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SSG닷컴, 식품 전문관 '미식관' 오픈 外

◆SSG닷컴, 식품 전문관 '미식관'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SSG닷컴이 이달 27일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중심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주목도 높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온리)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할인 상품을 모아둔 '세일중'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와 유사한 형식으로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 팝업 스토어'와 미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맛있는 습관찾기'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별 추천도 늘렸다. ▲유기농·무농약 상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푸드' ▲샐러드와 도시락 등 '식단관리' ▲맛집 연계 상품을 모은 '힙스토랑' ▲베이커리와 디저트 위주 '카페앳홈' ▲길거리 간식 '스트릿 푸드' 등이 있다. 또한 SSG닷컴은 온라인에서도 그로서리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을 다변화했다. 영상 콘텐츠에는 ▲3D 앤 줌 기법을 활용해 생동감을 더했다. 이외에도 약간의 움직임을 주는 ▲시네마그래프 기법과 특별한 날과 어울리는 음식을 고정된 식탁 위에서 교차해 소개하는 ▲원 테이블 기법으로 콘텐츠를 차별화했다. 


◆배민, 한 달간 '물가안정 원정대'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이달 26일부터 내달 달 25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에서 '물가안정 원정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에서는 ▲할인 프로모션 ▲교육 프로그램 ▲정보 콘텐츠 공개 등 다양한 행사가 전개된다. 먼저 배민상회는 외식업 운영에 필요한 대표 식재료를 한 달간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쌀 등 주요 8개 품목에 대해서는 무료배송을 진행하고 전남 고흥군과 홍천철원물류센터 등과 협업해 식재료 가격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낮춰 판매한다. 배민상회는 대표 상품으로 고흥 강대찬쌀과 신동진쌀 20kg을 총 5000포 한정으로 각각 18% 할인 판매한다. 또 마늘(5kg), 애호박(5kg), 고추(10kg) 등 주요 대표 식재료도 정가 대비 16~31% 할인 판매한다. 나아가 배민은 대상㈜과 함께 냉동 채소 4종을 정가 대비 16~2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배민아카데미와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식재료를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아카데미는 오는 17일 '식재료를 활용한 가성비 메뉴 레시피'라는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대체 식재료의 종류와 활용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산지별 식재료의 특장점과 채소 활용법·보관법 등 콘텐츠 공개도 앞두고 있다.


◆KT&G 상상마당, 부산서 프리마켓 '상상하는 마케트' 개최


KT&G 상상마당 부산이 이달 30일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한 프리마켓 '상상하는 마케트'를 개최한다. 지역상생을 목표로 부산진구청·부산진문화재단 등 부산 지역 지자체들과 연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상상마당 부산 야외부스에서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약 30여 개의 셀러부스에서 소상공인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으며 부스 앞 광장에선 버스킹과 버블·벌룬쇼 등 다양한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상상마당 부산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이번달 행사를 시작으로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하고 11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상상하는 마케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부산진문화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국악‧뮤지컬‧마술‧댄스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10월에는 상상마당 부산이 매년 주최하는 문화 페스티벌과 연계한 프리마켓을 운영할 계획이다.


◆SPC 던킨, 신규 커피 '보스톤 블렌드' 론칭


던킨이 봄을 맞아 신규 세컨드 블렌드 커피 '보스톤 블렌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스톤 블렌드는 부드럽고 풍미 있는 ▲파푸아뉴기니 ▲향이 풍부한 브라질 ▲스모크 커피의 대명사로 불리는 콜롬비아 생두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밀크 초콜릿과 헤이즐넛의 달콤한 풍미를 살리고 크리미한 바디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디엄 다크 로스팅으로 균형 잡힌 고소함과 쌉싸름함을 즐길 수 있다. 보스톤 블렌드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기존 에스프레소 블렌드 옵션과 함께 제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던킨은 '보스톤 블렌드 캡슐 커피'를 함께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간편하게 보스톤 블렌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2018년부터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던킨의 세컨드 블렌드는 젊은 고객층과 특색있는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8년 '첼시 바이브'를 시작으로 ▲롱비치 블루 ▲센트럴파크 ▲필드위드러브 등이 큰 사랑을 받았다.


◆신세계 센텀시티, 프리미엄 아동전문관 새 단장


신세계 센텀시티가 이달 아동 스포츠 브랜드를 '메가숍(대형 매장)'으로 새 단장했다. ▲몽클레르 앙팡 ▲버버리 칠드런 ▲베이비 디올 ▲펜디 키즈 등 4대 럭셔리 브랜드의 아동복 매장을 모두 갖춘 백화점은 전국에 신세계 센텀시티와 강남점 두 곳뿐이다. 우선 몽클레르 앙팡에서는 경량 패딩부터 재킷·티셔츠·스니커즈 등 다양한 상품들이 마련됐다. 대표 상품으로 우비 소재로 만든 남아용 후드 재킷 유르빌(47만원)과 여아용 다운 조끼인 리앙(50만원) 등이 있다. 지역 상권 최초로 여아 의류 편집숍 '아꽁떼'도 선보인다. 3~12세 여아를 위한 국내외 의류·발레복·액세서리 브랜드·아이템등을 만날 수 있다. 프랑스 럭셔리 베이비 브랜드 '아뜰리에 슈' 또한 모노샵으로는 강남점에 이은 국내 2호점을 오픈한다. 


