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네오핀, 미투온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와 맞손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네오핀, 미투온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와 맞손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이 게임 기업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MEVers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 프로토콜과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의 다양한 플랫폼을 연동하기로 협의했다. 고객확인제도(KYC)와 자금세탁방지(AML)를 완료한 검증된 글로벌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아울러 네오핀이 보유한 글로벌 사용자 커뮤니티에 미버스를 소개하고 양사의 글로벌 파트너사 네트워킹 상호 지원, 블록체인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생태계 확장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그라운드엑스, 신한카드·이마트24와 멤버십 NFT 선보여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엑스가 대체불가토큰(NFT)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 참여사인 신한카드, 이마트24와 멤버십 NFT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한둥이는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에 신한카드 브랜딩을 더한 이마트24-신한카드 멤버십 NFT다. 그라운드엑스와 신한카드는 그리드가 제공하는 컨설팅으로 NFT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마케팅과 멤버십 운영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사용자는 구매한 멤버십 NFT를 클립 지갑에 받은 뒤 이마트24 애플리케이션과 신한pLay에서 인증을 거쳐 멤버십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리플, 싱가포르통화청 결제기관 라이선스 취득


리플이 싱가포르통화청(MAS)으로부터 주요 결제기관(MPI) 라이선스를 정식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MPI 라이선스를 공식적으로 취득하면서 리플은 싱가포르에서 디지털 결제 토큰(DPT)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리플은 싱가포르를 포함한 아태지역에서 리플은 암호화폐 기반 결제 솔루션 확산에 집중한다는 목표다.



지닥 거래소, 국내 스테이킹 서비스 1위 달성


블록체인 기업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국내 디지털 자산 스테이킹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위믹스 스테이킹 서비스 원더스테이킹(Wonder Staking)에 따르면, 지닥의 스테이킹 점유율은 24.18%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위믹스 코인의 발행사인 위메이드의 점유율(16%)보다 높은 수치이다. 지닥은 2020년부터 자체 스테이킹 서비스 '데일리 그로우'를 선보였다. 데일리 그로우 서비스 중에는 가상자산 클레이와 위믹스가 포함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