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1일부터 올해 첫 '올영세일'… 최대 70%↓ 外

◆1일부터 올해 첫 '올영세일'… 최대 70% 할인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CJ올리브영이 올해 첫 대규모 정기세일을 펼친다. 올리브영은 오는 3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봄 시즌을 겨냥한 대표 뷰티&헬스 상품군을 선별해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영세일은 1년에 4번 계절의 시작에 맞춰 진행되는 올리브영의 대규모 쇼핑 축제다. 전국 1300여개 매장과 모바일 앱(App), 즉시 배송과 픽업 등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라이브 커머스 등 전방위 채널을 통해 세일을 전개한다. K뷰티 팬들이 기다리는 업계 대표 세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더후, 오휘도 쿠팡서 산다" LG생활건강 입점


쿠팡 로켓럭셔리에서 LG생활건강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로켓럭셔리에서 궁중 화장품 더후를 비롯해 오휘, 빌리프, 숨37까지 LG생건의 대표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스페셜 패키지로 포장한 정품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쿠팡의 일반 뷰티 카테고리에선 순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MZ세대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더페이스샵, CNP, 수려한, 이자녹스, 라끄베르, 비욘드, 케어존, 피지오겔 등의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다양한 색조 메이크업 제품을 보유한 VDL, 코드글로컬러, 글린트, VDIVOV, 프레시안 브랜드와 옴므 화장품 보닌도 특가에 준비했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학교 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 50% 성장


CJ프레시웨이 '튼튼스쿨'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0% 성장했다. 튼튼스쿨은 CJ프레시웨이가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유통하는 학교 급식 특화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의 상품 유통 규모는 최근 3년간 연평균 35%씩 성장했다. 지난해엔 50% 성장하며 고객 수요가 눈에 띄게 늘었다고 회사는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튼튼스쿨 브랜드를 통해 운영하는 상품은 약 60종이다. CJ프레시웨이는 새 학기를 겨냥해 내달부터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육즙가득 함박카츠 ▲치즈듬뿍 샌드카츠 등 메인 메뉴용 상품부터 후식용 베이커리류, 과일주스 등을 선보인다.


◆아워홈, '파이토케미컬' 활용 신메뉴 4종 출시

글로벌 푸드케어 업체 아워홈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연간 메뉴 콘셉트를 'Tasty Rainbow 2024'로 선정하고 독특한 맛과 색상으로 음식 고유의 개성과 영양소를 표현하는 '무지개 파이토케미컬' 메뉴를 격월로 선보일 계획이다.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성을 뜻하는 '파이토(Phyto)'와 화학 '케미컬(Chemical)'의 합성어다. 파이토케미컬은 질병 예방과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주며 특히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암 예방력 및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신메뉴는 ▲치즈함박스튜 ▲마파두부 볶음면 ▲토마토 순살 닭볶음탕 ▲Hi, 솥밥과 실파 곰탕 등 총 4종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김연아와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 캠페인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엠버서더 김연아와 함께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 캠페인을 29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무슨 생각을 해? 달려! 너답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러닝 초보부터 엘리트 러너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러닝 콘텐츠를 선보인다. 캠페인에서는 초보 러너부터 전문 러너까지 아우르는 ▲1080 ▲880 ▲S.C 트레이너 ▲봉고 ▲모어 등 뉴발란스 대표 러닝화와 RC 쇼츠 등 다양한 기능성 의류를 선별해 소개한다. 특히 엠버서더 김연아, 전 마라톤 국가대표 권은주,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혜, 뉴발란스 러닝크루(NBRC) 등 러닝 마니아들이 목적에 따라 추천하는 러닝화를 만나볼 수 있다.


◆골든블루, 주류 박람회 '별난주류여행' 참가


위스키 대표 제조기업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다음달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반포동 플렌티 컨벤션(PLENTY CONVENTION)에서 개최하는 주류 박람회 '별난주류여행'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약 25개 사 30개 부스 규모로 위스키, 와인, 사케, 전통주 등 전 세계 300여 종의 주류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브랜드는 ▲카발란(Kavalan)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마드) ▲맥코넬스(McConnell's) ▲올드캐슬(Old Castle) 등 총 4개다. 행사 기간 전용 부스를 설치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삼삼데이' 삼겹살 50% 할인 이벤트


홈플러스는 외식 물가 상승과 삼삼데이를 맞아 삼겹살 초특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삼삼데이 전날인 3월 2일부터 3일까지는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과 목심을 50%(오프라인 카드 고객, 온라인 카드 고객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일부터 6일까지는 캐나다산 '보리먹고 자란 돼지(이하 보먹돼)' 삼겹살과 목심을 오프라인 고객에게는 100g당 990원, 온라인 고객에게는 115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초간편 만능 대패 삼겹살(1kg)은 9900원에 판매한다. 1일부터 2일까지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백두대간, 지리산, 제주생생포크 등 브랜드 삼겹살을 오프라인 고객 대상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이파크몰 D7 푸드시네마, 누적 방문객 1000만명


HDC그룹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은 용산점 D7 푸드시네마가 오픈 4주년을 맞아 누적 방문객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방문객 수 6800여명, 매달 약 20만 명씩 다녀 간 셈이다. D7은 지난 2020년 2월 '골라 보는 재미가 있는 멀티플렉스 시네마' 컨셉으로 용산점 리빙파크 7층에 선보인 먹거리 공간이다. 먹고 즐기는 쇼핑 트렌드에 맞춰 20여개의 식음 매장과 5개의 디저트 팝업 존, 공용 시식 공간 등을 한 곳에 모은 2000여평) 규모의 F&B 특화 공간이다. 아이파크몰은 D7 오픈 4주년을 맞아 주차별 D7 내 브랜드 전 메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릴레이 할인 프로모션을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총 2주간 실시한다.


◆'CJ온스타일X자코모 2024 소파페스타' 실시


CJ온스타일이 3월 1일부터 17일까지 'CJ온스타일X자코모 소파페스타'를 개최한다. 'My family'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양사간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원플랫폼 캠페인의 일환이다.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의 시그니처 상품과 CJ온스타일의 콘텐츠 역량 시너지를 통해 가족 형태별 맞춤 가구를 제안하고 그에 맞는 영상 큐레이션을 집중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각종 인기 상품은 물론 최대 30% 할인 혜택 및 추가 쿠폰까지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1인가구부터 4인가구까지 가족 형태별 맞춤형 쇼핑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독립문화유산 보존기금 1억원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삼일절을 기념해 독립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기금 1억원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현재까지 스타벅스가 기증한 독립문화유산 유물은 총 7점이다.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2015), 광복조국(2016), 천하위공(2020), 유지필성(2023), 지성감천(2023)과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2022) 등이다. 스타벅스는 이번에 전달한 기금을 토대로 오는 광복절에 또 다른 독립문화유산 유물을 기증할 예정이다. 스타벅스가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현재까지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으로 기부한 누적액은 7억8000만원이다.


◆남양유업, '찾아가는 친환경 교육' 희망학교 모집


남양유업은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친환경 교육' 희망처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진행 중인 교육활동은 자원순환 및 분리배출 관련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분리배출의 숲'이라는 가상 공간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보호에 관한 최신 트렌드를 스토리텔링 형태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퀴즈와 퀘스트를 병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소비자들로부터 수거한 병뚜껑으로 만든 친환경 가위 'PLA-X(플라엑스)'와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폐배너를 재활용한 친환경 빨대 반납함 '지구가 좋아함' 등 새활용품들을 통해 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갖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1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