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그라운드X, 국내 기업들과 'NFT 얼라이언스' 구축 外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1일 15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그라운드X, 국내 기업들과 'NFT 얼라이언스' 구축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국내 기업들과 NFT 대중화와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를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NFT 얼라이언스에는 ▲카카오게임즈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브레인 ▲크러스트유니버스 ▲컬러버스 ▲어나더월드 ▲제일기획 ▲아모레퍼시픽 ▲SK의 mySUNI ▲롯데백화점 ▲SBS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대웅제약 ▲테디베어뮤지엄 ▲남의집 ▲FSN ▲핑거랩스 ▲비마이프렌즈 ▲주식회사 팔라 ▲NFT뱅크 ▲하바(HAVAH) ▲마이바이어스(MyBias) ▲레이지고메클럽 ▲보어드앤헝그리(Bored&Hungry) 등 5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그라운드X는 기업들이 NFT기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기획, 실행, 운영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경우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NFT 멤버십, QR코드를 통한 홀더 인증 등이 가능한 서비스 및 인프라도 제공할 방침이다.



비브스튜디오스, 덱스터 스튜디오 등 4개사 얼라이언스 체결

 

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기업 비브스튜디오스, 시각특수효과(VFX)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 국내 버추얼 프로덕션 전문기업 엑스온 스튜디오, 게임 개발사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경쟁력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얼라이언스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얼라이언스 체결은 글로벌 콘텐츠 경쟁에서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함이다. 4개사 대표들은 "본격적인 멀티버스 시대에 걸맞은 한층 진화된 K콘텐츠의 위력을 선보이고 그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데 다시 한번 힘을 보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립팬, 턴업게임즈 '환생마스터'에 지렉스 P2E 솔루션 도입

 

블록체인 컨설팅 전문기업 그립팬과 모바일게임 솔루션 기업 피그박스는 모바일게임 회사 '턴업게임즈'와 '지렉스(GREX) P2E 솔루션'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렉스'는 게임사들이 쉽게 P2E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그립팬과 피그박스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블록체인 게임 솔루션 및 마켓 플랫폼이다. 턴업게임즈는 방치형 게임 '환생마스터'를 출시한 모바일 게임 전문회사다. 이기호 턴업게임즈 대표는"P2E 게임의 기준은 토큰 이코노미가 아니라 사용자의 즐거움이어야 한다"며 "지렉스는 게임 운영사의 자율권을 보장하면서 게임 시나리오 및 재미적인 요소들을 전혀 해치지 않고 유저들에게 실질적인 리워드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져 협력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