저트 등으로 구성된 식사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해당 공연은 전용 객실 패키지 '시크 셀러브레이션' 이용 시 입장 가능하다. 호텔 23층의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는 밤 11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새로운 문화 공간 '라운지 23'으로 탈바꿈한다. 하이엔드 스피커가 선사하는 최고 수준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고, 스페셜 데이에는 디제잉 플레이가 진행된다. '라운지 23'은 '라운지 23: 스타리 나이트 인 라운지 23' 패키지 이용객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


◆집으로ON, '아이라이킷'·'짱구는못말려' 협업한 에그카츠 2종 출시

대상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키즈 전용 라인 아이라이킷을 통해 인기 캐릭터 '짱구는못말려'와 컬래버레이션 한 에그카츠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은 '우리 아이(I)에게 좋은(LIKE) 식사습관(EAT)'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만든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 아이들이 제품을 보다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핑크퐁 아기상어' 등과 같은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 한 패키지로 디자인해 선보이고 있다. '짱구는못말려'와 협업해 선보인 아이라이킷 에그카츠 신제품 2종 ▲부리부리대마왕의 에그돈카츠 ▲에그머니! 짱구의 에그카츠는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국산 계란을 사용하고 생빵가루 튀김 옷을 얇게 입힌 후 고온에서 세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에어프라이어를 약 180도에서 3분간 예열한 후 냉동상태의 제품을 15분 내외로 조리하면 완성된다. 여기에 케첩, 머스터드, 돈가스 소스 등 선호하는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외화환전·시내환급 등을 위한 디지털ATM 도입

이마트24는 외국인 관광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외화환전·시내환급 등이 가능한 디지털ATM을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외국인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쇼핑 편의를 높이고 매장방문을 이끌어 내려는 전략이다. 먼저 고객들은 디지털ATM을 통해 비대면 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인당 하루 최대 2000달러(미국달러 기준) 한도로 제공되며 달러·엔화·유로 등 총 16개국 통화를 취급한다. 외화환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또한 이마트24는 디지털ATM을 통해 편의점업계 최초로 '시내환급' 서비스도 제공한다. 디지털ATM을 이용해 글로벌텍스프리(GTF) 사후면세점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에 대해 시내에서 바로 내국세를 환급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디지털ATM이 해외송금에 필요한 2단계 본인인증 기술을 이미 마련한 만큼 향후 해외 송금까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스타필드 고양점 녹색특화매장 선정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는 올가 방이점, 바이올가 제주영어마을점·제주이도점에 이어 올가 스타필드 고양점이 새롭게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으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녹색특화매장'이란 환경부가 운영하는 '녹색매장'을 발전시킨 개념으로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제로 웨이스트' 콘셉트의 매장을 뜻한다. 이번에 스타필드 고양점은 소비자들의 저탄소‧친환경 소비생활 실천을 돕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신규 선정되었다. 실제 올가 스타필드 고양점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녹색소비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먼저 유기농·무농약·GAP 인증을 받은 저탄소 인증 농산물과 다양한 시즌 과일, 채소 등이 무포장 벌크 형태로 판매된다. 아울러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는 '환경표지 반짝 매장' 팝업스토어가 15일까지 개최된다. 해당 기간 스타필드 고양점을 방문하는 고객은 포토존을 포함한 환경표지 인증 제품이 전시된 공간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가쓰오우동', 새 옷 갈아입고 깊은 맛 더했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우동의 최대 성수기인 겨울을 맞아 '가쓰오우동'과 '얼큰우동', '튀김우동' 등 제품 3종을 리뉴얼한다고 6일 밝혔다. '가쓰오우동'은 우리나라 간편식 우동의 원조로 꼽히는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가다랑어포 원료 함량을 높이고 다시마 간장 및 저온 숙성 우동 조미액을 더해 국물의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또한 '얼큰우동'과 '튀김우동'은 면에 달걀흰자 분말을 더해 더욱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을 살렸다. 각 제품들의 특징을 소비자가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표지 디자인도 리뉴얼했다. '가쓰오 액기스로 깊은 풍미',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칼칼한 맛' 등 문구를 더해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와 특장점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우동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17년째 압도적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특히 '가쓰오우동' 브랜드를 시장에 처음 내놓으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뛰어난 맛품질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대표 우동으로 자리 잡았다.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수도권에 위치한 거점 리저브 매장에서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을 연다고 6일 밝혔다. 해당 클래스는 스타벅스 커피세미나인 '별다방 클래스'의 리저브 버전이다. 스타벅스 사내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해 선발된 지역 커피 매스터와 함께 이론 학습 및 다양한 실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돼있다. 이번 클래스에서 스타벅스는 참가자와 함께 케멕스, 푸어오버, 커피프레스 3가지 추출 방법으로 커피를 내리고 추출한 커피의 수율과 농도를 확인해 맛과 향미의 차별점을 알아가는 콘텐츠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6인 이하의 소수 정예로 운영되며 서울, 경기도, 인천에 위치한 9개 거점 리저브 매장에서 하루 두 번 진행된다. 참가 예약 신청은 스타벅스 앱 초기 화면의 'what's new' 코너에 있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예약 안내 게시물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증정품이 제공된다.


