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컴투스, 서머너즈 워 공식 한일전 국가대표 공개​ 外

◆컴투스, 서머너즈 워 공식 한일전 국가대표 공개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컴투스는 한일 공식 라이벌전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온라인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하는 국가대표를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17일 열린 한국 예선전에서 ▲SYN ▲SCHOLES ▲GARRARR ▲BEAT.D 등 선수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2023' 어드밴티지로 ▲ZZI-SOONG 선수가 합류했다. 본선 대회는 오는 3월 9일 서울 상암 콜로세움에서 개최되며 티켓 예매는 22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에서 가능하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2024 치어리더 3인방 공개


컴투스는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가 2024년 공식 모델 치어리더 3인방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모델로는 '김이서', 김진아', '차영현'이 선정됐고, 이들 3인은 시즌 공식 모델 노시환 선수와 함께 활약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공식 모델 선정을 기념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인기 치어리더 콜라보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가 인기 치어리더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차영현, 우혜준 치어리더가 신규 육성 콘텐츠 '치어리더' 시스템에 추가됐다. 컴투스홀딩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신규 치어리더에 대한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소울, '제3회 일러스타 페스' 성황리 마무리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에버소울'이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종합 서브컬처 행사 '제3회 일러스타 페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 룰렛 및 포토존 이벤트, 굿즈 등이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김철희 개발총괄(PD)은 "오프라인 행사에서 보다 많은 구원자분들과의 접점을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일러스타 페스' 참가를 통해 행사에 참여하는 많은 분들께 '에버소울'을 알리고, 또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특별한 경험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넥슨,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비코' 론칭


넥슨은 비브라스코리아와 함께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비코(BIKO)'를 정식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비코는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과 심화 학습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 사이트다. 김정욱 넥슨코리아 부사장은 "클래스 기능이 구축된 '비코'를 활용해 코딩 수업을 진행하기 어려웠던 소외 지역 학교에서도 학급 단위로 프로그래밍 수업이 가능해졌다"며 "'비코'가 미래 사회를 이끄는 핵심 역량 중 하나인 코딩의 대중화를 위해 주요한 역할을 하길 기대하며 공교육 현장에서 적극 활용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붕괴: 스타레일, IFC몰 오프라인 행사 성황리 종료


호요버스는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이 8일부터 14일까지 여의도 IFC몰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이벤트 '다음 역, IFC! 꿈 속으로 체크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호요버스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유저 참여형 행사로, 신규 업데이트를 테마로 꾸며진 게 특징이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이용자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이번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설날 연휴뿐만 아니라 행사 기간 동안 현장을 방문해 주신 모든 이용자분들께 감사의 인사 전한다. 앞으로도 신선하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리프라인, 신작 '엑스 아스트리스' 영상 공개


그리프라인은 신작 모바일 턴제 RPG '엑스 아스트리스'이 세계관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영상은 게임 내 주요 배경이 되는 행성 '알린도'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편, '엑스 아스트리스'는 온느 27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동시 서비스할 예정으로, 그리프라인 최초 유료 게임으로 출시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