◆시몬스 침대, 'N32 아이파크몰 용산점' 첫 오픈


아이파크몰에 'N32 아이파크몰 용산점' 매장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기존 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에 이은 네 번째 오프라인 판매채널이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을 획득한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이번 오픈한 N32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는 ▲N32 스프링 매트리스 ▲N32 폼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시몬스의 신제품 프레임 ▲아로(Ahro) ▲아를라(Arla) ▲솔레이(Soley) 등도 함께 판매한다. 시몬스는 N32 아이파크몰 용산점 오픈을 기념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풍성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먼저 매트리스와 토퍼 구매 시 최대 30% 할인과 함께 ▲N32 매트리스 커버 ▲토퍼 슬리브 ▲에코백을 추가 증정한다. 


◆풀무원,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선행·고객 동행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의 '디자인밀'이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함께 기부 이벤트 '디자인밀X긍씨 선행·고객 동행'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은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협업해 환우들을 도울 수 있는 선행·고객 동행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작가 긍씨는 갑상선암을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 질환자와 공감할 수 있는 웹툰을 그리며 여러 사회 보호시설에 기부하는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풀무원은 마시는 환자용 균형영양식 1000개를 질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기부하고 긍씨는 인스타툰으로 디자인밀 기부 이벤트를 알린다. 또 내달 25일까지 한 달간 풀무원 디자인밀 몰에서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케어유'를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5%에 해당하는 환자용 균형영양식을 질환자와 가족들에게 추가로 기부하기로 했다. 해당 기간 디자인밀 몰에서 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과 케어유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슈퍼, 할인율과 용량 높인 'THE(더) 큰 세일' 실시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달 2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통합 창립 행사 'THE(더) 큰 세일'을 실시한다. 먼저 롯데마트와 슈퍼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1등급 한우 전 품목을 반값에 판매하며 ▲델리 큰치킨(마리)도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수산에서는 ▲활 대게(100g)를 50% 할인해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마트와 슈퍼는 내달 3일까지 ▲고당도 자이언트 오렌지를 6개 구매시 개당 1660원에 판매하고 ▲한가득 시금치(400g)와 ▲다다기오이(5입)는 농림축산부 할인쿠폰 20%를 적용해 할인 판매한다. '원 플러스 원(1+1)' 최저가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28일부터 31일까지 ▲CJ비비고 상온 국물 요리와 ▲오뚜기 분말고형 카레∙짜장 전 품목과 ▲주요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와 같은 생활용품이 대상이다. 추가로 롯데마트에서는 가정용 식기인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전 품목도 최대 50% 할인을 적용 한다. 이외에도 델리에서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반값 득템 초밥을 50% 할인하고 ▲더 커진 점보비빔밥도 신규 출시해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 단독 상품도 준비했다. ▲공구핫딜 2080 핑크치약 기획(450g)과 ▲공구핫딜 씨제이 작은햇반(130g*10입)이 대상이다. 공구핫딜 상품은 롯데온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쿠팡, "26일 단 하루" 와우회원에 '아쿠아플라넷 제주' 특가전


쿠팡이 오늘 26일 단 하루만 골드박스에서 아쿠아플라넷 제주 입장권을 최대 29% 할인 특가에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아쿠아플라넷 제주 종일권 입장권을 최대 29% 할인 적용가 2만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새학기를 맞아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요즘 가족·커플 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기회다.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물범과 펭귄 등 색다른 수중 생물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 ▲바다사자 치코의 스토리와 ▲미디어 파사드를 포함한 '오션아레나' ▲인기 웹툰 주인공들과 함께 떠나는 제주 여행 디지털 전시 '유미의세포들 특별전' 등이 있다. 또한 27일부터 29일까지는 최대 22% 할인 특가를 추가로 진행한다. 해당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아쿠아플라넷 제주를 검색하거나 골드박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이소몰,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


아성다이소가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27일 하루 동안 다이소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일 상품 금액 기준으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의 예매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소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고객님들께 보다 다채로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드릴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4월 3일 개봉 예정인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는 인기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언제나 1순위였던 '사랑이'와 걱정 많은 '불안이'의 균열로 혼란에 빠진 유미의 행복을 되찾아 주기 위한 전지적 세포 시점의 프로젝트를 그린 작품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봄 피크닉' 테마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서울과 제주에서 '봄 피크닉'을 테마로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벚꽃과 유채꽃 명소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은 야외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매트 대여 ▲피크닉 세트 ▲와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상품으로 선보인다. 우선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벚꽃이 만발하는 한강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블라썸 피크닉 패키지'를 오는 다음달 30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 ▲위글위글 피크닉 매트 1개 ▲피크닉 와인 2잔으로 구성됐다. 이외에 최근 유채꽃 명소로 알려진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엉덩물계곡과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은 '오름 피크닉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 ▲모닝뷔페 2인 ▲감성 피크닉 세트 대여 ▲위글위글 피크닉 매트 1개 ▲켄싱턴 조이백 1개 ▲레이트 체크아웃 13시 혜택으로 구성됐다.


◆하이트진로, 모델 아이유 재계약


하이트진로가 10년차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인연을 이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유는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이라는 본인의 기록을 다시 한번 갱신했다. 참이슬과 아이유는 2014년 첫 만남을 시작으로 각자의 영역에서 1위의 위치를 지키며 함께 성장해 왔다. 또한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냈다. 2020년에는 소주 업계 최초로 패션매거진과 화보를 제작하고 2021년에는 아이유를 모델로 하는 브랜드와 협업 굿즈를 출시했다. 특히 소주 최초 팝업스토어 '이슬포차'와 소주 최초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브랜드 모델로서 의리를 자랑했다. 최근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대나무숯 정제공법을 강화하여 더욱 깨끗한 맛으로 참이슬 리뉴얼을 진행했다. 참이슬의 깨끗함을 더욱 강조한 아이유의 신규 광고에서는 10년 인연의 케미를 엿볼 수 있다. 아이유는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올 한해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