◆SPC 던킨, '설렘 가득' 크리스마스 시즌 도넛과 윈터 굿즈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신제품 도넛 4종과 '크래프트홀릭'과 협업한 두번째 윈터 굿즈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 4종은 '콧대 높은 눈사람', '윈터리스 우유도넛', '오너먼트 먼치킨', '연유버터 글레이즈'이다. 해당 제품들은 화려한 스프링클 토핑과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디자인해 연말 분위기를 도넛에 한껏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던킨은 신제품 도넛 4종과 함께 '크래프트홀릭'의 곰 크래프트 '스로스'와 고양이 크래프트 '코랫'의 얼굴 모양을 본 따 디자인한 '크래프트홀릭 멀티 블랭킷' 2종을 선보인다. 이번 굿즈는 던킨이 '크래프트홀릭'과 협업해 출시한 두 번째 윈터 굿즈이다. '크래프트홀릭 멀티 블랭킷' 2종은 오는 12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하면 3000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13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진로 X 빵빵이' 캐릭터 협업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두꺼비와 빵빵이 캐릭터를 컬래버레이션한 '진로X빵빵이'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2030세대가 사랑하는 두 캐릭터의 만남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 팬덤을 더욱 강화시킨다는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빵빵이의 일상' 팝업스토어 안에 '진로X빵빵이' 팝업스토어가 연결된 '팝업 인 팝업' 형태로 운영된다. '두껍타운에 놀러 간 빵빵이'를 콘셉트로 방문객들은 이곳저곳을 방문하며 색다른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먼저 두껍타운 정류장에서 브랜드 체험이 시작된다. ▲정류장 포토존을 지나 ▲두껍포차에서 포차 안주와 진로를 시음 ▲껍오락실에서 사격, 컬링, 타로 등 즐길 수 있다. 특히 각 공간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면 두껍포차에서 포차 안주와 진로 2잔 세트를 일일 700개 한정으로 제공한다. '진로X빵빵이' 팝업스토어는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14일간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출시

농심은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란 새로운 원료에 대해 식약처가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했다는 뜻이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로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3가지 원료의 조합을 최적화하여 효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원료인 히알루론산은 관절을 구성하는 성분의 하나로 닳은 관절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며 아스타잔틴과 크릴오일은 각각 관절염과 통증을 완화해준다. 관절에쎈크릴은 미국의 프리미엄 원료사인 '발렌사'에서 수입한 최고급 원재료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주재료인 '크릴오일 등 복합물'은 발렌사에서 글로벌 전략 지역에만 출시하는 핵심소재로 농심은 이를 국내 건기식 소재로 독점 활용하고 있다. 이번 심제품은 목 넘김이 쉽도록 작은 크기로 하루 1캡슐(600mg)만 섭취하면 되는 등 보다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삼양식품, '2023 제32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대상 수상

삼양식품은 '2023 제32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일반부문에서 대상과 팩스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다. 삼양식품은 이번 대전에서 건면·HMR 브랜드 쿠티크와 수출 전용 브랜드 피칸티아, 국내 최초 라면과자 브랜드 별뽀빠이를 출품해 각각 대상과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쿠티크는 'COOK THE UNIQUE' 라는 슬로건처럼 특별한 맛과 경험을 소구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일반적인 라면 카테고리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컬러시스템과 씨즐표현으로 스타일리쉬한 쿠티크만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 피칸티아는 히스패닉을 타깃으로 한 브랜드로 고추머리 캐릭터 심볼을 개발하여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별뽀빠이는 1972년 이래 50년 넘게 사랑받는 라면과자의 원조로 냠냐미와 야먕이라는 별사탕 캐릭터가 적용된 두 패키지가 양쪽에서 줄다리기를 하는 스토리를 보여줬다.


◆LF 헤지스, CU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음료 5종 선보여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와 함께한 음료 5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헤지스의 히트 아이템인 '헤지스 아이코닉'과 '헤지스 트위드' 컬렉션을 활용해 음료로 선보였다. 먼저 '헤지스 아이코닉 워터' 3종은 '히어로', '해피', '헬시' 등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히어로'는 열대 과일의 상큼한 맛을 구현했고, '해피'는 복숭아 향과 콜라겐, '헬시'는 오렌지 향과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취향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각 음료의 라벨 디자인은 헤지스 아이코닉 컬렉션의 팝한 컬러감과 감각적인 패턴을 그대로 담았다. '히어로'는 파랑과 노란 색상의 조합으로 역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했으며, '해피'는 핑크와 파랑 컬러의 조합으로 사랑스러운 행복을 표현했다. '헬시'는 노랑과 블루 컬러의 조합으로 건강한 행복을 표현해 특징이다. 아울러 음료의 라벨 디자인은 헤지스 트위드 컬렉션의 따뜻한 분위기와 특유의 체크 패턴을 적용해 클래식 하면서도 모던한 트위드의 감성을 그대로 표현했다.


◆교촌치킨, '교촌찐심기프트' 이벤트 진행…한정판 굿즈 증정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찐-심 기프트 증정 프로모션'을 열고, 교촌치킨앱 KING 회원들을 위해 선물 증정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교촌치킨앱을 애용하는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먼저 12월 한 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하고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250명을 추첨해 굿즈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1월 2일부터 8일까지 휴대폰 단문 메시지로 개별 발송된 이벤트 참여 링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1월 12일 발표된다. 교촌은 전월 주문 횟수에 따라 ▲WELCOME ▲VIP ▲KING 등 3단계의 멤버십 등급으로 나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 참여 대상인 KING 등급 회원들에게는 매달 포장·배달 할인 쿠폰, 사이드 메뉴 무료 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교촌은 12월 31일까지 교촌치킨앱을 이용해 포장 주문하는 고객은 3천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7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