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SK바이오팜, CDP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 外

◆SK바이오팜, CDP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엄주연, 최령 기자] SK바이오팜은 '2023 기후변화 대응 및 물 경영 우수기업(CDP Korea Awards)'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CDP는 글로벌 746개 금융투자기관의 위임을 받아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대응, 산림자원 등 환경 관련 경영정보공개를 요청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매년 분석 보고서를 발간해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고 우수 평가 기업을 시상한다.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는 CDP평가에서 해당 분야 상위 등급을 달성한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SK바이오팜은 이번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향한 매니지먼트 B등급을 획득해 제약건강분야 상위 등급을 달성했다. SK바이오팜은 환경 관리 기반의 정책을 제정하고, 전사적 환경 관리 전략, 목표, 성과 항목을 구성해 비즈니스 활동에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일동제약, '지큐랩' 광고모델 배우 전지현 발탁

지큐랩 모델 배우 전지현(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은 포스트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gQlab)'의 광고모델로 배우 전지현을 발탁하고 새 캠페인에 나설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전지현이 가진 독보적인 존재감과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 등이 지큐랩의 브랜드 속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기에 적합하다고 보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일동제약은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을 비롯한 '지큐랩 시리즈' 마케팅과 관련해 전지현을 내세운 TV-CM 등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은 장 건강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자일로올리고당)와 피부 면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 열처리배양건조물)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회사는 지큐랩 캠페인과 함께 포스트바이오틱스의 특징과 차별점을 알리는 홍보 활동과 다양한 콘텐츠 등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삼진제약,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진 정' 출시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진 정'(제공=삼진제약)

삼진제약은 펙소페나딘 성분의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진 정'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알러진 정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인 펙소페나딘 성분 치료제다. 기존에 출시한 타 제품들의 성분 대비 복용 후 60분 내 빠른 효과를 나타낸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또 졸음, 진정작용, 입마름 증상 등 대표적 부작용을 최소화해 학생 및 직장인 등 부작용에 민감한 환자가 복용하기에도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용량은 증상 및 부작용 민감도에 따라 조절이 가능할 수 있도록 기존에 시판한 펙소페나딘 성분 제품(120mg)의 절반인 60mg으로 줄였다. 제형 사이즈도 장방형에서 원형으로 축소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간이 아닌 신장에서 대사돼 음주 및 다른 약 복용으로 인해 간 피로도가 높은 상황에서도 복용이 가능하다.


◆차바이오그룹, 'Cell & Gene Tech Investment Forum' 개최

Cell & Gene Tech Investment Forum 모습(제공=차바이오텍)

차바이오그룹은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Cell & Gene Tech Investment Forum'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열린 이번 행사에는 조인호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단장, 김덕상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세포‧유전자치료(CGT) 분야 연구자, 국내 제약‧바이오기업과 협회, 투자사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여해 CGT 관련 국내외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기업과 투자사 간의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포럼에서는 마리아 그라치아론카롤로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가 '조절 T세포를 이용해 제작한 CAR-T 치료제를 활용한 자가면역질환 및 염증질환의 치료법', 카기모토 일본 힐리오스 대표가 재생의료 분야에서의 개발현황 및 성과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日건기식 시장 진출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에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론칭 기념 할인 이벤트를 열어, 출시 당일인 지난달 16일 큐텐 건강기능식품 부문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대웅제약 건기식 사업부의 기획력과 연구개발센터의 신 제제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 B군 8종 모두 최적 섭취량 함유, 흡수율까지 고려해 설계했다. 특히 간 피로를 개선해 활력의 근본 케어까지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을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일일섭취량(130mg) 함유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라인업은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 등이 있다. 대웅제약은 일본 소비자들의 건강식품 구매 트렌드에 따라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일본 오프라인 채널도 진출할 계획이며, 이번 일본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국가를 넓혀갈 방침이다. 


◆종근당홀딩스, '종근당 예술지상 2024' 작가 선정

종근당 예술지상 2024 올해의 작가 증서 수여식(제공=종근당)

종근당홀딩스는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4 올해의 작가 증서 수여식'을 갖고 박노완, 박웅규, 장파 등 3인을 올해의 작가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종근당 예술지상은 미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두 차례의 비공개 심사를 통해 3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심사 기준은 만 45세 이하의 신진 작가들 중 회화 분야의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선발된 작가들은 자신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현대 미술계에 새로운 담론과 방향성을 제시해왔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최종 작가로 선발됐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1인당 연간 1000만원의 창작금을 3년간 지원하며, 지원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종근당 예술지상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신진 작가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창작 환경을 마련하자는 이장한 회장의 제안에 따라 마련됐다. 한국메세나협회, 대안공간 '아트스페이스 휴'와 함께 '기업과 예술의 만남(Arts& Business)' 결연사업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39명의 작가를 선정‧지원하고 있다.


◆리비옴,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호주 1상 완료


메디톡스 관계사 리비옴은 유전자재조합 기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LIV001'의 호주 1상 임상시험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LIV001은 리비옴이 면역 조절 효능 펩타이드 VIP유전자를 미생물에 도입해 만든 국내 최초의 유전자재조합 기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이다. 리비옴은 작년 8월 호주 인체연구 윤리위원회(HREC)로부터 LIV001 1상을 승인받고 본격 임상에 착수했다. 이번 임상은 건강한 성인 36명에게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방식으로 LIV001과 위약을 단일 및 다회 상승 용량으로 투약해 약물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물 동태 등을 평가했다. 회사에 따르면 최근 종료된 안전성검토위원회(SRC) 심의 결과, LIV001의 안전성과 내약성이 확인됐다. 리비옴은 확보한 LIV001의 안전성 데이터를 토대로 초기 유효성 평가를 위한 다국적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달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사전 미팅(Pre-IND)을 진행해 글로벌 임상에 필요한 요건 등을 확인하고 LIV001 후속 임상에 이를 반영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제약+ 64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