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STX, 리튬 150만t 추정 페루 광산에 투자 外
이 기사는 2024년 01월 09일 18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TX, 리튬 150만t 추정 페루 광산에 지분 투자 [다수 매체]

STX가 배터리 핵심 소재인 리튬을 확보하기 위해 페루 리튬 광산 지분을 취득했다. STX는 페루 동남부 푸노주에 위치한 리튬 광산 지분과 리튬 정광의 운송, 생산물 우선확보권 등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해당 광산의 리튬 매장량을 150만 t 이상으로 추정 중이다.


속도 내는 한화 3남 김동선, 부사장 승진 이어 CES도 출격 [스포츠서울]

김동선 부사장은 기존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략부문장, 한화로보틱스 전략기획담당에 더해 한화에서도 역할을 맡게 됐다. 그는 지난 1일 한화 건설부문 부사장으로 선임됐다. 이어 김동관 한화 부회장,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을 포함한 3형제 중 처음으로 이번 'CES 2024' 현장에 참석했다. 이는 경영인으로 한화 그룹 내에서 본격적으로 역할을 확대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대코퍼레이션, 동유럽에 車부품 합작사 추진 [매일경제]

현대코퍼레이션이 동유럽에 자동차 부품 합작법인(JV)을 설립한다. 이를 통해 현대자동차·기아 현지 공장의 부품 공급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코퍼레이션은 1분기 중 폴란드지사를 설립하고 동유럽 지역에서 자동차 부품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현대코퍼레이션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태스크포스를 운영하며 동유럽 시장 유망 사업을 조사해왔다.


인적쇄신·계열사 통합 나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CEO 교체 [이데일리]

9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김성수 대표와 이진수 대표가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날 예정이다. 두 대표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M이 합병해 출범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각각 음악·영상·디지털 등 콘텐츠 사업과 웹툰·웹소설 등 스토리 지식재산권(IP) 및 플랫폼 사업을 책임지고 있었다. … 업계 관계자는 "그룹 거버넌스 개편과 기업문화 개선 측면에서 결정된 것 같다"며 "카카오 노조가 인적쇄신을 언급하며 엔터테인먼트 CEO들의 사퇴를 촉구한 것과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고 했다.


구본성 측 "아워홈 반박 앞뒤 안맞아…구지은 부회장도 위법 인지할 것" [뉴시스]

아워홈의 최대주주인 구본성 아워홈 전 부회장 측이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을 배임 혐의로 고소한 가운데 "아워홈의 반박이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재반박하고 나섰다. 9일 구 전 부회장 측은 "아워홈 측이 회사에 고소장이 접수되지 않았는데 (보도)자료를 냈다고 하는데, 아워홈이 아니라 구 부회장과 구명진 아워홈 사내이사를 고소한 것"이라며 "고소장은 회사가 아니라 당사자에게 가기 때문에 본인들이 고소장을 받지 않았다는 아워홈 측의 주장은 정황상 맞지 않다"고 설명했다.


한화, HBM 차세대 장비 '하이브리드 본더' 개발 착수…SK하이닉스와 협력 [서울경제]

한화가 인공지능(AI) 개화로 주목받는 고대역폭메모리(HBM) 신규 제조 장비 개발에 착수했다. 한화는 차세대 반도체 장비 분야를 신규 먹거리로 점찍고 회사 역량을 한 곳으로 모으는 등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의 반도체 기계 제조 계열사인 한화정밀기계는 자사 홈페이지 제품 소개란에 반도체 후공정용 장비 라인업으로 '하이브리드 본더'를 새롭게 추가했다. … 한화가 고대역폭메모리(HBM) 제조용 하이브리드 본더 개발에 뛰어든 이유는 HBM과 차세대 패키징 시장의 잠재력을 내다봤기 때문이다.


'반도체 맞수' 인텔·AMD…이번엔 AI 칩으로 맞붙었다 [한국경제]

엔비디아 AMD 인텔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기업이 'CES 2024'에서 '인공지능(AI) 반도체' 신제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올해 나오는 스마트폰, TV, 냉장고 등 대다수 전자기기에 AI 기능이 적용되는 만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다. CES 2024 공식 개막을 하루 앞둔 8일(현지시간)에는 중앙처리장치(CPU) 맞수로 꼽히는 인텔과 AMD가 맞붙었다. AMD는 일반 PC용 CPU '라이젠 8000G' 시리즈를 선보였다. … 인텔은 지난달 선보인 AI PC·노트북용 CPU '인텔 코어 14세대' 추가 제품으로 맞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뉴스모음 3,368건의 기사 전체보기